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렘브란트 스데반의 순교

성도들 다시 예배당 가득 차는 ‘뜨거운 신앙’ 회복하려면

“그들이 돌로 스데반을 치니 스데반이 부르짖어 이르되 주 예수여 내 영혼을 받으시옵소서 하고 무릎을 꿇고 크게 불러 이르되 주여 이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마옵소서 이 말을 하고 자니라(사도행전 7:59-60)”. 스데반의 순교는 교회사에 있어 새로운 역사를 창…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근거 없는 영접기도

구원을 위해 불신자들에게 복음을 전달한 후 영접 기도를 시키게 됩니다. 영접 기도의 틀을 만들어 놓고 상대가 그 문구를 따라하면, 천주교 신부들처럼 구원을 확정시켜 주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고 도장을 찍어 주는 일들이 비일비재합니다. 특히 임종을 앞둔 …
지왕철 목사.

내 백성이 지식이 없어 망한다

(사 29:13) 그들이 나를 경외함은 사람의 계명으로 가르침을 받았을 뿐이다. (고후 3:6) 율법 문자 사역은 죽이는 사역이요, 영의 사역은 살리는 것이다. (요 6:63)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다. 하나님 말씀은 생명을 살리는 사역이지 종교적인 인격을 가…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0/11~10/17)

10/11 멕시코: 첼탈 부족의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에게 성경이 배포되도록. 10/12 쿠바: 목회자들을 위로하고 지혜 주시기를. 10/13 쿠웨이트: 위성채널, 라디오, 인터넷으로 선포되는 복음을 영접하도록. 10/14 방글라데시: 기독교인이 되고 집과 땅을 모두 잃은 조반…
사랑의교회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예배

온라인 예배로 충분하다? 예배 너무 쉽게 생각하는 오류

구원 얻은 믿음의 공동체 벗어나서는 결코 하나님 아는 지식 가질 수 없어 참된 예배, 하나님께 무릎 꿇고 경배 창조주께 영광 돌리고 그 음성 들어야 3. 예배자들에게 내리시는 생명의 양식 왜 모이기를 힘써야 하고, 그 모임은 무엇을 위한 것인가? 예수님…
백신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코로나19 지구 세계 팬데믹 종말 징조 예언

러시아·중국 백신이 신뢰 못 받는 이유, 그리고 한국교회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후 전 세계는 백신 전쟁을 치렀다. 백신을 개발하거나 확보하는 능력이 국가의 능력으로 평가를 받는 세상이 되었다. 지구촌 전체가 백신을 개발하거나, 개발된 백신을 확보하기 위해 국가적으로 총력을 기울였다. 백신을 확보하는 것이 …
조용기

‘희망의 신학’, 몰트만 박사와 조용기 목사의 차이점은…

몰트만, 종말론적 희망으로 세상 변화시킬 것 주장 그의 ‘희망의 신학’, 궁극적으로 혁명의 신학 조용기, 성령으로 자신의 가능성 개발과 노력 강조 새로운 미래 바라보는 자기 개혁의 신학 주장 하비 콕스 “조용기 희망의 신학, 자본주의 모티브” 조용기 설…
성령, 꿈, 평화

[배본철 칼럼] 성령과 꿈

 성경 말씀 그 후에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인내의 열매

문학이나 예술을 하는 사람 중에는 수많은 고통과 싸우며 작품을 남긴 사람이 많다. 그 중에서도 괴테는 60년간이나 걸쳐서 세계적인 명작 “파우스트”를 완성했다. 이 작품은 독일 문호 괴테가 쓴 희곡인데 5막의 오페라다. 그의 어머니는 18살에 괴테를 낳았다. …
오징어 게임

이정훈 교수 “기독교인은 ‘오징어 게임’을 보면 안 된다?”

교회에 투자자 존 리 초대해 한방 노리는 것 정당화하고, 대박 나면 은혜, 쪽박 차면 징계? 하나님 모욕하는 신앙? ‘오징어 게임’ 속 혐오적인 기독교인 신앙과 뭐가 다를까 이정훈 교수(울산대)가 11일 SNS를 통해 일부 기독교인들의 ‘음모론’을 우려했다. …
이찬수 2021년 10월 10일

이찬수 목사 “하나님 복 주길 원하시는데, 받지 못하는 건…”

탐욕이 가진 문제점 1. 우리 분별력을 흐리게 만든다 2. 위기에서 건져낼 능력이 없다 3. 복을 흘려보내지 못하게 한다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10일 주일 예배에서 ‘복의 사람이 피해야 할 탐욕(창세기 14:1-12)’에 대해 말씀을 전했다. 아브라함을 주제로 …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예수님, 우리의 치료자”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10일 주일 예배에서 이사야 53장 4-5절을 본문으로 ‘치료자 예수님(오중복음 Ⅱ)’ 설교를 전했다. 이날 예배에는 국민의힘 대통령 선거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도 참석했다. 이영훈 목사는 “우리 인간의 힘으로 감당할 수 없…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두레마을 배추와 고춧가루 (1)

두레마을은 세워지던 때부터 분명한 목표가 있었습니다. 땅과 사람을 살리는 공동체의 사명을 감당하자는 목표입니다. 땅을 왜 살려야 합니까? 오랜 화학 농업으로 땅이 산성화되고 병이 들었습니다. 땅이 병들게 되니 그 땅에서 길러진 작물을 먹는 사람들이 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