전체기사

전체기사

성경, 미얀마, 기독교인,

“화재 현장서 사람 구하려던 목회자, 군인 총에 맞아…”

텍사스에 본부를 둔 복음주의 단체 ‘가스펠 포 아시아’(Gospel for Asia)의 K.P. 요난 (K.P. Yohannan) 박사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미얀마 : 기독교인들이여, 우리 형제·자매를 위해 기도하자’(Myanmar: Christians, let's pray for our brothers and sisters)라는 제목의 칼럼…
‘생명돌봄’ 포럼

“영혼 구원에만 집중해 왔던 것 반성해야”

한국교회 중진 목회자들이 교회가 집단 감염의 주요 원인이라는 비난에 대한 바른 대처는, 이제껏 영혼 구원에만 집중해왔던 것에 대한 반성에서 시작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만나교회, 선한목자교회, 지구촌교회 등 15개 교회들의 연합체인 ‘사귐과섬김’은 2…
사귐과섬김

[전문] 생명포럼 배경과 취지, 선언문

다음은 배경과 취지, 선언문 전문. 공동포럼 배경 ○ 생명 살림과 돌봄은 성경의 대주제이다. 예수님께서도 “내가 온 것은 양들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고 말씀하셨다(요10:10). 하지만 그것은 신학과 목회에서 자주 영혼 돌봄으로…
이스라엘 예루살렘 성지.

이스라엘서 2천 년 전 보석 인장 발견돼

구약성경 예레미야서에 언급된 ‘길르앗의 향료’를 묘사하는 글귀가 새겨진, 2천 년 전의 것으로 추정되는 보석 인장이 예루살렘 동부에서 이스라엘 고고학자들에 의해 발견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이스라엘 유물관리국(IAA)은 예루살렘 구시가지…
기도

동성애자 위한 기도가 범죄? 英 전환치료 금지 반대 캠페인

영국의 기독교 단체 ‘크리스천 인스티튜트’(Christian Institute)가 동성애 전환치료금지법이 교회의 통상적인 사역을 막을 것을 우려하며, 이에 대응하는 기도 운동을 시작했다. 앞서 영국 정부는 전환치료를 금지하겠다고 약속했으며, 공론화를 거쳐 입법을 추진…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학교 성적이 좋지 않아도, 자존감이 높은 아이들의 비결

투사-심리가 심한 아이들이 있다. 보는 데서는 잘하는 체 하고, 안 보는 데서는 행동을 다르게 하는 아동이다. 투사-심리가 심한 아동은 자신의 행동을 솔직하게 드러내지 못한다. 일반적으로 아동은 어느 정도 양면성이 있지만, 투사-심리가 심한 아동은 심한 정…
군인, 군대, 전쟁,

군대 간 크리스천들 주목! 병장이 이등병 전도하는 법

사람들은 보통 남을 섬기기보다 남에게 섬김을 받고 싶어한다. 자기중심성을 가진 죄인들의 본성 때문일 게다. 그리고 섬김을 받고 있다는 데서 자신의 권위를 표현하려 한다. 일반적으로 봐도 손아랫사람들이 손윗사람들을 섬기는 것이 세상의 이치이다. 하지만 …
조용기

국가 대표급 대우 받으며 전 세계에서 집회 인도한 조용기 목사

한국교회 중심 서기 전부터 국제적으로 인정 여의도순복음교회 성장하면서 위상 더 높아져 국제교회성장연구원, 조 목사 전 세계에 알려 오순절 운동 넘어 복음주의 운동 영역 확장해 빌리 그래함과 NAE, 조 목사 주 강사로 초청 국제적 인지도 통해, 국내 위상까…
종교개혁 개혁신학

신천지까지… “칼빈은 제네바의 학살자” 주장 펼쳐

포털·SNS에서 ‘칼빈’ 검색하면 ‘살인자’ 나와 신천지, 칼빈이 제네바 시민들 학살했다 비난 역사적 자료와 다양한 사료들로 주장에 반박 교회에 스며드는 칼뱅혐오 바이러스 정윤석 | 기독교포털뉴스 | 96쪽 | 7,000원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종…
코로나19 백신

美 정부, 11월 8일부터 백신 접종 외국인 입국 전면 허용

미 정부가 11월 8일부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외국인의 입국을 전면 허용키로 했다. 지난해 초 코로나19 대유행이 시작한 후, 유럽, 중국, 인도 등 일부 국가발 외국인 입국을 전면 금지한 조치가 처음으로 풀리게 된다. 한국은 미국 입국 제한 대상이 아니었기 …
손목 십자가 문신, 콥트 기독교인, 이집트, 신앙, 박해,

리비아 콥트교인 17명 실종… IS에 의한 참수 우려

리비아에서 이집트 콥트 기독교인 17명이 실종된 가운데, 지난 2015년 21명의 콥트교인이 이슬람국가(IS)에 의해 참수된 사건이 반복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박해감시단체 국제기독연대(ICC)는 최근 “이집트 트리폴리 지…
퇴마사제

가톨릭 신부 “코로나19 대유행 후, 축사 요청 증가”

한 가톨릭 신부가 대유행을 겪으며 축사(엑소시즘)을 요청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지안 마테오 로지오 신부는 “일부 사람들은 대유행의 배후에 ‘악의 세력’이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이러한 감정들은 특히 코로나19로 재정적인 어려움이…
예닮곳간

예닮곳간, 강릉원주대 경영학과와 협약 체결

건강한 먹거리와 전통한과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예닮곳간(대표 장성철·장종혁)이 최근 강릉원주대학교 경영학과(학과장 이준섭)와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유망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상공인 경영 컨설팅 마케팅 활동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생명돌봄’ 포럼

“한국교회, 코로나 상황서 ‘생명돌봄’ 감당 못함 회개”

15개 교회 연합 ‘사귐과섬김’ 생명포럼 개최 복음의 범위 이웃사랑과 창조질서 회복까지 나뉨 회개하고 생명돌봄 위한 연합 실천해야 코로나19로 온 세상이 신음하는 상황에서 한국교회가 생명 돌봄의 거룩한 사명을 감당하지 못했음을 회개하고, 생명을 살리…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