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장식 박사

‘101세 신학자’ 혜암 이장식 명예교수 소천

한신대 교수 은퇴 후 아프리카 선교지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던 ‘101세 신학자’ 혜암(惠岩) 이장식 박사(혜암신학연구소 초대 소장, 한신대 명예교수)가 15일 소천받았다. 1921년 4월 17일 경남 진해에서 태어난 이장식 박사는 ‘국내 최고령 신학자’라는 타이틀을 …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정책기본법, 인권위 무소불위 권력자로 키울 위험”

편향적 인권해석으로 국민 자유권 존중하지 않아 잘못된 성인지와 성별정체성 유행 부추기는 결과 중립 차별 시정기구 벗어나, 노골적 동성애 옹호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이하 동반연)과 복음법률가회에서 ‘법무부와 국가인권위원회에 의해 졸속으로 추…
조용기 목사 소천, 즉석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를 위해 기도하는 교계 지도자들

김장환 목사 등, 윤석열 후보 만나 깜짝 전도와 안수기도

15일 오후 故 조용기 목사 빈소를 찾아 장례예식을 진행한 교계 지도자들이, 때마침 역시 조문을 위해 방문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 후보를 만나 즉석에서 전도와 안수기도를 했다. 김장환 목사(극동방송 이사장)는 윤석열 후보와 마주치자 그의 모교가 기독…
조용기 목사 소천 빈소를 방문해 헌화에 앞서 기도하는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포토] 故 조용기 목사 빈소 찾은 정계 지도자들

14일 별세한 故 조용기 목사의 빈소가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에 마련된 가운데, 15일 아침 7시부터 각계각층의 조문이 이어졌다. 정계에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 유승민 전 국회의원, 정세균 전 총리,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부겸 국무총…
故 조용기 목사 추모예배

“천막에서 시작한 조용기 목사, 세계 미스바의 종으로”

교계 지도자들이 14일 별세한 故 조용기 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목사를 그리워하며 고인의 사역을 기념하고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15일 오전 7시부터 여의도순복음교회에 마련된 빈소에 각계각층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날 오후 2시 교회 한쪽에서는 …
조 목사의 빈소에 놓인 영정. ⓒ송경호 기자

문재인 대통령 “조용기 목사님의 평안한 안식 기도”

문재인 대통령이 조용기 목사 별세에 대해 “한국교회의 큰 기둥이 우리 곁을 떠나셨다”며 애도했다. 15일 문 대통령은 “모두가 어려웠던 시절, 먹고 살기 위해 고향을 떠나온 이들에게 ‘우리도 잘 살 수 있다’는 목사님의 말씀은 큰 위안이었다”며 “목사님…
엘리야 천사 Elijah

하나님은 탈진한 엘리야를 어떻게 회복시키셨나

탈진이라는 것은 ‘소진 증후군’이라는 것으로도 명명된다. 장기적 전염병과 그로 인한 경제활동, 일상생활의 균형이 깨지면서 우울증과 좌절감으로 이 ‘소진 증후군’이 자주 발생되고 있다. 특히 신체노동과 정신노동을 함께 하는 노동자들이나 소상공인들…
‘조용기 목사 별세’ 이영훈 목사, 추모 메시지 발표

[영상] 이영훈 목사, 조용기 목사 추모 메시지 발표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이영훈 목사가 15일 오전 故 조용기 원로목사에 대한 추모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 목사는 “사랑하고 존경하는 조용기 목사님, 이제 고단한 이 땅에서의 모든 시간을 뒤로하고 하나님 품에서 평안을 누리십시오”라고 했다.
로빈 슈마허.

낙태금지법 지지했다고 회사에서 해고되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기독교 변증가이자 소프트웨어 경영자인 로빈 슈마허(Robin Schumacher) 박사가 쓴 “‘생명 옹호=해고통지서’가 될 때”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슈마허 박사는 칼럼에서 강력한 친생명법안인 ‘텍사스주 태아생명법’을 트위터에서 …
월드비전 아프가니스탄

아프간 무슬림 난민들을 제대로 전도하려면…

무슬림 출신 기독교인이 미국에 이주한 아프가니스탄 난민에게 복음을 전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전 세계 온건 무슬림을 위한 교육 단체인 ‘세계 자원개발 및 교육기구(WORDE)’ 회장인 헤디 미라흐마디(Hedieh Mirahmadi)는 “새로운 아프가니스탄 이웃과 복음 나누기…
미국 남침례회

美 남침례회 신학 총장들 “백신 의무화’, 분열 초래할 것”

9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00인 이상의 사업장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의무화한 데 대해, 미국 남침례회 총장들이 한목소리로 우려했다. 최근 뱁티스트프레스의 보도에 따르면, 알버트 몰러 남침례신학대학교(SBTC) 총장은 “우리는 예방 접종을 권장하지만 의…
故 조용기 목사 빈소 각계각층 조문

故 조용기 목사 빈소, 각계각층 조문… “복음의 기둥 잃어 통곡”

한국교회 부흥에 지대한 공헌을 한 조용기 목사의 별세에, 15일 아침 7시부터 여의도순복음교회에 마련된 빈소에 각계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다. 한교총 공동대표회장인 소강석 새에덴교회 담임목사와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는 직접 아침부터 조문객…
고신 악법대책

“문화막시즘, 기독교적 정신과 도덕 파괴”

예장 고신(총회장 박영호 목사) 측이 14일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에서 ‘제2회 악법 동향 세미나’를 열고, 예배 자유와 각종 악법 등 강력 대처하기로 뜻을 모았다. 고신 반기독교사회문화대책위원회(위원장 강학근 목사) 산하 악법저지대책위원회(위…
조용기 목사 조문

[포토] “조용기 목사님을 그리며…”

14일 별세한 여의도순복음교회 조용기 원로목사에 대한 조문 일정이 15일 오전 7시부터 시작됐다. 빈소가 마련된 여의도순복음교회 베다니홀에는 각계 지도자들과 교인들이 차례로 찾아오고 있다.
이영훈 목사가 전날 별세한 조용기 원로목사에 대한 추모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송경호 기자

이영훈 목사 “조용기 목사님처럼 희망 이야기할 것”

조 목사, 6.25 폐허 속에서 희망 전해 고난 극복 기여 저도 영적 아버지이자 스승 발자취 따르며 사역 접목 물질은 풍요하나 심령 황폐한 사회에서 성령 구할 것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이영훈 목사가 故 조용기 원로목사에 대한 추모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 목…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