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교육목회 엑스폴로22 박연훈 목사

“코로나로 무너진 교회학교를 재건하라”… 엑스폴로22 열린다

“전도하기 쉬운 때는 없었습니다. 지금이 가장 좋은 기회입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휩쓴 지 벌써 1년 8개월여. 교회, 그 중에서도 오래 전부터 침체기를 맞은 교회학교는 팬데믹의 타격을 가장 크게 입었다. 부모 혹은 친구를 따라 자연스럽게 신앙을 접했던…
연합기관 통합 연석회의

“한국교회 세 연합기관 하나되면, 뭔들 못하겠는가”

한기총 김현성 대표회장 “이제 가을, 속도감 있는 진행 필요” 한교연 송태섭 대표회장 “서로 내려놓아야, 한 걸음씩 노력” 한교총 소강석 대표회장 “진정한 예배 회복 위해 하나 돼야”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한국교회연합(한교연), 한국교회총연합…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한국교회연합(한교연),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통합추진위원들이 22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연석회의를 열고 3개항의 합의문을 발표했다.

“한국교회 기관 통합을 위한 연석회의 합의문” 발표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한국교회연합(한교연),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통합추진위원들이 22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연석회의를 열고 3개항의 합의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한국교회 기관 통합을 위한 연석회의 합의문”에서 “1. 한국교회와 민족 앞…
고목나무 나무 겨울나무 앙상 낙엽

[하민국 칼럼] 낙엽

둑길 깊은 골마다 늦잠자리 새우잠 깊어라 훠이영 훠이영 갈대의 시이소 꿈으로 망울진 철부지 꽃 언제나 해 돋는 아침에 누웠다 무성한 숲인 줄 허영의 그림자 불의의 침묵이 그린 가슴 얼룩 어느새 노을의 고요를 벗 삼는 스룹바벨의 귀환 행렬에 섰다 …
미국 워싱턴D.C. 통일광장기도회

평양 김일성 광장서 하나님께 예배드릴 날을 꿈꾸며

통일광장기도회 10년, 복음통일을 위한 하나님의 열심 1. 예수님을 교회 안에만 가두지 않아야 합니다. 광우병 사태로 지극히 혼란스럽던 2008년 6월 25일, 서울시청광장 6.25 기념 국가기도회에서 김준곤 목사님께서는 혼신의 힘을 다하여 이렇게 선포하셨다. “…
휴대폰, 전자기기, 모바일, it,

미국인 64% “SNS 사용하기 전의 삶이 더 좋았다”

미국인의 약 3분의 2 가량이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기 전의 삶이 더 좋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소셜스피어(SocialSphere)의 존 델라 볼프 작가는 지난 10월 8일부터 9일까지 16세 이상 성인 1,6…
이상분 새중앙 총회

예장 새중앙 총회, 신임 총회장 이상분 목사 선출

“신뢰, 섬김, 준법, 정의를 실천하는 총회 만들 것” 임마누엘 정신으로 교회 개혁을 선도하는 대한예수교장로회(새중앙) 총회가 지난 10월 21일 서울 방이동 총회본부에서 제106회(교단 제2회) 총회를 열고, 신임 총회장에 이상분 목사를 선출했다. 이상분 총회장…
한기승 합동 107회

한기승 목사, 예장 합동 부총회장 출마 선언

한기승 목사(광주중앙교회)가 예장 합동 제107회 총회 부총회장 출마를 선언했다. 지난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열린 예장 합동 전국호남협의회에서는 상임회장 한기승 목사를 107회 목사부총회장 단일 후보로 추대하기로 결의했다. 전국…
민찬기 예장 합동

‘선거무효 가처분’ 민찬기 목사 “도둑맞은 느낌”

항간의 소문 사실과 달라.. 원칙 지키며 나갈 것 선거 결과, 지금도 동의할 수 없고 용납도 못해 예장 합동 부총회장 선거 낙선 후 선거무효가처분을 제기한 민찬기 목사가 지난 22일 오전 열린 예장 합동 전국호남협의회에 참석해 입장을 전했다. 선거 이후 민 목…
예장 합동 전국호남협의회 22회 총회

김상현 목사, 예장 합동 전국호남협 대표회장 취임

소강석 증경총회장 “호남협, 한국교회·교단 못자리 연합기관 하나 되어 대정부 ·대사회 한 목소리 내야” 배광식 총회장 “교단 위상 회복, 잘못 고쳐 나가자” 예장 합동 전국호남협의회 제22회 정기총회가 10월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
오하이오 신시내티에 있는 사람들의 교회(Peoples Church)에서 교인들이 예배하고 있다.

자칭 ‘거듭난 기독교인’ 70% “예수만이 유일한 길 아냐”

스스로 거듭난 기독교인이라고 여기는 이들 중 약 70%가 “예수님이 하나님께 가는 유일한 길”이라는 성경적 입장에 동의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기독교 세계관 정립 사역을 하는 ‘프로브 미니스트리’(Probe Ministries)는 거…
취소 문화, 캔슬 컬쳐, cancel culture

마이클 브라운 “취소 문화, 농담도 문제 삼는 숨막힌 이념”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칼럼니스트인 마이클 브라운(Michael Brown) 박사가, 영화배우가 38년 전 시상식에서 한 발언을 문제 삼는 ‘취소 문화’(Cancel Culture)의 폐해에 대해 입을 열었다. 18일 브라운은 ‘기쁨 없는 취소 문화’라는 제목으로 크리스천포스트에 칼럼을 …
국투본, 대한민국기독언론협회, 정교모

민경욱 국토본 상임대표 초청 '부정선거' 주제로 강연

대한민국기독언론협회와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정교모) 전북지부는 21일 ‘4.15 부정선거국민투쟁본부’(이하 국투본) 민경욱 상임대표를 초청해 부정선거에 관해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모임은 서울역 지하 3층 아렉스5호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홀리파워 제89차 구국기도회

“공산주의가 주로 공격하는 것, 기독교와 가정”

‘중국 공산당과 신좌파의 세계 지배 전략’ 강연 싼 노동력으로 부 축적… 칼 숨기고 때 기다려 주변국 비정상적 방법으로 매수해 친중·종중화 北 김정은도 중국 위협에 종전선언 반대할 정도 차별금지법 막을 ‘총성 없는 전쟁’, 꼭 승리해야 수영로교회 …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행복에 이르는 길 (3) 내면 세계를 충실히

모든 사람들은 행복한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행복을 누리는 사람들보다 오히려 불행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왜 그렇겠습니까? 행복에 이르는 길을 따라가지 못하고 불행하여지는 길을 따라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