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밀레니얼, 청년, 미국인, 기독 청년,

美 ‘자칭 기독교인’ 중 6%만이 성경적 세계관 가져

미국에서 자신이 기독교인이라고 응답한 성인 중 6%인 1,500만 명만이 실제로 성경적 세계관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애리조나기독교대학교(Arizona Christian University) 문화연구세터는 미 성인 인구의 세계관을 평가하는 연례…
서동욱 울산남구청장,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울산 남구을),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예비후보의 아내 이순삼 사모

[합동 최종] “개혁신학으로 선명하게 동행하자”

예장 합동 정기총회가 세계복음연맹(WEA)에 대해 “교류 단절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제104회 총회 결의를 유지하는 것으로 결의함으로써 이에 대한 교단 내 논의를 마무리했다. 13일 울산에서 진행된 제106회 정기총회에서 정치부는 제104회 총회 결의 유지 헌의에 …
다소 바울

바울의 고향 다소에, 구약 선지자 다니엘이 방문했었다?

사도 바울이 출생한 다소는 지난 회에 이야기한 대로 국제도시였다. 그래서 바울은 어렸을 때부터 도시에 함께 거주하는 그리스인들을 보았을 터이므로, 그리스인들의 문화를 자연히 알게 되었을 것이다. 이것이 그가 후일 이방인(그리스인)에게 복음을 전하는 그…
언약도의 역사와 유산 스코틀랜드 교회 언약 장로교 역사 유럽 종교개혁

그리스도인들이 서로 대립하고 반목했던 역사적 기록

이 책은 1936-1944년 사이에 일어난 복음주의 두 신학의 분열 과정을 그리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언약주의와 세대주의 갈등이 어떻게 첨예화되고, 서로 엇나가게 되었으며, 양자가 서로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과정을 서술하고 있다. 1936년 이전 세대 …
조 바이든

“낙태 금지 지지했던 바이든, 대통령 되려고 돌아서”

미국의 작가이자 남침례회신학교 총장인 알버트 몰러 박사는 최근 “개인적으로 친생명주의자였던 조 바이든 대통령이 친낙태 정책을 이행하는 것은 ‘도덕적 붕괴 사건’의 시나리오”라고 강력 비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스스로를 친생명주의자라고 선언할…
코로나19 백신

美 남침례회, 모든 선교사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의무화

코로나19 백신미국 남침례회 국제선교이사회(IMB)는 최근 국제 선교 전략의 일환으로 모든 선교사들에게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받으라고 요구했다. IMB는 유행병 기간 동안 전 세계에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백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크리스천헤드라인에 …
예장 합동 106회기 정기총회

[합동 4신] ‘73세 정년’ 부결, 퀴어신학 이단 결의 유지

예장 합동의 ‘조건부’ 73세 정년 연장 건이 부결됐다. 퀴어신학은 이단으로 간주키로 한 제105회 결의를 유지했다. 13일 제106회기 정기총회에서 정년연구위윈회(위원장 김진하)는 그동안 공청회 등을 통해 목사와 장로의 시무 정년에 대해 “헌법대로 하되 지교…
감신대 평생교육원 목회(기독교) 상담사

감신대 평생교육원, 목회(기독교) 상담사 1,2급 자격증 과정 모집

“나 자신을 돌아보며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열정적인 수업에 감사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잘 맞는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얼마나 많이 고민하고 오래 준비하셨는지 느꼈습니다.” “상담이 무엇인지 가늠할 수 있는 수업이었습니다.”…
용문산기도원

감리회 애향숙, 용문산기도원 구국제단 역사적 고찰

이철 감독회장 “1970년 나운몽 장로 시절 교회에서 뵈었다” 김명구 박사 “용문산 기도운동, 구령과 구국의 두 축 연결” 박명수 교수 “나운몽 영성운동 특징, 애국정신과 개혁정신” 재단법인 기독교대한감리회 애향숙(이사장 이철 감독회장)은 지난 9월 6일 …
금강천 중공군

“영화 <금강천>, 6.25의 고통 벌써 잊었나?”

대통령부터 여권 지도층 온통 ‘중국몽’ 빠져 국민들과 공공기관들까지 제정신 아닌 듯해 우리나라 통일 가로막은 중공군 영화일 뿐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 ‘한국의 통일을 가로막은 중공군 미화 영화, <금강천> 영화의 상영 철회는 지극히 당연…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간섭받는 대신, 친구들을 지배하고 싶어하는 아이들

관계-의존형 아이들에 이어, 관계-지배형 아이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친구들을 규합하여 지배력을 행사하는 아이들을 말한다. 관계-지배형 아동은 힘으로 친구들을 제압하여 폭력을 행사하기도 한다. 주변 친구들을 위협하면서 두려워하게 만들기에, 또래관계에 …
권순웅 목사

[합동 3신] 권순웅 목사, 근소한 차이로 부총회장 당선

예장 합동 부총회장 선거에서 권순웅 목사가 당선됐다. 권 목사는 107회기 총회에서 총회장으로 직무를 감당하게 된다. 총회장에는 배광식 현 부총회장이 자동으로 추대됐다. 예장 합동 제106기 총회가 울산 태화교회 등 세곳에서 진행 중인 가운데 부총회장 임원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