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기독청장년면려회

기독청장년면려회 창립 100주년 기념, 안동사랑의교회 입당

기독청장년면려회 전국연합회(이하 전국CE, 회장 윤경화 집사)는 얼마 전 한국CE 창립 100주년을 맞아 기독청장년면려회의 발상지인 안동에 100주년기념교회인 안동사랑의교회(민세홍 목사)를 세우고 입당예배를 진행했다. 이는 4월 기념대회·기공식 후 5개월 만에 완…
오정호

기독청장년면려회 창립 100주년 기념교회 입당예배 현장

기독청장년면려회 전국연합회(이하 전국CE, 회장 윤경화 집사)는 최근 한국CE창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기독청장년면려회의 발상지인 안동 지역에서 100주년기념교회 안동사랑의교회(민세홍 목사) 입당예배를 진행했다.
기독청장년면려회 삼례동부교회

“차별금지법 바로 알고 모든 영역에서 목소리 내야”

기독청장년면려회 북전주연합회(이하 북전주CE, 회장 채병진 장로)는 최근삼례동부교회(김요환목사)에서 순회헌신예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CE(회장윤경화집사)가 후원하고 삼례동부교회가 함께한 이 순회헌신예배는 차별금지법 바로알기 세미나로 진행됐다.…
강호 장부순

생명 살린 영웅의 가족들 ‘도너패밀리’ 300가정에 따뜻한 정을…

“설날, 추석... 이런 날이면 하늘나라로 떠난 아들이 더 생각나죠. 옆집에서 하하 호호 웃으며 손님 맞는 소리가 들리는데, 저는 명절에 올 아들이 없으니...” 2011년 1월의 어느 아침, 장부순 씨(78세)는 잠든 아들을 깨워 첫 끼니를 챙겨줄 참이었다. 그러나 아들 …
갈리스토 카타콤베 Gallisto Catacombe

초대교회 성도들이 박해에도 목숨 걸고 모인 이유

초대교회 종말론, ‘영원한 구원’ 소망 광범위하게 자리 믿음의 다짐, 격려와 위로, 교육과 양육, 온전케 하려 그리스도에 대한 지식과 믿음의 교훈 더 확신을 위해 베드로는 초대교회 성도들이 재림을 바라보면서, 긴장감을 가질 것을 촉구했다. “주의 약속…
오징어 게임

기독교적 관점으로 바라본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일본식 데스 게임 콘텐츠에 깃든, 종교성과 미신적 요소 귀신이 인간 농락하는 힘 가진 상위 존재로 설정돼 있어 신-인간 관계, 불안정하고 두렵고 위협적으로만 묘사해 이 두 가지 그릇된 방식, 초월적 실재 성경 가르침 왜곡 ◈데스 게임 콘텐츠: 일본식 데스 …
설교, 목회자, 성경, 말씀, 신앙, 성경공부, 성도, 교인, 예배

동일한 성경 본문에서 전혀 다른 의미가 도출될 때

정규철 박사. 계약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교수 사역을 한 뒤 퇴임하여, 지금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이사와 초빙교수로 사역하고 있다. 정 박사는 서철원 박사 지도로 총신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그의 박사학위 논문은 <성경무오: 역사적 …
이집트 사막 사하라 무슬림

무슬림 남성과 결혼한 한국인 여성들의 3가지 피해 사례

우리나라 통계청에 의하면 국내에 이슬람 신앙을 가진 무슬림 신자는 25만에서 30만 정도라고 한다. 문제는 무슬림 형제들과 결혼한 한국인 여성들의 피해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어떤 피해가 있는지, 법적으로는 어떠한지 그리고 교회는 어떤 것을 조심하면…
다빈치 물 소용돌이 펜화

인간과 우주와 자연을 관통하는 질서로서의 진리

연일 계속 비가 내린다. 계절은 가을 입구에 들어섰는데, 과일과 곡식들은 마지막 숙성을 위해 목마르게 따가운 햇볓을 기다리는데, 한 주에 세 번씩 이어지는 가을 장마는 끝날 줄 모른다. 나뭇잎들이 가을 색으로 물이 들 수 있을런지. 찬란한 색의 향연을 즐길 …
“조용기 목사, 전 세계 대표 목회자” 한교총 이철 대표회장 조사(2021/09/18)

[영상] 한교총 이철 대표회장 “조용기 목사, 전 세계 대표 목회자”

故 영산 조용기 목사(1936-2021)의 천국환송예배가 18일 오전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한국교회장으로 거행됐다. 한교총 공동대표회장 이철 감독회장은 “전 세계를 대표하는 목회자를 한 사람만 꼽으라면, 저는 주저 없이 영산 조용기 목사님이라고 지목할 것”이라고 …
김재욱 연애는 다큐다

남자의 ‘명예욕’, 식욕과 성욕보다 강하다는데… 여자가 할 일은

1 남자는 어떤 욕구가 가장 강할까? 세상에서는 남자들이 충동을 이기지 못해 성폭력을 저지르는 일이 많으니, ‘성욕’이 가장 강한 것 아니냐고 생각하기 쉽다. 특히 여성들이 보는 남자는 성욕을 주체 못하는 대책 없는 동물(?)로 느껴지기도 할 것이다. 하…
침례회 111차

침례회 제111차 정기총회… 신임 총회장 고명진 목사

24개 지역 분산 개최, 모바일 전자투표로 결의 110만 뱁티스트, 미래자립형교회 지원 등 공약 평등법 반대 성명 및 기후변화 실천선언 채택 ▲신임 총회장 고명진 목사. 기독교한국침례회 제111차 정기총회가 대의원 1,262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디딤돌교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