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칠죄종과 네 가지 종말 히에로니무스 보스

7가지 대표적 죄의 본질과 그 죄를 뿌리뽑는 복음적 접근

죄를 지적받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자기 행동을 분석하여 그 속에 숨겨진 죄를 찾겠다면, 그만큼 불편한 일도 없을 것이다. 그냥 죄도 아니고 치명적인 일곱 가지 죄. 마치 7대 질병을 검사하기 위해 온몸을 검진받는, 불편하고 두려운 일처럼 느껴진다. 하…
안식

예수님 닮은 ‘천천히’ 가는 삶, 4가지 슬로우 영성 훈련

‘느림의 미학’이라는 말을 처음 들은 지도 십수 년이 지난 것 같다. ‘단순한 삶’, ‘느리게 사는 삶’, ‘심플 라이프’라는 말이 아직도 유행하는 걸 보면, 현대인은 여전히 바쁜 삶을 내려놓지 못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그런데, 느리게 산다는 것의 참 의…
코로나19 백신

美 법원 “백신 의무 종교적 면제 거부는 헌법상 권리 침해”

미 법원이 종교의 자유를 근거로 백신 의무 접종을 거부할 수 있다는 판결을 내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 제6항소법원은 7일(현지시간) “웨스턴 미시간대학이 종교적 신념에 따른 예방접종 면제를 거부한 것은 ‘수정헌법 제1조의 권리’를 …
컴퓨터 글쓰기 재갈 소셜 미디어 SNS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스마트 노트북

소셜미디어 사용할 때 명심해야 할 5가지 성경구절

오늘날 소셜 미디어는 우리가 쉽게 만나지 못하는 이들과의 만남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성도로서 우리가 어떤 특정한 세부적인 내용에도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 따라서 우리가 세상에 존재하는 무수한 필요에 더욱 적절한 기도로 대응할 수 있게 …
서울에스라교회 남궁현우 목사가 직접 경험한 폐쇄 사례를 증언하고 있다.

“교회 폐쇄해 놓고, 담당자들이 ‘바빠서’ 해제 안 해”

14일 예자연의 기자회견에는 실제 교회 폐쇄를 당해 소송 중인 남궁현우 목사(서울에스라교회 담임)가 나서 정부 당국의 문제를 신랄하게 비판했다. 남궁 목사는 “방역수칙을 다 지켰는데도 506석 정도 되는 교회당에서 20여 명이 예배드렸다고 무기한 폐쇄된 지 4…
백신 코로나19

美 가톨릭군교구 대주교 “백신 종교적 거부 허용돼야”

미국가톨릭군교구 대주교가 “가톨릭 군인들은 종교적 신념과 양심에 따라 백신을 거부할 수 있도록 허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티모시 P. 브로글리오 대주교는 12일(현지시각) 성명을 통해 “누구도 양심의 신성함을 침해…
질병관리청

“1만여 교회 폐쇄 추정… 정부는 22개월 희망고문만”

종교시설 감염 4%인데… 기본권인 예배 자유 박탈 ‘형평성 있는 기준’과 ‘개별 책임의 원칙’ 적용해야 우울증과 자살 급증… 해소 위해 신앙 활동 필수적 정부 부당성 알려 위드 코로나 정책 바로잡아 달라 최근 온라인 예배조차 드리지 않은 교회가 무려 16%…
황교안 전 자유한국당 대표

불교 예식에서 ‘합장’하는 기독 정치인, 어떻게 봐야 하나

기독 정치인 타종교 예식 참여, 오랜 논쟁 참여하든 하지 않든 양측에게 비판 직면 기독 정치인의 타종교 예식 참여 문제는 오랜 논쟁이 돼 왔다. 특히 기독교인 대선 후보나 공당 대표자가 불교계 행사에서 합장을 하거나, 반대로 하지 않을 경우 모두 비판을 받…
텍사스주 휴스턴 감리교 병원, 코로나19 백신 접종, 반대, 시위,

美 텍사스주, ‘백신 접종 강요 금지’ 행정명령

미국 텍사스주지사가 지역 내 모든 기관, 단체, 사업체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 강요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에포크타임스에 따르면, 그렉 애보트 텍사스 주지사는 11일(현지시각) 해당 행정명령 서명 후 성명을 발표하고 “코로나19 백신은 안전하고 효과…
조영길

[전문] 평등법(차별금지법)의 부당성 및 위험성

1. 전체적 평가 - 정의당 2020. 6. 29.발의 한 차별금지법안, 이상민 외 23인이 2021. 6. 16. 발의 평등에 관한 법률안, 2021. 8. 연속 발의된 박주민 의원 평등법안 및 권인숙의원 발의 평등법안들은 중요부분이 완전히 동일함. - 차별금지사유에 “성별”, “성적지향”, “…
슈퍼맨, DC코믹스

‘양성애자 슈퍼맨’? 美 DC코믹스 충격 발표

미국 DC코믹스의 슈퍼 히어로 ‘슈퍼맨’이 양성애자로 등장한다. DC코믹스는 11일(현지시각) 홈페이지에 후대 슈퍼맨인 존 켄트가 남성 기자인 제이 나카무라에게 반하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다고 전했다. 존 켄트는 원조 슈퍼맨인 클라크 켄트와 연인 로이스 …
송기배 목사, 전도비전대학

2022년도를 준비하는 전도비전대학 세미나 개강

송기배 목사의 2022년도를 준비하는 전도비전대학 세미나가 11월 4일부터 12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8주 강의로 진행된다. 송기배 목사의 전도비전대학은 세미나 후 교회 규모와 상관 없이 바로 적용이 가능하고, 가정의 회복을 통한 건강한 교회 만들기를 …
Mary Wollstonecraft

[크리스천이 보는 성혁명사 29] 19세기 여성운동의 태동

20세기 성혁명에 여성운동-페미니즘이 기여한 바가 크다. 그 시작은 18세기에 등장한 남녀평등의 개념인데, 이는 18세기 중반에 여성의 투표권(참정권) 운동으로 나타났다. 근대 초기 여성운동가들은 당시 만연하고 있던 남녀 차별 관행을 깨고, 여성이 남성과 법…
인도

인도서 힌두교 폭도 200여 명이 교회 파괴… 체포 ‘0명’

인도 북부 우타라칸드주에서 힌두 민족주의자 폭도들이 교회를 공격해 최소 3명 이상의 기독교 여성들이 중상을 입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가톨릭 아시아 뉴스연합(UCA)을 인용해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폭도 200여 명은 지난 3일 루키시의 솔라니푸람 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