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트루로의 필립 문스테펜 주교(왼쪽)와 머빈 토마스 총재(오른쪽).

세계기독연대 설립자, 英종교자유포럼 의장 선출돼

기독교 박해감시단체인 세계기독연대(CSW)의 설립자가 영국종교자유포럼(UKFF) 새 의장에 선출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CSW 머빈 토마스(Mervyn Thomas) 총재가 영국 트루로의 필립 문스테펜 주교의 뒤를 이어 이 단체 의장이 됐다. 토마스 총재는 “저…
아프가니스탄

아프간과 현지 성도를 위한 10가지 기도제목

오픈도어 영국 및 아일랜드 지부는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아프가니스탄과 현지 기독교인들을 중보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탈레반이 아프간 전역에 대한 무서운 통제력을 강화하고 있다는 소식…
키어 스타머

英 노동당 당수 “기독교인들은 ‘도덕적 나침반’”

키어 스타머 영국 노동당 당수가 당내 기독교인들에 대해 ‘도덕적 나침반’이라며 팬데믹 기간 보여 준 리더십에 감사를 표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스타머 당수는 최근 브라이튼에서 진행된 노동당 연례회의에 맞춰 ‘크리스천 온 더 레프트’…
데이비드 예레미야 목사

데이비드 예레미야 목사 “유행병은 종말의 징조”

미국 교회의 원로이자 크리스천포스트(CP) 보이스 컨트리뷰터인 데이비드 예레미야 목사가 성경이 말하는 유행병의 의미가 “가장 종말론적인 일”이며 “마지막 때의 징조”가 될 것이라 경고했다. 예레미야 목사는 최근 “성경은 전염병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
오요한 코스모스 가을 꽃 Cosmos Autumn Fall Landscape Flower

성경에서 가장 짧은 장, 시편 117편이 담고 있는 의미는

시편 117편 강해 요절: “우리에게 향하신 여호와의 인자하심이 크시고 여호와의 진실하심이 영원함이로다 할렐루야(2절)”. 성경 중 가장 짧은 장이 시편 117편이고, 가장 긴 장이 시편 119편입니다. 오늘 시편은 짧지만 시편의 총주제가 나타난 시입니다. 본래 …
사도 바울

바울은 왜 엄격한 바리새인에서 ‘이방인의 사도’가 되었나

바울을 말하지 않고 신약을 생각할 수 없다. 그만큼 바울의 존재감은 신약 안에서 지대하다. 신약 교회가 폭발적으로 성장한 다양한 이유가 존재할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도 바울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다. 그만큼 바울은 신약 안에서 신학적으로나 교회 성장에 …
배본철

[배본철 칼럼] 내적 치유

 성경 말씀 형제들아 우리가 아시아에서 당한 환난을 너희가 알지 못하기를 원치 아니하노니 힘에 지나도록 심한 고생을 받아 살 소망까지 끊어지고 우리 마음에 사형 선고를 받은 줄 알았으니 이는 우리로 자기를 의뢰하지 말고 오직 죽은 자를 다시 살리시는 …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꿈을 보다

꿈을 볼 때가 있습니다. 사람을 볼 때, 그에게서 꿈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흘러가는 구름에서 그냥 문득 꿈이 보여질 때가 있습니다. 흔들리는 잎새의 소리와 모습에서 꿈이 들리고 보일 때도 있습니다. 말씀을 읽다 꿈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기도하다 가…
복음한국 랜선 청년캠프

구독경제 등 ‘스트리밍 라이프’ 개념에 ‘복음’이 들어간다면?

기독 청년사역단체 복음한국에서 10월 첫째 주 화요일인 오는 5일 오후 7시 30분부터 랜선 청년캠프(수련회)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스트리밍 라이프, 랜선으로 성령님을!’이라는 주제로 ‘복음한국 미니스트리’와 유튜버 ‘케이(kei is loved, 본명 배가현)’가…
휴대폰, 전자기기, 모바일, it,

기독 SNS ‘페이스미트’, 내년 출시 예정

기독교 컨텐츠를 기반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플랫폼인 ‘페이스미트(Faithmeet)가 내년 출시된다. 페이스미트 설립자인 고드윈 로즈 새뮤얼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주류 대형 플랫폼 업체들이 내놓는 기독교 콘텐츠의 한계를 지적하며, …
영국

“英 청년들, 기성세대보다 더 신앙적”

영국 성인의 3분의 1은 한 달에 한 번 이상 기도하고 교회 예배에 참석하며, 젊은이들이 기성 세대보다 더욱 신앙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반타 콤레스’(Savanta ComRes)는 최근 ‘응답된 기도의 영원한 성벽’(Eternal Wall of Answered Prayer)의 의뢰를 받아 영국 성인 2,075…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

이재훈 목사 “심장 박동 후 낙태 금지해야”

“심장 박동 이후에는 낙태 금지해야” 태아의 생명 보호와 낙태 근절을 위한 40일 기도 캠페인(생명을 위한 40일 기도)이 진행 중인 가운데,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가 태아의 생명권을 재차 강조했다. 온누리교회는 40일 기도 캠페인에 성도들의 참여를 적극 독…
예장 고신

예장 고신·통합 총회 28일부터 개막… 주요 안건은

9월 28일 예장 고신과 통합 총회가 개막한다. 추석 전인 9월 둘째 주간에는 예장 합동과 백석 총회가 13일, 합신이 14일, 기독교한국침례회가 16일 각각 총회를 하루 동안 축소해 진행한 바 있다. 예장 고신 제71회 총회는 28일 오후 1시부터 30일까지 2박 3일간 ‘교회, …
한국실천신학회 81회 정기학술대회

“교회, ‘찾아가는 목회’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비대면으로 충족 못하는 신앙과 공동체 영역 존재 외적으로 디아코니아 본질 회복해 바른 실천으로 내적으로 놓치지 말아야 할 대면 영역 수호에 심혈 예배와 디아코니아, 서로 분리될 수 없는 통합 영역 ‘코로나 팬데믹 극복을 위한 교회와 실천신학’이라는…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