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미국개혁교회

미국개혁교회, 성소수자 서품 및 동성혼 논의 시작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교단 중 하나인 미국개혁교회(Reformed Church in America, 이하 RCA)가 성소수자 서품 및 동성결혼과 관련된 논쟁의 종식을 위한 개편안 마련에 나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RCA 총회는 16일(현지시각) 약 18만 6,000개 교회가 소속된 교단…
영국 켄터베리대성당.

“英 성공회, 향후 5년간 350교회 이상 폐쇄 전망”

교회 보존 자선 단체인 ‘프렌즈 오브 프렌들리스 처치스’(Friends of Friendless Churches, FFC)는 향후 5년 동안 350개 이상의 영국성공회 교회들이 문을 닫을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FFC는 처치커미셔너스(Church Commissioners, CC)의 보고서에 …
성경앱, 스마트폰, IT, SNS,

中, 애플 앱스토어에서 성경 앱 삭제 강요

애플이 중국에서 ‘올리브 트리 바이블 앱스’(Bible App by Olive Tree)나 ‘꾸란 마지드’(Quran Majeed)와 같은 종교 경전 앱 삭제를 강요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중국 내 종교 활동을 억압하려는 공산 정권의 움직임이다. CBN뉴스에 따르면, 중국 관리들은 “성…
로니 플로이드 목사.

美 남침례회 성학대 조사위원장 사임

미국 남침례회(SBC) 교단 내 성학대 사건 조사 책임자가 사의를 표명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남침례회 집행위원회 위원장이자 아칸소주 노스웨스트 크로스교회의 원로인 로니 플로이드(Ronnie Floyd) 목사는 지난 14일 밤 서한을 통해 위원장직…
이른비언약교회, 중국,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온맘 다해 ‘공적 예배’에 나아가야 한다

예배가 얼마나 중요한가? 아벨의 제사를 살펴보라 언약 기초한 예배 통해, 그리스도인의 정체성 유지 예배 가운데 성만찬 예식 통해 감사와 은혜 맛보고 승리 위해 몸 바치신 주님 찬양하고 감사의 잔 나눠 3. 예배자들에게 내리시는 생명의 양식 2) 예배 공동체…
청와대

대통령 후보들의 종교와 영성, 그리고 기독교

대한민국은 포교와 집회를 자유롭게 하는 종교의 자유를 가진, 매우 자유로운 나라이다. 정치인 역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종교에 대해 표현하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다. 그러나 그 정치 지도자가 가진 종교가 사회통념을 바꾸려 하거나 상식의 수준을 …
성경, 성경책, 기도, 십자가

美성서공회 “성경 안 보는 ‘자칭 기독교인’ 증가”

복음주의 기독교 미국인들이 주류 기독교인들보다 실천적 기독교인일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는 최근 “미국 교회 안에 성경”이라는 제목의 제11차 연례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결과는…
조용기

미디어 적극 활용했던 조용기 목사와 여의도순복음교회

1967년 <신앙계> 창간, 오순절 신앙 널리 전파해 진보 잡지 <기독교사상>과 달리, 대중 상대로 해 방송 선교, 기독교 넘어 일반에 오순절 신앙 전해 장소 문제로 모니터 통해 예배드린 최초의 교회 조용기 목사, 현대 문명 흐름 빨리 파악하고 적용 1980년대 MBC TV서 …
몽지협 DK글로벌 한국방염기술

‘골든타임 1분’ 화재 예방 위한 ‘내 손 안의 소방서’ 엘리펀트 119

몽골 현지법인 (사)몽골한국경제지원협의회(회장 김동근 장로, 이하 몽지협)가 화재로 인한 인명과 환경 피해 복구 및 예방에 나선다. 몽지협과 (주)DK글로벌(대표 장은혜 집사), (주)한국방염기술(대표 황인천) 등은 지난 9일 가평 힐링센터에서 ‘소방방염 글로벌 …
광동제약

광동제약, 새 거북이 캐릭터 공개 “소비자 소통 강화”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창립 58주년을 맞아, 회사의 오랜 상징인 거북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기업 캐릭터를 공개했다. 광동제약은 거북이 캐릭터가 앞으로 광동제약을 대표해 내·외부와 소통하고, 기업의 정체성을 한층 뚜렷하게 하는 역할을 할…
신현옥 시온세계선교교회

시온세계선교교회 신현옥 목사, CTS에 마스크 20만 장 후원

시온세계선교교회 신현옥 목사가 지난 10월 12일 마스크 20만장을 CTS에 전달했다. 신현옥 목사는 전달식에서 “하나님께 받은 축복을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말하고 이어 “순수 복음방송 CTS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교회와 이웃에게 선하게 쓰이기 바란다”…
오징어게임

<오징어 게임> 보고 나서, ‘오징어 게임’으로 돌아가고 있나요?

1. 어린 시절, 책을 어렵게 쓰는 분들을 보면 존경스러웠습니다. 어떻게 이런 어려운 단어를 알고 계실까? 마흔을 넘어서니, 존경스러운 점은 어린이 작가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쉬운 단어들로 글을 쓸 수 있을까? 어린이부터 노년까지 이해가 될 수 있도록 글을 쓸…
한동대

장순흥 한동대 총장, 야식 나눠주며 중간고사 응원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12일 학생회관 앞 야외에서 중간고사를 앞둔 재학생에게 야식을 나눠주는 ‘야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장순흥 총장은 재학생 500명에게 샌드위치와 음료를 직접 나눠주며 학생들을 응원했다. 장순흥 총장은 “중…
한없는 은혜 Dukwoong

대중문화 아티스트 Dukwoong, 찬양 ‘한없는 은혜’ 발매

드러머로 대중가요계에서 잘 알려진 ‘Dukwoong(염덕웅)’이 첫 찬양 앨범 ‘한없는 은혜’를 발표했다. ‘Dukwoong’은 드러머로 익히 알려진 아티스트이다. 폴킴, 손승연, 김조한, 양희은, 이미쉘, 매니악, 장기호, 빛과소금, Norway Hook Lab & Ecko Music Songcamp 등 송캠프와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0/18~10/24)

10/18 모로코: 국왕 무함마드 6세와 정부 지도자들을 위해. 10/19 이란: 무슬림 학교에 다니는 기독교인 아이들의 믿음이 흔들리지 않도록. 10/20 중국: 죽어가는 세상에 기독교인들이 주님의 사랑과 진리를 전하도록. 10/21 북한: 바다와 하늘을 통해 보내는 성경…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