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남수단에서 진행되고 있는 위클리프 성경번역 프로젝트 유튜브 영상. 2018년 4월 11일에 게시됐다.

위클리프협회 “성경 번역 및 전파에 혁신 일어나”

세계 최대 성경 번역 선교회인 위클리프협회(Wycliffe Association)가 전도가 어려운 지역에 혁신적인 방법이 사용되는 근황을 전했다. 존 체스넛(John Chesnut) 위클리프협회 회장은 26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게재한 칼럼에서 “위클리프 미국본부가 팬데믹이 시작될 …
나이지리아기독교협회(CAN) 요하나 슈아이부 목사.

나이지리아기독교협회 의장, 무슬림 테러로 사망

나이지리아의 한 기독교 지도자가 폭도들의 공격으로 부상을 입고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27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피해자인 요하나 슈아이부 목사는 카노 주 수마일라 지방정부에 소재한 나이지리아기독교협회(CAN) 의장이다. …
동성애, 동성결혼, 남자며느리

스위스 교계 “동성혼 법제화 반대… 종교 자유 수호할 것”

스위스에서 동성결혼이 국민투표 결과 압도적 지지를 받은 가운데, 스위스복음연맹(Swiss Evangelical Alliance)은 “교회의 자유는 보호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스위스 국민의 64.1%는 국민투표를 통해 ‘모두를 위한 결혼’(Marriage for All)안에 찬성했다. 이 안은 통…
배경 결 심장 레드 붉은 심장 샤인 마음 반짝이 스파클 빛나는 사랑 하트

정말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고 믿는가?

1. 대부분 한국인, 전 세계적으로 보면 상위 1-2% 부유층 2. 나눔, 영원의 관점에서는 정말 ‘남는 투자’로 생각하라 3. 뿐만 아니라, 나눔은 이 땅에서도 많은 열매를 맺는 일 4. 나눔은 내 영혼을 살찌우는 일, 있는 것으로 먼저 하라 랜디 알콘의 기빙 랜디 알콘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겸손

무엇이든 돌아오기 마련이다. 내뱉은 말과 무심코 한 행동도 깊숙한 동기와 간절한 노력도 그러니 하늘을 머리에 이고 살자.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RnR 미니스트리

평생아카데미, 10월 ‘개혁파 조직신학 서론’ 강의 개설

조직신학 공부의 위치와 역사, 주체와 내용 등 소개 하나님 깊이 아는 성도들 많을수록, ‘교회다운 교회’ 평생아카데미(대표 백금산 목사)에서 10월 4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1시부터 총 10회에 걸쳐 ‘개혁파 조직신학 서론’ 강좌가 진행된다. 개혁주의 출…
이영훈 목사, 조용기 목사 약력보고와 감사인사(2021/09/18)

[영상] 이영훈 목사, 조용기 목사 약력보고와 감사인사

故 영산 조용기 목사의 천국환송예배가 18일 오전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한국교회장으로 거행됐다. 이날 예배에서는 조 목사의 제자이자 후임으로서 약력보고 및 감사인사한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는 “사랑하고 존경하는 조용기 목사님께서 하나님 …
조용기

조용기 목사의 여의도순복음교회가 한국교회에 미친 영향

한국교회, 외형적으로 장로교회 주도했지만 내용적으로 체험적 신앙, 곧 성령충만 강조해 여의도순복음, 한국교회를 오순절 분위기로 조용기 목사, 현실에서 하나님 축복 누림 강조 조용기 목사 별세를 맞아, 박명수 박사님(서울신학대학교 현대기독교역사연…
인천 백송교회

인천 백송교회, 새 성전 입당 감사예배

어려운 중에도 영혼을 사랑하는 백송교회 부흥될 수밖에… 새 성전까지 입당 감사해 겸손과 열정으로 무장, 푯대 향해 달릴 것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인천 백송교회(담임 이순희 목사) 입당 감사예배가 9월 26일 오후 서창동 새 성전에서 개최됐다. 새 교회당을 두…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

뉴욕 새 주지사 “코로나19 백신은 기도 응답”

캐시 호컬 뉴욕 주지사가 “코로나19 백신은 우리 기도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이라고 말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브루클린에 위치한 기독교문화센터(Christian Cultural Center)에서 강연자로 나선 호컬 주지사는 “우리는 전염병이 끝나길 바랐지…
사학에 비리가 있으니 교원 임용권을 뺏자?

[영상] 사학에 비리가 있으니 교원 임용권을 뺏자?

사립학교법 개정안이 교육계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31일 국회를 통과했다. 가장 큰 쟁점은 교사 신규 채용 시 1차 필기시험을 관할 교육청 위탁 의무화한 것으로, ‘임용권’에서 사학의 자율성을 크게 침해한다는 지적이다. 미션네트워크 상임이사인 박상진 …
듀얼파모

광동제약, 위산억제와 중화를 한 번에 ‘듀얼파모정’ 출시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위산분비 억제와 중화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위장약 ‘듀얼파모정’을 출시했다. 일반의약품(OTC)으로 선보이는 듀얼파모정은 위산 생성을 억제하는 파모티딘 성분에 위산을 중화시키는 수산화마그네슘과 침강탄산칼슘을 더…
대선 후보자 대상 생명 존중 인식도 설문조사

대선 후보들에게 묻는다… “태아는 죽여도 됩니까?”

‘낙태 불법화, 여성 처벌’ 등 자극적 용어 사용 거부 소중한 태아 인권 존중, 국가 지도자로서 방안 질의 지방선거에서도 생명운동 동참 지도자들 나와주길 기독교 시민단체들이 내년 3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후보자들의 ‘생명존중’ 인식을 파악하는 설…
유엔 인권이사회

미국·일본·노르웨이, 유엔 인권이사회서 北 인권 문제 거론

미국이 제48차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북한 인권 문제를 언급하며 심각한 우려를 표했다. 일본은 납북자 문제를 재차 거론했고, 노르웨이는 북한 내 표현의 자유 문제를 지적했다. 27일(현지시각)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벤자인 모얼링 제네바 주재 미국 임시대리…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