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뉴스보이스’ 마이클 타이트

호주 유명 CCM 밴드 보컬 “인종적 화해, 노력 필요”

호주의 유명 크리스천 록밴드 ‘뉴스보이스(Newsboys)의 리드보컬이 교회와 음악 산업에서의 인종적 경험과, 팬데믹 이후 신앙에서 이탈하는 사람들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다. 마이클 타이트(Michael Tait)는 뉴스보이스의 새 앨범 ‘스탠드(STAND)’의 발매를 기념해 미…
파울로스키 목사

캐나다 목사, ‘불법 예배 혐의’로 귀국 즉시 체포돼

캐나다에서 불법 예배 등의 혐의로 공항 활주로에서 체포된 아투르 폴로우스키(Artur Pawlowski) 목사가 다음 핍박 대상은 미국인들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캐나다 국경서비스국은 지난주 미국 여행을 마치고 귀국 중이던 폴로우…
오징어게임

오징어 게임, 기독교 비하하려다 개연성과 캐릭터 매력 반감

오징어 게임 흥행 요인, PC 강박에서 자유로운 콘텐츠 각 캐릭터 문제점 시청자 관점에서 자유롭게 해석 가능 일부 캐릭터, PC 영향 탓 ‘교과서적’ 선량함 내비친 약점 데스게임 특유의 극한 타락, 비참가자 목회자에게 적용 두 가지 무리수 때문에 서사 자체보…
펠렐리우 비행장

태평양 전쟁의 격전지, ‘펠렐리우 비행장’을 가다

권주혁 박사 ‘태평양 전쟁 비행장 시리즈’ 5편 아직도 남은 비행장, 조선인 노무자 500명 건설 펠렐리우 비행장 권주혁 | PUREWAY PICTURES | 652쪽 | 32,000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본지에 연재중인 삼해(森海) 권주혁 국제 정치학 박…
쓰기 펜 남자 잉크 종이 연필 손 손가락 블루 셔츠 책상 쓰다 사업 사무실 writing write 글 김도인

닥치고 일단 쓸 것인가? 콘셉트, 주제부터 잡아라

책 쓰기는 ‘콘셉트 잡기’부터 “목사님, 책 쓰기는 콘셉트부터 잡는 거네요.” 회원 중 한 명이 책 쓰기 컨펌(Confirm)을 받으면서 한 말이다. “책은 무턱대고 쓰면 큰일나겠어요. 이제 알았어요. 책은 콘셉트부터 잡고 난 뒤 써야 한다는 것을요.” 책을 쓸…
이슬람사원에서 이맘의 지도를 받는 무슬림청년들

무슬림들도 전도한다 ‘기독교인 포교 전략’ 5단계

1. 하나님과 알라는 같습니다 2. 창세기 1장 1절을 보십시오 3. 아브라함이 공통 조상입니다 4. 예수가 하나님이라 했습니까 5. 사람은 신이 될 수 없습니다 한국에 들어온 무슬림들은 처음엔 한국어가 서툴러서 조용히 지내다, 한국어를 배워서 소통이 되기 시작…
기아대책

보호종료아동 자립 지원 위한 ‘나로서기’ 프로젝트

보호종료 선배 그룹, 컨설팅 전문가 등 구성 ‘마이리얼멘토단’이 진로 탐색 및 자립 지원 열악한 주거환경 처한 이들 자립공간 개선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보호종료아동의 경제적 자립과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나로서기…
광동제약

광동제약, 보다 젊고 다양성 있는 ‘사내문화 조성’

보수적이고 남성중심적인 기업문화가 짙었던 제약업계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그간 특유의 폐쇄적인 분위기로 인해 다소 경직돼 있다는 평을 받았던 기업들은 성별·직급별로 수평적이고 열린 사내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
한남대

한남대 전통복식학과, ’아름다운 우리옷’ 전시회

한남대학교 사회문화·행정복지대학원 한국전통복식학과 학생들이 한국전통 복식문화를 계승하는 ‘아름다운 우리옷 전시회’를 열고 있다. 지난 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한남대 중앙박물관 4층 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주머니, 바늘방석 등의 규방소…
예수병원

예장 통합 전주노회, 예수병원에 500만원 후원

예장 통합 전주노회(노회장 성상현 목사)에서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에 지난 7일 발전기금 5백만원을 후원했다. 전주노회 노회장 성상현 목사(우림교회)와 전주노회 임원진은 이날 예수병원을 방문해 김철승 병원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노회장 성…
고신대

고신대 태권도선교학과 이다솜 선수, 데플림픽 국가대표 선발

고신대학교(총장 안민) 태권도선교학과(학과장 이정기) 4학년 이다솜 선수가 청각장애인 올림픽인 ‘데플림픽’에 국가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이다솜 선수는 지난 10월 3-4일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북도 장애인태권도협회가 주관한 ‘제11회 전국 …
홀트아동복지회

홀트아동복지회, 2021 아동권리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이수연)는 2021 아동권리그림공모전 ‘홀트, 세움: 아동의 목소리로 세상을 움직이다’를 실시한다. 2021 아동권리그림공모전 ‘홀트, 세움’은 아동권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 향상을 위해 매해 실시되는 공모전으로, 초등학생이면 전국 어디서…
어린이재단

아동 절반, 뉴스 기사 ‘사실 여부’ 확인 없이 받아들여

최신 뉴스 기사인지 확인 아동 45.6% 불과 디지털 문해력 ‘비판적 읽기’ 역량 떨어져 아동의 문해력에 대한 기성 세대의 걱정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성인과 아동의 문해력이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디지털 문해력의 각 영역에서는 상당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