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토니 에반스

토니 에반스 “하나님과의 불일치, 사단의 침투 초래”

미국의 저명한 목회자인 토니 에반스(Tony Evans)가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인들에게 그들이 누구인지 보여주기 위해 마귀도 부리신다”고 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토니 에반스 목사는 지난 17일 자신이 담임하는 텍사스주 댈러스 소재 오크클리프성…
존엄사 논란

英 의료진 1,700명 “조력 자살 합법화돼도 거부할 것”

영국에서 약 1,700명의 의사와 간호사들이 조력 자살이 합법화될 경우 이를 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처 남작부인의 조력 자살 법안이 지난 17일 상원에서 논의됐다. 이 법안은 수명이 6개월이 채 남지 않은 불치병 환자가 자신의 목숨을 끓기 위해 치사약 형태의 …
젠더주의 페미니즘 복음법률가회

“부작용·후유증 심각해… 성전환 수술이 인권? 망상”

서로 다른 남녀 상호보완해 전체 인간성 완성 ‘차별’ 없애자며 ‘차이’ 부정? 자연 부정 행위 정신적 문제이므로… 성전환 수술, 효과 없어 젠더, 이미 기존 의미 완전히 상실 위험 용어 ‘양성평등 기본법에 포함된 페미니즘 젠더주의 비판 및 개선방안’이…
카이캄 목사안수 면접

“채용 면접서 ‘차별적 질문’ 하면 처벌? 처벌공화국으로 가나”

최근 무소속 윤미향 의원이 대표발의한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 법률안”과 관련,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 21일 논평을 통해 “개인의 정보를 요구할 때 업종별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규제만 강화해 혼란이 일어날 것이란 우려의 목…
오요한 코스모스 가을 꽃 Cosmos Autumn Fall Landscape Flower

말씀의 비밀은 한 번에 알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시편 119편 강해 2 요절: “내 눈을 열어서 주의 율법에서 놀라운 것을 보게 하소서(18절)” 하나님의 율법에는 놀라운 하나님의 뜻이 들어 있습니다. 시인은 그것을 보게 해달라고 기도합니다. 그것을 보고 율법을 지키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은 율법을 지키는 자에…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잘 지내다… 안 보는 곳에서 갑자기 공격성 행동 보이는 아이들

수동-공격이 심한 아동이 있다. 보는 데서는 잘하는 체 하지만, 안 보는 데서는 좋지 않은 행동을 하는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자신의 행동을 솔직하게 드러내지 못하는 편이다. 아동은 어느 정도 양면성이 있지만, 수동-공격이 심한 아동은 조금은 심한 정도에 해…
기도하는 미국인들

美 교회 절반 이상이 “출석 교인 65명 이하”

미국 전체 교인들의 수가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릴리전뉴스서비스(RNS)에 따르면, FACT(Faith Communities Today)가 최근 15,278개 교회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지난 2015년에서 2020년 사이 출석률 중앙값이 7%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폐쇄 직전 실…
한국교회군선교연합회 비전2030

군선교연합회, 제21회 군선교신학신포지엄 연다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부설 한국군선교신학회(회장‧곽요셉 목사)가 2021년 10월 26일(화) 오후 2시부터 제21회 군선교신학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와 방역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기독교군종교구 채널…
밀레니얼, 청년, 미국인, 기독 청년,

美 복음주의자 49% “코로나 제한 없이 예배 참석”

미국 퓨리서치센터가 발표한 새 보고서에 따르면, 교회에 다니는 복음주의 개신교인의 약 절반이 코로나19 관련 제한 없이 대면 예배에 참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에서 복음주의 개신교인의 49%는 “최소 한 달에 한두 번”은 예배에 참석하고 있으…
인천 백송교회

인천 백송교회 입당 숨은 주역, 세 자매와 ‘불신자’ 아버지

부친 조동원 대표, 둘째 딸에 유산처럼 마련해 놓은 10억 원 ‘하고 싶은 일 하도록 도와달라’는 딸의 첫 부탁에 헌금 결정 개척교회 사모 둘째 딸, 자신의 교회 대신 백송교회 위해 써 지난 9월 기독교대한성결교회 백송교회(담임 이순희 목사)의 지상 4층, 1천석…
아프가니스탄

아프간 참전용사 “미군 피흘림 절대 헛되지 않다”

미국 기독교인들에게 투표를 장려하는 초당파적 성경운동단체인 ‘마이 페이스 보츠(My Faith Votes)’가 미군 철수 이후 아프가니스탄에서 진행 중인 위기 상황에 대해 논의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이 단체의 최고경영자 제이슨 예이츠(Jason Yates)는 퇴…
Rachel Levine 레이첼 레빈

美 역사상 최초 트랜스젠더 4성 제독 임명

레이첼 레빈 미 보건부 차관보가 미 역사상 최초 트랜스젠더 4성 제독으로 취임했다. 19일(현지시각) 미국 공영방송 NPR에 따르면, 미 보건부는 공중보건서비스단의 최고위 관리인 레빈 차관보를 단장으로 임명했다. 공중보건서비스단은 연방정부를 대신해 코로…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행복에 이르는 길 (2) 기초를 튼튼히

인도의 성인이라 일컬어지는 마더 테레사의 글에 행복에 이르는 길, 성공에 이르는 길 3가지를 쓴 글이 있습니다. 3가지 중에 첫 번째인 ‘작은 일에 충실하기’에 대하여는 어제 글에서 쓴 바입니다. 오늘 글에서는 두 번째인 ‘기초를 튼튼히 하기’에 대하여 쓰고…
디스이즈더마스크

‘100% 국내산’ 숨쉬기 편한 식약청 인증 ‘디스이즈더 마스크’

(주)코마테크놀로지가 제조 판매하는 디스이즈더 마스크는 100% 클린룸 생산, 1005 국내산 필터 및 원부자재, 100% 국내 제조로 품질이 보증된 마스크다. (주) 코마테크놀로지는 단순히 1회용으로 치부될 수 있는 마스크 시장에서 더 좋은 품질의 KF마스크를 합리적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