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예배당

2022년 교회들이 마주하게 될 9가지 현실

올해 말까지 우리가 코로나의 또 다른 국면으로 들어간다고 가정할 때, 미국 교회들의 상황은 대부분 명확하다. 물론 우리 중 누구도 미래를 확실히 알 수는 없으며, 또 다른 코로나 확진자 급증이 대화를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2년…
아이티 국기

아이티, 어린이 포함 美 선교단 17명 납치 사건 발생

중미 카리브해 아이티에서 어린이가 포함된 미국인 선교단 17명이 납치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16일(현지시각) 뉴욕타임즈(NYT) 등 외신에 따르면 아이티 수도인 포르토프랭스에서 선교사들과 가족 등 17명이 범죄 단체에 납치됐다. 이들은 포트로프랭스의 한 보육원…
 2021 원데이 다니엘기도회

1만 4천여 교회 기도대장정… ‘2021 다니엘기도회’ 11월 1일 시작

교단과 교파를 초월하여 열방과 함께하는 ‘2021 다니엘기도회’가 11월 1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 21일 동안 매일 밤 8시~10시에 다니엘기도회 인터넷 홈페이지(danielprayer.org)와 유튜브 채널(다니엘기도회)을 통해 영적 대각성의 현장감 있는 예배를 함께 할 수 있다. …
예루살렘 이스라엘

성경 말씀이 새겨진 이스라엘의 관문, 벤구리온 공항

건국 이스라엘 초대 수상 이름 딴 벤구리온 공항 우리나라 이승만 건국 대통령 이름 어디에도 없어 136개국 방문했지만, 성경말씀 새겨진 공항 처음 가말리엘 문하생 바울, 예루살렘 성 안 살았을 것 터키 이스탄불 공항을 오전 8시에 이륙한 터키 항공사 에어버…
런던 무슬림 영국 사원 모스크

유입 무슬림에게, 샤리아법에 의한 예외 없음 분명히 해야

우수아 하사나 특별법, 가장 훌륭한 모델로 여겨 이슬람 창시자 ‘무함마드’가 그렇게 했기 때문에 난민들 늘어나면서, 유럽 사회 이슬람화 진행중 국내 무슬림 늘어도, 샤리아법 특권 제공 말아야 10년 전만 해도 “이슬람이 한국에 몰려온다”고 했습니다. …
서울기독교총연합(서기총)

“위드 코로나, 교회도 좀 같이 갑시다” 릴레이 1인 시위

서울기독교총연합회(회장 김봉준 목사, 이하 서기총)이 종교시설에 대한 정부의 방역지침의 부당성을 지적하며 릴레이 1인 시위를 펼치고 있다. 서기총은 18일(월)부터 29일(금)까지 휴일을 제외한 열흘간 서울시청과 서울정부종합청사, 행정법원 앞에서 오전 8시…
마사다 맛사다 이스라엘 광야 항쟁 항전

외신은 “한국 망해간다”는데, 우리만 모르고 있습니다

“가까이 오사 성을 보시고 우시며(누가복음 19:41)”. 지금 외부에서는 “한국은 망해가는 나라”라고 난리를 치고, 그에 관련된 책이나 신문기사가 나도 한국인들은 태연하다고 합니다. 알고 태연한 척하는 것인지, 아니면 모르는 것인지, 아니면 알고도 모르는 …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고통과 인내의 강을 건넘으로, 기쁨을 누립니다

누구나 이야기하는 것이 있습니다. 인생은 고통과 인내의 강을 건넘으로 기쁨을 누리게 된다는 것입니다. 알고 있고, 그렇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그 고통의 시간과, 긴 인내의 구간을 만나게 되면, 마음에 생각하고 있었고, 어떻게 하겠다고 생각…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OCC

사마리안퍼스, ‘OCC 언박싱’ 한국 온라인 행사

코로나 시대에도 작은 선물상자로 복음 전해 전 세계 지역교회들과 선물상자로 아이 전도 이후 ‘가장 위대한 여정’ 12주 제자양육 초대 사마리안퍼스(회장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에서 지난 10월 7일 오전 10시와 오후 8시, 두 차례 한국 ‘OCC 언박싱’ 온라인 행…
미국 국기

美 테네시주지사, 3년 연속 금식와 기도의 날 선포

테네시주 빌 리(Bill Lee) 주지사가 주 전역에 걸쳐 기도와 금식의 날을 선포하고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자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빌 리 주지사는 자신이 취임하던 해인 2019년부터 매년 금식와 기도의 날을 선포해왔으며, 올해로 3번째다. 크리스천헤…
휴 오스굿 목사가 지난 10월 12일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서 열린 빌리 그래함 전도협회(BGEA) 전도회의에 참석해 수백 명의 스코틀랜드 목회자와 전도자들에게 강연하고 있다.

“코로나19 서서히 물러나면서 英 교회에 많은 기회”

영국의 한 목회자 영국교회가 직면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전염병이 서서히 물러나면서 많은 기회도 주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자유교회(Free Churches)를 이끌고 있는 오스굿 목사는 빌리 그래함 전도협회(BGEA)가 영국 전역에서 주최…
백신 화이자 코로나19 접종 예방 병원

美 법원, ‘미접종자 선수 출전 정지’ 대학에 “권리 침해”

미국 법원에서 종교의 자유를 근거로 백신 의무접종을 거부하는 대학생들의 손을 들어주는 판결이 나왔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 제6 항소법원은 7일 웨스턴 미시건 대학(Western Michigan University)이 종교적 신념에 따른 예방접종 면제를 거부한 것은 ‘…
존 파이퍼 목사

존 파이퍼 목사 “불신자 간의 결혼, 부적절하지만 유효해”

미국의 영향력있는 복음주의 신학자 존 파이퍼(John Piper) 목사가 불신자 간의 결혼이 하나님이 목적하신 결혼에는 “미달”하지만 “유효하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파이퍼 목사는 11일 자신이 운영하는 ‘하나님을 향한 갈망’(DesiringGod.org) 웹사이트에 있는 ‘존…
배본철

[배본철 칼럼] 육체적 치유

 성경 말씀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청종하고 나의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의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니라(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