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앤서니 파우치

백악관 수석의료고문 “성탄절 모임 시기 상조”

앤서니 파우치(Anthony Fauci) 미 백악관 수석의료고문이 올해 크리스마스에 모임은 ‘시기상조’라는 입장을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3일(이하 현지시각)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NAID) 소장은 CBS방송 ‘페이스 더 네이션’…
슬기로운 신앙생활

코로나 시대, 가정에서 신앙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코로나19로 우리 일상엔 큰 변화가 찾아왔다. 그 중 가장 많은 변화가 있는 곳이 바로 교육의 영역이다. 코로나 초창기 교육계는 전방위 온라인 교육 시스템 구축에 힘을 쏟았다. 공교육 기관이 전면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도입한 직후에도 어려움은 많았다. 수업 중 …
페이스북, SNS, 구글,

페이스북 대규모 접속 장애와 계시록에 나타난 심판

기자 출신의 월리스 B. 헨리 작가는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최근 발생한 페이스북의 대규모 접속 장애 사태와 관련한 글을 게시했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페이스북의 세계적 혼란은 성경의 계시록에서 드러나는 일들의 더 깊은 현실을 엿볼 수 있는 충격적인 …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위, 대한민국을 신전체주의 독재국가 만드나?”

인권위 법에 ‘혐오표현 규제’ 근거조항 있나 표현의 자유, 민주주의 사회 존속 필수 요소 무소불위 권력기관 인권위, ‘반대’ 허용하라 교계 단체들이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에 대해 “표현의 자유를 말살한다”며 강력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동…
백신 코로나19

[하민국 칼럼]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무서운 믿음의 실족

소슬바람에 흔들리는 황금 들녘이 고향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가을이다. 고속도로와 기차역, 버스 터미널, 여객 터미널이 북새통을 이룬 추석 연휴를 지나면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은 고공행진을 멈추지 않고 있다. 이런 와중에 여행객의 이동이 급증하는 …
LBOT 기독혁신학교

기독교 대안학교, 5년간 약 100곳 설립 50곳 폐교

313개 파악, 성장곡선 다소 둔화 전국의 기독교 대안학교가 5년 사이 100곳 설립되고 50곳 폐교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총 기독교 대안학교 수는 313개로 파악됐다.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는 최근 ‘제4차 기독교 대안학교 실태조사’ 결과를 이같이 밝혔다. 이 연…
대안교육기관에 관한 법률 시행령안

[대안교육기관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정안]

대안교육기관에 관한 법률 시행령안 제1조(목적) 이 영은 「대안교육기관에 관한 법률」에서 위임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시설‧설비기준 등) ① 법 제5조제1항에 따른 대안교육기관의 등록에 필요한 교사 기준은 별표 …
한국교회군선교연합회 비전2030

“매년 10만 장병을 1,004개 군교회서 양육·관리해 파송”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는 7일 오전 국군중앙교회에서 ‘군선교 비전2030 실천운동 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1부 예배와 2부 비전선포식으로 진행됐다. 사무총장 이정우 목사의 사회로 드린 예배에서는 이희찬 목사(한국군종목사단장, 해군 대령)와 정해성…
예수병원

전주 예수병원, ‘MBA 과정’ 1기생 수료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의료 산업의 새로운 지평과 병원의 위기관리에 대응하고자, 1기 MBA 과정을 개설해 3개월 동안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예수병원 MBA(Medical Business Administration) 과정은 재무, 회계, …
미얀마

‘한국·미얀마 청년리더십 아카데미’ 개강

한국-미얀마 청년리더십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 원장 김현)는 한-미얀마연구회(회장 강신원), 경희대학교 미얀마지역연구센터(센터장 최영준), 경희캠퍼스 열린예배와 함께 미얀마 대학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아카데미 과정을 진행한다. 아카데미는 미얀마 정국…
한장총 다음세대

한장총, 다음세대 사역 단체 9곳에 1백만 원씩 지원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종준 목사, 이하 한장총) 산하 다음세대위원회(위원장 최우식 목사)에서 다음세대 사역 단체 9곳에 7일 오전 한장총 사무실에서 지원금을 100만 원씩 전달했다. 한장총은 38회기를 맞아 ‘다음세대를 세우자’는 주제로 여러 사…
에릭 드 물랭 보포르 프랑스 주교회의 의장.

“프랑스 가톨릭 성직자들, 70년간 아동 33만 명 성학대”

프랑스 가톨릭교회 성직자 및 일부 관계자들이 지난 70년 동안 33만 명에 달하는 아동을 성적으로 학대했다는 내용의 보고서가 발표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프랑스 가톨릭교회는 5일(현지시각)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번 보…
조덕영 조은선

조덕영 박사 장녀 조은선, 獨 그라시 미술관 동양 유일 전시 참여

재독일 사진예술가… 독창성과 방향성 제시 고등 수학과 생화학, 민족 정서 등 융합 작품 조덕영 박사(참기쁜교회, 창조신학연구소 소장) 장녀인 작가 조은선 씨가 ‘아날로그 토탈’을 주제로 독일 라이프치히 그라시 미술관에서 개최되는 2021-2022 전시회에 동…
성전환 군인

대전지법 “성전환 수술 故 변희수 하사 강제 전역 부당”

법원에서 성전환 수술을 이유로 강제 전역 처분이 내려진 故 변희수 전 육군하사에 대한 군의 조치가 부당하다고 판결했다. 대전지법 제2행정부(재판장 오영표)는 7일 故 변희수 전 하사가 육군참모총장을 상대로 제기한 강제 전역처분 취소 소송에서 원고 승소 …
인도의 기독교인들이 칸다말 지역의 재건된 교회에서 만나고 있다. 2008년 이 지역의 거의 모든 교회는 힌두 민족주의자들에 의해 파괴됐다.

산성 테러 당한 인도 기독교인 소년, 결국 사망

지난달 힌두 민족주의자로 추정되는 괴한에 의한 산성 테러로 몸의 65%에 화상을 입은 인도 비하르주의 기독교인 소년이 사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니티쉬 쿠마르(16)가 지난달 29일 파트나시의 아폴로병원에서 사망했다고 미국에 본부를 둔 박해감…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