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소강석 총회

소강석 목사 “총회 때 발언 많이 한 이유는…”

예장 합동 총회장직을 내려놓은 한교총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SNS를 통해 소회를 전했다. 소강석 목사는 14일 “신임 총회장이신 배광식 총회장에게 성경과 고퇴(의사봉), 헌법을 아주 기쁨으로 전해드렸다”며 “드리고 내려오는 순간 어깨가 너무…
(왼쪽부터 순서대로) 임영문 목사, 원희룡 후보, 조용목 목사, 이억주 목사. ⓒ송경호 기자

조용목 목사 “원희룡 후보 신앙적 소신 반가워”

얼마 전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전기총연) 전국 임원회에 참석해 간증을 전했던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14일 오후 안양 은혜와진리교회를 방문해 전기총연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눴다. 이 만남에는 은혜와진리교회 조용목 목사, …
천국

하늘에 지붕이 있고, 거기에 하나님이 계시는가?

마침내 드러난 하늘나라 폴라 구더 | 이학영 역 | 학영 | 284쪽 | 16,000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시편은 시편 1편입니다. 물론 23편도 좋아하지만, 1편은 묵상하면 할수록 기이하고 놀라운 시편이란 생각이 절로 듭니다. 만약 제가 시편 1편의 제목을 짓는다면 ‘하늘…
사랑의교회 비대면 예배

가정 교회가 가장 성경적이면, 다른 교회는 덜 성경적인가?

가정 교회 관련 책을 종종 찾아 읽을 때마다 강한 도전과 그리움이 일어난다. 1960년대 작은 시골 교회, 가정 교회가 추구하는 10-30여 명의 성도가 자유롭게 삶을 나누고 친밀하게 교제하며 형식이 있지만, 때론 형식을 벗어나 참된 예배를 드렸던 기억이 어렴풋이 남…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차이

웃음과 울음은 한 글자 차이. 믿음과 불신은 생각의 한 끗 차이. 시작은 무얼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
이란 기독교인,

이란 기독교인 3명, 가정교회 예배 도중 체포돼

최근 이란 라슈트에 위치한 가정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던 세 명의 이란 기독교인들이 체포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국제기독연대(ICC)는 최근 아흐마드 사르파라스트, 모르테자 마슈드카리, 아유브 푸어 레자자데가 지난 5일 밤 10시경 교회 기도회…
존 파이퍼 목사

존 파이퍼 목사 “말세에 사랑이 식는다는 말의 의미는…”

미국의 복음주의 신학자 존 파이퍼가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마 24:12)”는 말씀에 관한 네 가지 견해를 제시했다. 그가 운영하는 ‘Desiring God Friday’ 웹사이트에서 한 청취자는 마지막 때에 관한 성경구절에 나오는 ‘사랑이 식어진다…
멕시코 라 메사 리만티틀라 마을에 위치한 제일침례교회.

‘신앙 포기 거부’ 멕시코 기독교인들, 지역사회 추방 위기

멕시코 중부의 복음주의 개신교 가정들이 로마 가톨릭 신앙을 거부하고 벌금을 내지 않을 경우 추방될 위기에 처했다. 히달고주 우와스테카 지역의 라 메사 리만티틀라 마을에 위치한 제일침례교회(First Baptist Church)의 교인인 두 가정(네메시오 크루즈 에르난데스…
삶을 선택하라 로완 윌리엄스

英 윌리엄스 전 캔터베리대주교 “조력 자살 강력 반대”

영국의 로완 윌리엄스 전 캔터베리대주교가 조력 자살에 대한 강력한 반대 목소리를 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 국회의원들은 조력 자살 허용법을 지난 2015년에 이어 다시 고려 중이다. 로완 윌리엄스 경은 최근 영국의학저널을 통해 발표한 …
카불, 아프가니스탄, 아프간, 탈레반

“아프간의 비극 보며… 美 세계 종교 자유 수호해야”

탈레반이 정권을 재탈환한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식 공포정치가 시작된 가운데, 종교 자유 수호자로서 미국이 정책적으로 전 세계의 종교 자유를 수호하고 신앙인들을 보호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 퍼스트리버티 인스티튜트(First Liberty Institute)의 콘…
‘길선주 목사님의 온기로’

“조용기 목사님의 별세 소식을 듣고서”

저는 부족하고 또 부족한 사람으로 한국교회의 수많은 복음 사역자들을 위해서 매일 기도를 하고 있는데, 그 중의 한 분이 조용기 목사님이었습니다. 특히 최근에 조용기 목사님이 뇌출혈로 쓰러져서 서울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매일 조용…
조용기

흑백 사진으로 만나는 조용기 목사의 사역

조용기 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목사가 14일 오전 85세로 소천받았다. 조 목사는 이날 오전 7시 13분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병원에서 하늘의 부르심을 받았다. 장례는 5일장으로 치러지며, 빈소는 여의도순복음교회 베다니홀에 마련된다. 장례 예식은 18일 오전…
조용기

영산 조용기 목사 주요 약력

◈학력 및 학위 1958 순복음신학교(現 한세대) 졸업 1968 미국 베다니 성서대 명예신학박사 1989 미국 오랄로버츠대 명예목회학박사 1990 미국 리전트대 명예목회학박사 ◈경력 1958 여의도순복음교회 창립, 위임목사, 원로목사(2008. 5 - ) 1966-1978 기독교대한하나…
한기총 원희룡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한기총 방문

“기독교, 국민들로부터 존경받을 수 있는 위상 가지길” “연합기관 통합, 기독교 단체 좋은 플랫폼 만들어지길” 국민의힘 원희룡 대선 예비후보는 14일 오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내방해 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원희…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