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북한 꽃제비

휴먼라이츠워치 “종전선언? 北 인권 문제 다뤄야”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는 최근 한국전 종전 선언 논의와 관련, “모든 정치적 합의에 ‘인권 문제’가 포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존 시프턴 휴먼라이츠워치 아시아인권옹호국장은 23일 RFA와의 인터뷰에서 “우리 …
이라크 모술 아라암 신부.

폐허 된 이라크 모술에 희망 전하는 신부

아라암 목사는 이라크 모술의 기독교인이다. 이슬람국가(IS)에게서 놓인 아라암 신부가 모술로 돌아왔을 때, 도시는 거의 폐허가 돼 있었다. 집들은 전소됐고 물도, 도로도, 그리고 삶의 흔적도 남아 있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희망 속에 삶을 재건하는 교회의 사역을…
박해 리옹 순교 왈도파

그리스도의 생명력 있는 복음은 단순성 안에: 왈도파 신앙인들

왈도파, 전통 교회 조직 밖에도 교회 존재 가능 보여줘 복음 진리 단순하게 설교, 선행과 헌신, 윤리 삶 추구 당시 가톨릭, 왈도파에 신경 곤두세우고 강력 대응해 왈도파 신앙 운동, 기존 체제 붕괴로 이어질까 두려워 1. 순회 설교자 무리 리옹의 빈자들(Poors o…
다윗대통령의 저자 최하진

“다윗이 2022년 선거에서 우리나라 대통령이 된다면?”

남한 부강하게 만들면서, 북한 돌발 사태 대비할 것 남북 통일 신앙화 안 돼, 통일 후 향유할 것 논의를 온전하고 선한 능력 갖춘 하나님 사람, ‘세븐 파워’ 도전 정신 기르려면, 불평 불만 대신 감사, ‘디톡스’ 교회, ‘집토끼’ 장년 신경쓰다 ‘산토끼 아이…
낙태 반대 시위, 프로라이프,

美 상원의원 “대법원, 낙태 합법화 판결 뒤집을 것”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가 텍사스 심장박동법(Texas Heartbeat Act)과 여성 건강법(Women's Health Act)을 두고 법정에서 다투는 동안, 아칸소주의 한 상원의원은 대법원이 낙태를 합법화한 ‘로 대 웨이드’(Roe vs Wade) 판결을 뒤집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한국군종목사단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진중세례 병사

군에서 전도된 병사들, 전역 후 지역교회로 연결한다

한국군종목사단(군목단)과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군선교연합회)가 오는 10월 7일 한국교회와 함께하는 비전선포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군선교 활동을 전개한다. 이들은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군선교 비전2030실천운동의 목표는 “한 영…
이경섭

[이경섭 칼럼] 생명을 이긴 사망, 사망을 이긴 생명

아담의 범죄로 사망이 생명을 이긴 이래, 율법 아래 있는 인류는 사망이 생명을 이기는 것으로 돼 있었다. 다음 구절은 그것의 대헌장(大憲章)과도 같은 말씀이다. “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의 쏘는 것은 죄…
코로나19, 백신, 바이러스, 팬데믹,

美 가톨릭계 대학 친생명주의 학생들 “백신 의무화 반대”

미국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와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있는 예수회 계열 크레이튼대학교(Creighton University)의 친생명주의 학생들이 최근 학교 측의 백신 의무 조항에 반대해 소송을 제기했다. 백신 의무 조항에 따라, 학생들은 캠퍼스에서 수업을 듣기 전 적어도 한 번 …
스코틀랜드, 교회, 에든버러

스코틀랜드 기독교계, 조력자살 합법화 저지 한 목소리

스코틀랜드에서 기독교를 비롯한 종교 단체들이 조력자살 합법화를 막기 위해 한 목소리를 냈다. 현재 스코틀랜드 의회는 관련법의 개정안을 놓고 고심 중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스코틀랜드 낙태 반대 단체인 ‘The Care Not Killing’(CNK) 연합은 조…
조쉬 맥도웰 박사.

‘인종차별적 발언’ 논란 조쉬 맥도웰 박사 “당분간 자숙”

저명한 기독교 작가이자 변증가인 조쉬 맥도웰 박사가 최근 자신의 인종차별적 발언으로 논란이 되자 당분간 사역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올해 82세인 맥도웰 박사는 24일(이하 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성명을 통해 “…
(사)한국교회법학회 25회 학술세미나 이상원 교수(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이상원 교수, 교원소청심사위 상대 행정소송 최종 승소

이상원 교수(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기독교윤리학)가 교육부소청심사위원회를 상대로 서울행정법원에 제기한 해임 취소 행정소송에서 최종 승소했다. 앞서 서울행정법원은 교원소청심사위가 이 교수의 소청을 기각한 것이 부당하다고 지난 8월 26일 판결했…
조용근 이사장

[김한수의 시니어 라이프 101] 도움받는 나라에서 도움 주는 나라로

‘악수표 밀가루’를 기억하시나요? 60대 이상의 시니어 분들은 기억하실겁니다. 성조기를 상징하는 별과 두손이 굳게 악수하는 그림. 이것은 1950년대 미국이 보낸 밀을 가공해 담은 밀가루 포대를 두고 사람들이 붙인 별칭입니다. 미국의 대외차관기구 ‘USAID’의 …
그렉 애보트

텍사스주, ‘낙태금지’ 이어 ’유산 유도 약품’ 사용 제한

미국 텍사스 주에서 임신 6주 이후 낙태를 전면 금지한 데 이어, 유산을 유도하는 의약품 사용을 제한하는 새 법안이 통과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3일 그렉 에봇 텍사스 주지사는 “낙태에 대한 사전 동의 요건을 충족하지 않은 낙태 유도 약물…
미국 기독교인, 복음주의,

美 트럼프 재임 기간 ‘복음주의자’ 비율 증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재임 기간에 자신을 ‘거듭난 신자’ 또는 ‘복음주의자’라고 밝힌 백인 미국인의 비율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일각에서는 많은 복음주의 지도자들이 친트럼프 성향을 보인 것으로 인해 미…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