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오징어게임

호주 목회자도 ‘오징어게임’ 리뷰: 참신, 계시적, 위험

스코틀랜드 개혁교회 목회자이자 호주 제3공간(Third Space) 책임자인 데이비드 로버트슨(David Robertson) 목사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오징어게임’에 관한 리뷰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게재했다. 데이비드 목사는 “올해의 TV 센세이션이다. 모든 이들이 이 드라…
손봉호 교수 “한국교회의 코로나19 대처, 권리에만 집중”!?(2021/10/19 한국교회건강연구원 주최 종교개혁 504주년 포럼)

[영상] 손봉호 교수 “한국교회의 코로나19 대처, 권리에만 집중”!?

한국교회싱크탱크 주관으로 15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종교개혁 504주년 포럼이 진행됐다. 손봉호 서울대 명예교수는 “코로나19와 관계해서 한국교회가 보인 최대의 관심사는 시민들의 건강과 생명 살리기가 아니라 대면예배였다. 공의와 자비, 희생과 봉사…
송기배 목사

송기배 목사와 함께하는 전도비전대학 4기 개강

송기배 목사가 설립한 전도비전대학 4기가 18일 월요일 구리에 있는 새성동교회에서(김호경 목사)에서 개강했다. 개강 예배는 송기배 목사의 사회, 송기상 목사(숲으로교회)의 기도, 계인철 목사(보령 천북제일교회)의 설교, 김호경 목사(새성동교회)의 축도로 드…
광동제약

광동제약, 궁중음료 기반 단백질 음료 ‘닥터 프로틴秀(수)’ 출시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궁중음료로 알려진 봉수탕(鳳髓湯)을 과학적으로 재해석한 단백질 음료 ‘닥터프로틴秀(빼어날 수)’를 출시했다. 봉수탕은 과거 궁중에서 건강차로 즐겨 마시던 음료로 각종 문헌을 통해 전해지고 있다. 잣과 호두를 곱게 다져서 …
법원

법원 “김화경 목사, S목사 관련 영상 54개 삭제하라”

한 목회자에 대한 음해 영상을 다수 제작·게재한 김화경 목사(한국공익실천협의회 대표)에 대해, 법원이 제동을 걸었다. 김화경 목사는 탈세 및 140억 횡령 의혹 등의 내용을 담은 영상과 1인 시위,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S목사에 대한 명예훼손성 주장을 펼쳐왔다…
보코하람에 납치된 레아 샤리부

“4년 전 보코하람에 납치된 레아 샤리부 살아 있다”

약 4년 전 나이지리아 무장 세력에 의해 납치·감금된 여학생 레아 샤리부의 가족들을 부양하는 목회자가, 최근 피해자가 살아 있다는 보고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당시 15살의 중학생이었던 레아 샤리부는 요베주의 한 학교에…
한국교회연합, 한교연

한교연, 연합기관 통합 관련 기존 입장 재확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이 20일 오전 11시 한교연 회의실에서 제10-5차 임원회를 열고 2개 교단 1개 단체의 신규 가입을 심의했다. 12월 첫 주에 개최될 제11회 총회를 위한 선거관리위원회 조직 등 제반 안건도 다뤘다. 임원회는 가입실사위원회(위원장 …
뉴저지 전광훈 목사

美 뉴저지 상하원의원들, 전광훈 목사에게 결의안 전달

미국을 방문 중인 국민혁명당 대표 전광훈 목사(사랑제일교회)가 뉴저지 상하원 정치지도자들과 한미동맹과 대한민국의 자유통일에 대한 공통분모를 확인했다. 18일(이하 현지시각) 미국에 도착한 전 목사는 19일 저녁 뉴저지 더블트리힐튼 호텔에서 ‘한미동맹…
영국 거리 전도자 마이크 오우버드씨.

英 전도자들, “노방전도 중 체포 합법” 판결에 항소

2016년 영국 남서부 브리스톨시에서 노방전도를 하다 경찰에 체포된 4명이 “경찰의 체포는 합법적이었다”는 법원의 판결에 항소할 예정이다. 당시 마이크 오버드, 돈 칸스, 마이크 스톡웰, AJ 클라크는, 이들의 설교가 불쾌했다는 일부 사람들의 항의를 받고 출동…
2012년 6월 30일부터 7월 7일까지 피츠버그에서 열린 PCUSA 220차 총회의 모습, PCUSA, 미국장로교, 동성결혼

“美 목회자들, 사역 열정 높지만 일상적 피로 경험”

미국장로교(PCUSA) 소속 목회자 중 거의 절반이 일상적으로 피로를 경험하고 있다는 새로운 보고서가 나왔다. 이들 중 안식을 취하는 이들은 소수였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PCUSA 리서치 서비스(Research Service)는 지난 2019년 9월부터 11월까지 안수받은 교…
21C목회연구소 ‘2022년 목회 계획 컨퍼런스’ 포스터.

“팬데믹 시대 교회 세움의 방향과 전략” 논한다

21C목회연구소(소장 김두현 목사)가 10월 25일(월)부터 29일(목)까지 “팬데믹 시대 교회 세움의 방향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2022년 목회 계획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21C목회연구소는 매년 신년목회계획을 발표해 왔고, 10년 전부터 세계적인 흐름인 처치플랜팅(church p…
중국의 저장성 린하이시.

中, ‘징역 7년’ 선고된 기독교 서점 주인 항소심 무기한 연기

외국 기독교인들과 이른비언약교회(Early Rain Church) 왕이(Wang Yi) 목사가 저술한 책을 판매했다는 이유로 투옥된 한 기독교 서점 주인의 항소심이 무기한 연기됐다. 중국 당국자들은 저장성 린하이시 샤오마이 서점 주인 장샤오마이(Zhang Xiaomai)의 항소심을 코로나19 …
시리아 난민 알레포 무슬림

미국·EU 제재, 시리아 자선단체에까지 피해 야기

미국과 유럽연합(EU)의 대 시리아 제재가 현지인들을 도우려는 기독교 자선 단체에 해가 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전 세계 130개 국가의 기독교 연합체인 세계복음연맹(The World Evangelical Alliance, 이하 WEA)의 권리보호담당자인 위삼 알-살리비 씨는 17일 미국 크리…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