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트루로의 필립 문스테펜 주교(왼쪽)와 머빈 토마스 총재(오른쪽).

“英 교회, 전 세계 종교 자유에 더 관심 가져야”

머빈 토마스 영국 종교자유포럼(UKFF) 회장이 영국교회에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종교 자유 침해에 문제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2020년 설립된 영국 종교자유포럼은 70개 이상의 시민사회·신앙·인권단체들의 모임으로, 전 세게 종교 및 신앙의 자유를 수호하는 역…
2022 베이징 올림픽

“인권유린 자행하는 中의 동계올림픽 보이콧해야”

시민단체들이 전 세계 정상들에게 베이징 동계올림픽 보이콧 선언을, 문재인 정부에게는 사문화된 북한인권법 정상 집행을 촉구했다.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한변), 올바른 북한인권법을 위한 시민모임(올인모)은 12일 중국대사관 앞에서 기자회…
남영신 육군참모총장

육군, 故 변희수 하사 판결에 “항소 신중히 검토 중”

성전환자인 故 변희수 전 하사를 군이 심신장애를 이유로 전역 처분한 것은 부당하다는 법원 판결에 대해,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이 항소 여부를 신중히 검토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남 총장은 충남 계룡시 육군본부에서 진행된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더불…
서울교육사랑학부모연합 이혜경 대표

故 변희수 하사 판결, 아들 둔 부모들에게 충격 없기를

우리 학부모는 고 변하사 같은 일을 다시는 겪지 않길 바랍니다. 2017년 고 변하사가 군에 임관해서 2021.3. 갑자기 고인이 될 동안 안타까워하지 않는 국민은 한명도 없었을 것입니다. 우리는 한순간에 내 자식 같은 건강한 20대 청년을 잃고 말았습니다. 고 변하사는 2…
차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 박은희 공동대표

성전환자의 군복무 허용을 반대합니다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 수술한 고 변희수 전 육군 하사에게 강제 전역 처분을 내린 조치가 부당하다고 대전지법 제2행정부 오영표 재판장이 판결을 내렸고 일부 사람들은 우리 나라에서 성전환자의 군복무를 허용하자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우…
김봉준 목사 “공산주의자들이 세력 잡으려 동성애 강조”(2021/10/06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 무엇이 문제인가’ 서울 공청회)

[영상] 김봉준 목사 “공산주의자들이 세력 잡으려 동성애 강조”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의 문제점을 고발하는 공청회가 6일 오전 10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진행됐다. 김봉준 목사(서울기독교총연합회 회장)는 인사말에서 "볼셰비키 혁명분자들이 지금은 신좌파로 변이하여 독버섯의 종균을 뿌리는 것이 차별금지…
외국 신학서적 조직신학

위협받는 ‘그리스도의 능동적 순종’ 교리

신학 공부의 중요성을 절감하는 요즘이다. 우리의 인정 여부와 상관없이 교회사에서 이단들과 오류들이 틈타는 중요한 고비가 있을 때마다 진리를 사수했던 이들은 신학자들과 목회자들이었고, 이들의 무기는 오직 성경을 기반으로 한 참된 신학의 체계였다. …
보이스

그리스도인, ‘보이스 피싱’ 제대로 한번 해보자!

스티브 모스(Steve Moss)가 쓴 『세상에서 가장 짧은 영어 55단어 소설』이라는 책 37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짤막한 얘기가 나온다. -침실에서 “조심해. 그 총 장전되어 있어.” 그는 침실로 다시 들어서면서 말했다. 그녀는 침대 머리맡에 등을 기대고 앉아 있었다…
피터 왈도

중세 교회 논란 일었던 카타리파와 왈도파, 무엇이 달랐나?

왈도파, 금식일과 축제일 등 로마 교회의 관습 거부 성인 숭배, 성인유품 숭배, 성상 숭배도 ‘비성경적’ 오스카의 두란, 카타리파는 정죄하고 왈도파 옹호 왈도파, 두란 잃은 뒤 오해와 핍박, 이단 누명 쓰다 2. 왈도파 신앙 신학자 버나드 구이(Bernard Gui)가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가을은

가을의 향기가 난다. 공기와 나뭇잎 속에서 가을의 빛이 반짝인다. 당신의 눈과 내 마음 속에서 가을은 그렇게 찬란하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
이혜경 대표(서울학부모단체연합)

“육군‧국방부는 故 변희수 하사 사건 즉각 항소하라”

이혜경 대표(서울학부모단체연합) 탁인경 사역자(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국민주권행동성전환 논란의 故 변희수 하사의 전역 처분이 부당하다는 대전지법 행정2부(부장판사 오영표)의 판결에 대해 50여개 시민단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