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민주당 김회재 의원 “‘반대도 존중’이 혐오?”(2021/10/06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 무엇이 문제인가’ 서울 공청회)

[영상] 민주당 김회재 의원 “‘반대도 존중’이 혐오?”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의 문제점을 고발하는 전국 릴레이 공청회 마지막인 서울 지역 행사가 6일 오전 10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진행됐다.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과 낙태 등의 문제에 대해 소신 행보를 보여 온 김회재 의원…
횃불한민족디아스포라세계선교대회

제9회 횃불한민족디아스포라세계선교대회, 10월 25-27일 개최

(재)기독교선교횃불재단(원장 유승현)이 ‘디아스포라, 그 시작(diaspora, the Beginning)’이라는 주제로 제9회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한국시간 10월 25~27일 저녁 7시부터 유튜브 ‘횃불재단TV’를 통해 공개된다. 팬데믹 사태 속에 올해도 작년과 같이 사전 녹화 …
나이지리아 기독교

나이지리아, 풀라니 무슬림 공격에 기독교인 6명 사망

아프리카에서 폭력에 따른 사망자가 계속 증가하는 가운데, 최근 나이지리아 플라토주에서 풀라니 무장 세력이 기독교 지역 사회를 6명이 살해당하고 3명이 부상을 입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번 사건은 지난 1월부터 5일간 발생했으며, 풀라니 …
글로리아 세실리아 나르바에스 아르고티 수녀.

말리서 납치된 수녀, 4년 8개월 만에 석방돼

지난 2017년 말리 남부에서 알카에다와 연계된 무슬림 극단주의자들에게 납치됐던 콜롬비아 출신 수녀가 석방되어 프란치스코 교황과 만남을 가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프란치스코 수녀회의 글로리아 세실리아 나르바에스 아르고티 수녀는 2017년…
Greta Thunberg 그레타 툰베리

자폐와 우울증 앓던 소녀 그레타 툰베리, 기후 변화 위해 일어서다

딱딱한 예문이 아니라, 은혜와 감동의 글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면? 본지는 매주 한 편씩 한글과 영어로 된 감동 스토리를 연재합니다. 연재하시는 최그레이스 선생님은 미국 유학을 마치고 현재 서울 성북구 정릉에서 영어학원을 운영 중입니다.…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예수님께서 하나님 아들이심을 보이려 제시한 3가지

본문: 요한복음 5:22-23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증명하는 부분입니다. 주님은 사람의 몸으로 태어났지만, 하늘에서 오신 분입니다. 목수인 요셉의 아들이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주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보이시려고 지금 몇 가지를 제시합…
예루살렘

10대 때부터 예루살렘 찾은 사도 바울, 총 몇 번 방문했을까

스데반 집사 순교 목격, 예수 믿는 이들 박해 위해 예루살렘에서 다메섹 가다 그리스도의 음성 들어 이방인의 사도 되어 여러 차례 죽음의 위기 겪기도 3차 전도여행 후 다시 예루살렘 방문, 그게 마지막 바울의 부모는 바울이 커서 율법학자가 되기를 원하였던…
주민자치기본법

김영배 의원 사무실 항의 방문… “주민자치기본법 속셈 뭔가”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성북구갑)이 지난 1월 대표 발의한 주민자치기본법(주민자치법) 대해 민주주의를 빙자한 공산화 시도라는 비판이 쏟아지는 가운데 주민자치법반대연대(대표 이희천 전 국가정보대학원 교수), 자유민주공동체수호연대(대표 고형석 목사)…
주민자치기본법

“주민자치기본법, 민주주의 빙자한 공산화 시도”

여당이 추진하고 있는 주민자치기본법(주민자치법)에 대해 민주주의를 빙자한 공산화 시도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강력한 행정권과 재정권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좌파주도형 자치단체라는 지적이다. 주민자치기본법은 지난 1월 27일 김영배 민주당 의원(성북…
합동 서울노회 50년

“감사와 성찰, 나눔과 비전으로 다음 세대 함께 세우자”

배광식 총회장 “교단 다시 일으켜 세우는데 앞장서자” 이재서 총장 “역사 공유에서, 힘과 정체성, 단합 나와” 김경원 증경노회장 “좋은 리더십으로 화합, 좋은 노회” 예장 합동 서울노회(노회장 한수환 목사)가 노회 설립 50주년 및 제100회 노회 기념 감사…
시설 폐쇄 조치를 받은 부산 세계로교회

“정부 정치 방역으로, 교회 1만 곳 사라진 것 아닌가?”

10월 3일 방역당국 교회 1만 6천여 곳 실태 점검 결과 아직도 예배 못 드리는 교회 2,693개소, 전체의 16% 6만 교회로 추산하면 9,600여 곳에서 예배 중단된 꼴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아직도 예배를 못 드리는 교회, 그 원인을 찾아야: 정부의 ‘정치…
웨슬리언

웨슬리언 6개 교단, 한장총 같은 ‘연합회’ 조직하나

한 형제로서 웨슬리 정신 따라 21세기 세계 선교 선구자 역할 10월 24일 웨슬리언 학술제도 장로교단들의 모임인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와 같이, 웨슬리를 뿌리로 하는 6개 교단 모임인 ‘웨슬리언교회교단장협의회(가칭)’가 조직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
교황

교황, 3단계 교회 개혁 착수… 시노드에 평신도 관심사 반영

프란치스코 교황이 전 세계 가톨릭 신자들의 의견을 취합해 공식 의제화하는 개혁에 나섰다. 영국 BBC 등에 따르면, 교황은 지난 10일(현지시각) 바티칸시국 베드로대성당에서 집전한 세계주교대위원회 개막 미사에서 “향후 바티칸의 미래를 결정하기 위해 전 세…
윤석열 여의도순복음교회

“같은 종교 이유로 표 준다? 성숙한 그리스도인 자세 아냐”

일부 정치인들, 종교인 표 의식해 종교적 신념이나 신앙 관계 없이 예배나 미사, 법회 등 제례 참여해 2022 기독교대선행동(상임대표 김광훈 김대준 박득훈 박종선 방인성 신동완 이경덕 이수연 정금교 조헌정 최인석, 이하 대선행동)에서 대통령 후보들에 대해 …
교회

英 교수 “교회, 노예제에 대한 배상금 지불해야”

영국의 한 기독교 싱크탱크가 “교회는 노예제에 대해 배상해야 할 도덕적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윈체스터대학교의 로버트 벡포드(Robert Beckford) 교수는 최근 영국아일랜드교회연합(Churches Together in Britain and Ireland)이 주최한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