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통합 106 총회

“이단 해제, 당사자들에게는 중요… 의인 죽여선 안 돼”

에스라하우스, 이광복 목사 집회 참여금지 인터콥선교회 참여금지로 강화 조치, 부결 폐회예배 대신 다음 세대 영상 시청 후 폐회 이후 예장 통합 총회는 미진 안건은 임원회로 넘기기로 하고, 오후 10시 10분경 폐회했다. 총히는 폐회예배 대신, 다음 세대 관련 …
예장 통합 106회

“WCC·NCCK, 동성애 전면 내세우면 바로 탈퇴할 것”

교단 정체성? 성경 기초한 복음적 에큐메니칼 신학 우리는 장자 교단 아냐, 모두 아우르는 ‘어머니 교단’ ‘연합과 연대’ 구별해야… 교단 비판하는 이들 오해 예장 통합 총회 저녁 회무에서는 WCC 및 NCCK와 관련한 에큐메니칼위원회 보고가 진행됐다. 부위…
기장 106회 총회

기장 총회, ‘여성’ 김은경 목사 총회장 취임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 제106회 총회가 ‘어두움 후에 빛이 오며(요 10:10, 롬 8:18-19, 미 7:8, 시 91:2-3)’라는 주제로 28일 충북 청주시 청주제일교회를 중심으로 우암교회·성동교회·청주동부교회 등에서 분산 개막했다. 총대 644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총회장에 …
예장 통합 106회

인준받은 장신대 김운용 총장 “동성애는 죄”

장로회신학대학교 이사회에서 선출된 제22대 김운용 총장이 총회에서 인준을 받았다. 김운용 총장은 신학교육부 보고 중 리모컨으로 진행된 찬반 투표에서 총 1,297표 중 찬성 939표, 반대 334표, 기권 24표로 총장 인준에 성공했다. 지난해 제105회 총회에서는 이사…
웨일즈에 위치한 교회,영국교회,

웨일스성공회 내 복음주의자들, 보수적 주교 임명 요구

웨일스성공회 내 복음주의자들이 결혼과 성도덕에 관한 전통적인 기독교 가르침을 믿는 이들을 위한 주교 임명을 요구했다. 지난 9월 6일(이하 현지시각) 웨일스성공회 이사회가 동성 커플을 축복하는 예배를 허용하기로 한 후, ‘웨일스성공회 내 복음주의 펠로…
예장 통합 106회

총회장 1년 상근제 통과, 김보현 사무총장 인준

예장 통합 제106회 총회 오후 회무가 진행됐다. 이날 회무에서는 총회 임원회와 헌의위원회, 공천위원회 보고 후 규칙 개정을 위한 규칙부 개정안 축조 심의가 이어졌다. 총회 임원회 보고 중 리모콘으로 진행된 김보현 사무총장 인준 투표에서는 1,270표 중 찬성 …
권오헌 목사(서울시민교회)

예장 고신, 부총회장에 권오헌 목사 선출

예장 고신 제71회 총회가 ‘교회, 다시 세상의 빛으로(사 60:1)’라는 주제로 9월 28일 김해중앙교회(담임 강동명 목사)에서 개회했다. 고신 총회는 조직총회인 첫날 오후 개회예배와 공천위원회, 선거관리위원회 보고 후 곧바로 임원 선거를 전자 투표로 실시했다.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땅을 정복하라

세상에는 불쌍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말로 표현이 안 될 정도로 불쌍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기준과 수준을 사람의 잣대로 규정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사회는 그들을 장애우라고 표현합니다. 세상에서 그보다 더 불쌍한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
달란트 TV 달란트 경연대회

달란트TV, 제1회 ‘달란트 경연 대회’ 개최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달란트 네트워크, 달란트 TV가 ‘달란트 경연 대회’를 진행한다. 첫회는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들과 목회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온라인 목회자 찬양 경연 대회’로 열린다. 제1회는 음악을 전공하지 않은 목사, 전도사,…
인천 차별금지법 공청회

“신실한 크리스천 의원, 차별금지법 찬성한다더니…”

김회재 의원 “법안 문제점 설명하니 이해하더라” 교회들, 법안 막으려면 시민들에 문제점 알려야 지역구 국회의원들 찾아가, 문제점 적극 전해야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 무엇이 문제인가?’ 인천 지역 시민공청회가 9월 28일 오전 7시 30분 인천기독교회…
예장 통합 106회

류영모 총회장 “교회의 공공성과 공적 복음 회복”

많은 일 하기보다, 중요한 일 바르게 감당할 것 복음주의 신앙, 에큐메니칼 정신 정체성 견지 본질 돌아가 세상 이롭게 하는 일에 최선 다짐 예장 통합 제106회 총회 오후 회무는 총회장 이·취임식으로 시작했다. 이·취임식은 물러나는 신정호 총회장의 이임사…
예장 통합 106회

무릎 꿇은 예장 통합 신임 류영모 총회장

예장 통합 제106회 총회 오후 회무는 총회장 이·취임식으로 시작했다. 신정호 총회장의 이임사, 류영모 신임 총회장에게 가운 및 스톨 착용, 십자가 목걸이 및 반지 전달, 성경 및 고퇴(의사봉) 계승, 공로패 증정, 악수례 등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아프간 탈레반 “신체 절단형, 치안 위해 필요”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이 이슬람 샤리아 법에 따른 통치의 일환으로 사형과 손발을 절단하는 잔인한 처벌을 집행한다고 선언하면서, 현지 기독교인들이 두려움에 떨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탈레반 창시자 중 한 명이자 법 집행관인 물라 누루딘…
이영훈

이영훈 목사, 내년 미국 국가조찬기도회 주강사 초청받아

미국 방문해 워싱턴 D.C. 팀 월버그 회장과 환담 한미 수교 140주년 기념대회도 함께 개최하기로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내년 2월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미국 국가조찬기도회 첫째 날 행사 주강사로 공식초청을 받았다. 미국 국가조찬기도회 회장 팀 월…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