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인도

인도 인권단체들 “기독교 박해, 올해만 300건 이상”

인도의 인권단체들이 “인도에서 2021년 1-9월 300건이 넘는 기독교 박해 사건이 발생했다”며 올해가 인도 역사상 최악의 해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인도 인구 중 기독교인은 약 2.3%, 힌두교인은 80%를 차지하고 있다. 그런데 급진적 힌두 민족주의자들은 기독교인들…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짝퉁과 진품

짝퉁과 진품 우리 주변에 보면 진품을 모방한 짝퉁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전문가들도 구별하기 힘들 정도로 정교한 짝퉁들이 있습니다. 그런 현상이 생기는 것은, 진품은 서민들이 감히 엄두도 낼 수 없을 정도로 가격이 비싸기 때문입니다. 즉 진품 핸드백 한 개…
영국 북런던에 위치한 골더스 그린 히포드롬.

영국 힐송, 북런던의 유명 극장 매입

영국 힐송(Hillsong UK)이 북런던의 유명 극장을 매입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 힐송은 최근 한 이슬람 단체에게서 골더스 그린 히포드롬(Golders Green Hippodrome)을 매입했다. 호주에 본부를 둔 힐송교회가 영국의 공연장을 소유한 것은 처음이다. 20…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기도의 열쇠

윌리엄 부스의 이야기다. 그는 목사가 되고 싶었지만, 의사는 그가 병약하여 쓰러질지도 모른다고 만류했다. 하지만 그는 순교를 각오하고 목사가 되었고, 하나님께서 그를 붙들어 주셔서 84세까지 건강하게 살았다. 노년에 그 당시 왕 에드워드 7세가 그를 버킹엄궁…
오요한 코스모스 가을 꽃 Cosmos Autumn Fall Landscape Flower

하나님이 하라고 하시면 해야 합니다, 신속하게

시편 119편 강해 3 요절: “여호와여 주의 말씀대로 주의 인자하심과 주의 구원을 내게 임하게 하소서(41절)”. 하나님의 율법과 계명을 찬양하는 시입니다. 시인은 알고 있는 것이요, 깨달은 것이요 간증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율법과 계명대로 사는 자에게 주의…
예루살렘 통곡의 벽 황금 돔

예루살렘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 ‘통곡의 벽’

바울과 예루살렘 (3): 평화의 성 1 1967년 6일 전쟁에서 요르단 군에게 이겨 탈취 오늘날엔 공수부대원들 ‘통곡의 벽’ 주위 경비 남자는 왼쪽, 여자는 오른쪽에서 붙잡고 기도 종이에 소원 써서, ‘통곡의 벽’ 돌 틈에 넣기도 “그 사람이 다시 밤을 지내고자 …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언제나, 하늘과 파도 숲의 소리는 우리 가슴에 있다

파도 소리는 마음에서 들립니다. 숲의 소리도 마음에서 들립니다. 우리 가슴은 품고 있는 많은 소리가 있습니다. 우리 마음에는 향기가 있습니다. 어느 순간 내가 보고 만나고 앞에 있는 모든 것에서 향기를 느끼는 때가 있습니다. 내 마음의 향기가 가득차서, …
사랑의교회 비대면 예배

내달부터 ‘위드 코로나’… 예배는 50% 참석 가능할 듯

11월 1일 코로나19 방역체계 단계적 일상회복, 즉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을 앞두고,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권덕철 장관)가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초안”을 발표했다. 중수본은 25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
리 스트로벨이 신간 ‘The Case for Heaven: A Journalist Investigates Evidence for Life After Death’ 표지.

‘예수는 역사다’ 작가, 사후세계 다룬 신간 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저널리스트인 리 스트로벨의 신간에 대한 리뷰를 소개했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모두 천국에 가고 싶어하지만, 아무도 죽고 싶어하지는 않는다”는 말이 있다. 예수님조차도 인류 구원을 위해 피할 수 있…
영화 <루터>의 한 장면

“한국교회, 종교개혁 정신 제대로 계승하고 있는가?”

예배 중단시킨 것 정부지만, 부추긴 것은 일부 지도자 정치 탓하고 세상 원망하기보다, 우리 자신 돌아봐야 살리시는 하나님 말씀과 권능 믿고 영광 만들어 가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 종교개혁 504주년을 맞아 ‘한국교회는 종교개혁 정신을 지켜…
코로나19 인도

인도 목회자 7명, 개종금지법 위반 혐의로 수감돼

인도 우타르 프라데시주 당국이 최근 기도회 중이던 기독교 목사 7명에게 ‘개종금지법’을 적용해 이들을 체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가톨릭아시아뉴스연합(UCA)을 인용해, 인도 경찰이 지난 17일(현지시각) 이 목회자들을 ‘불법 집회’ 혐…
중국

“중국 정부의 낙태 규제, 생명 위한 것 아냐”

미국 남침례신학대(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총장이 비의학적인 이유로 낙태를 제한하려는 중국의 행보에 대해 “낙태를 반대하면서도, 생명을 옹호하지는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알버트 몰러 주니어(Albert Mohler Jr.) 총장은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