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임현수 목사

임현수 목사 “자국민이 北 억류됐는데 한 마디도 못하나”

“북한에 억류됐던 미국과 캐나다 사람들은 모두 북한을 빠져나왔는데, 한국에서 잡혀간 분들은 아직 생사도 확인하지 못하고 있습니. 한국 정부는 어떻게 자국민이 잡혀도 말 한 마디도 못합니까? 국군 포로와 납북 어부들의 생사도 확인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
의료진, 의사, 진료, 치료

美 텍사스서 낙태 수술 의사 피소… 전면금지법 시행 3주 만

낙태를 사실상 전면 금지한 미국 텍사스주에서 해당 법을 시행한 지 3주 만에 낙태 수술을 한 의사가 피소됐다. 20일(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WP)등 외신에 따르면, 미 텍사스주 의사 앨런 브레이드는 이달 초 낙태 수술을 한 혐의로 낙태 반대 단체인 ‘오퍼레이션 …
복음주의 서밋

빌리그래함전도협회, 英 전역에서 ‘복음주의 서밋’ 연다

기독교 지도자들이 영국의 4개 지역에 모여 복음 전파를 위한 도전과 기회를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빌리그래함복음주의협회(BGEA)가 주최하는 복음주의 서밋(Evangelism Summits)이 오는 10월 12일부터 영국 글래스코, 14일 리더…
미켈란젤로의 돔에서 내려다본 바티칸의 성 베드로 광장.

바티칸, 백신 여권 소지자에게만 입국 허용

바티칸이 백신 여권 소지자에 한해 시국의 입국을 제한할 예정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바티칸 시국에 들어가길 원하는 이들은 바티칸이나 다른 정부가 발행한 소위 ‘그린 패스’를 보여줌으로써 백신 접종을 마치고 코로나19에서 회복되었음을 …
매니 파퀴아오

필리핀 ‘국민 복서’ 매니 파퀴아오, 대선 출마 선언

필리핀 프로 권투 선수이자 정치인인 매니 파퀴아오가 다가오는 2022년 필리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매니 파퀴아오는 19일(현지시각) 국회의 민주필리핀당에서 생중계된 연설에서 “전 투사이고, 링 안팎에서 항상 투사…
로버트 제프리스 목사

美 대형교회 목사 “백신 접종하는 것이 더 낫다”

많은 미국인들이 백신 접종 의무에 대한 종교적 면제를 원하는 가운데, 텍사스 댈러스의 한 대형교회 목사가 코로나19 백신에 관한 신뢰할 만한 종교적 논쟁은 없다고 말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댈러스제일침례교회(First Baptist Church) 로버트 제프…
영국

英 성인 64% “학교 내 종교 교육 매우 중요”

영국 내 학교에서 진행되는 종교 교육이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여론조사 업체인 사반타(Savanta)는 최근 교육단체 ‘쿨햄 세인트 가브리엘 트러스트’(Culham St Gabriel's Trust)의 의뢰를 받아 약 2,000명의 성…
에티오피아, 에리트리아 난민

에티오피아 교계 지도자들, 美에 ‘분쟁 해결’ 촉구

수천 명의 사망자와 약 200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에티오피아 내전으로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에티오피아정교회 북미교구 지도자들이 바이든 행정부와 의회에 티그레이에서 분쟁을 종식시키기 위한 노력을 강화해 줄 것을 촉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조용기

변두리에서 중심으로: 여의도순복음교회와 조용기 목사

조용기 목사 별세를 맞아, 박명수 박사님(서울신학대학교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장)의 글을 소개합니다. 이 원고는 박사님의 <급하고, 강한 바람: 조용기, 여의도순복음교회, 세계 오순절운동>에 수록된 것입니다. -편집자 주 들어가는 말 해방 후 한국교회의 지…
황교안 전 총리가 부정선거 문제 제기하는 이유(2021/09/09 펜데믹 극복과 대선을 위한 국가조찬기도회 시국강연)

황교안 후보 “재검표 또 연기… 비겁하게 꽁무니”

황교안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추석 연휴가 시작되던 지난 18일 SNS에 부정선거 문제를 제기했다. 황교안 후보는 “지난 16일, 법원은 4.15 총선에서 낙선한 윤갑근 전 국민의힘 청주시 상당구 선거무효소송 재검표를 또 다시 연기했다. 내년 대선 이후 한다고 한다”…
은평제일교회 8월 1일 방호복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 히브리서 말씀의 의미

종말 신앙 배경, 모임 갖도록 촉구하는 말씀 고난과 박해 속에 흩어진 성도들을 격려하여 함께 하나님께 나아가는 인내와 영적 투쟁을 일부 믿음 약한 성도들, 종말 신앙 흐트러져 모임 결석하는 일이 습관 돼, 믿음 작동 중지 도둑같이 찾아올 재림의 날 준비…
러시아교회

[세르게이 선교칼럼] 선교하는 러시아 교회

러시아 교회는 아직도 많은 부분이 부족하고 전반적으로 약하다고 할 수 있다. 양대 교단으로 말하면 러시아 침례교단과 오순절 교단이 있다. 러시아 침례교는 아주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러시아에서 자생한 교회라고 역사가들은 말한다. 러시아 교회는 오래된 …
정인이 정인 양

‘제2의 정인이’ 막자고, 입양 자체를 기피하는 건…

딱딱한 예문이 아니라, 은혜와 감동의 글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면? 본지는 매주 한 편씩 한글과 영어로 된 감동 스토리를 연재합니다. 연재하시는 최그레이스 선생님은 미국 유학을 마치고 현재 서울 성북구 정릉에서 영어학원을 운영 중입니다.…
광림교회 선한나눔운동

광림교회, 이웃과 해외 선교사 돕는 ‘선한나눔운동’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과 해외 선교사들을 돕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광림 선한나눔운동’을 진행했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12일까지 2주간 광림교회 성도들에게 기부 받은 물건과 기부금으로 1,000개의 나눔 박스를 …
기아대책

“나눔의 연대, 더욱 크고 아름다운 희망 만든다”

국내 최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13일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본사에서 초고액 후원자 모임 ‘희망친구 라운드테이블(이하 라운드테이블)’의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회공헌 연대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라운드테이블은 희망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