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뉴질랜드 성전환 역도선수 로렐 허버드

성전환 역도선수, 사상 첫 올림픽 출전 논란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트랜스젠더가 역도경기에 출전할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뉴질랜드 올림픽위원회는 성전환 역도선수 로렐 허버드(43)가 뉴질랜드 도쿄올림픽 역도 국가대표팀에 포함됐다고 21일 밝혔다. 허버드는 여성부 87kg급에 참여할 예정이…
스코틀랜드교회, 주교, 미사, 예배, 성찬식

美 가톨릭 주교회의, ‘낙태 지지자 성찬 배제’ 계획 승인

미국 가톨릭 주교들이 낙태를 지지하는 공인들을 성찬식에서 배제하는 계획을 승인했다. 미국 가톨릭 주교회의는 지난 19일(현지시각) 조 바이든 대통령과 같이 낙태를 지지하는 인물이 성찬식에 참여하는 것을 거부하는 계획을 찬성 168표, 반대 55표, 기권 6표로 …
결혼 웨딩 신랑 신부 결혼식 남편 아내 부부 약속 약혼 결혼식

기독교인이 비기독교인보다 결혼 생활 만족도 높아

기독교인은 비기독교인보다 결혼 생활이 더 행복함을 보여주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바나연구소가 최근 미국 성인 1천 5백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다수(59%)가 결혼 생활에 매우 만족한다고 대답했다. 실천적인 기독교인의 경우 73%는 매…
건강한 가정을 지키기 위한 공개세미나

“동성애, 미국 학생들에겐 이제 ‘쿨’한 트렌드”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의 ‘평등에 관한 법률(이하 평등법)’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가 크다. 법안을 반대하는 국회 국민청원이 이틀 만에 8만 명을 훌쩍 넘어섰다. 이러한 가운데 21일 오전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된 ‘건강한 가정을 지키기 위한 공개…
예장 대신 60주년

“예장 대신, 지난 60년 거울 삼아 100년 비전 향해”

역사적 개혁주의 신학 지켜온 긍지·자부심으로 2만 8천 동네 가서 우물 파는 개척정신 재무장 목회·교육·선교·신학·평신도 부문 대신인상도 예장 대신 총회 60주년 기념대회가 ‘하나 되게 하신 것을 지키라(엡 4:3)’는 주제로 21일 오후 광명 함께하는교회(담…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어떻게 살 것인가?-무엇으로 남을 것인가?

어느 만큼 삶을 살아왔다면, 이제 어떻게 살아야할 것인가 하는 생각은 상념입니다. 비록 혈기방장한 청춘이라 할지라도, 어떻게 살아야할 것인가는, 그 삶에 스쳐지나가 잊어버리고 지낼 수는 없는 필수입니다. 요즘 제게는 이제 돌아볼 만큼 살아온 과정이…
알제리, 교회, 성당, 마그레브

알제리, 당국의 박해 불구 기독교 개종자 수 크게 증가

알제리에서 당국의 고소와 위협에도 불구하고 기독교로 개종하는 이들의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날 알제리 기독교 공동체는 전 세계에서 온 많은 외국인들, 특히 유럽에서 온 이들, 생계 때문에 그곳에 있는 이들, 그리고 주요 도시에 집…
천안함 막말 교사

“천안함 막말 교사? 이번 기회에 교사들 자질 높여야”

1. 교사는 공인, 무책임한 언행 부적절 2. 교사는 철저히 정치적 중립 지켜야 3. 바른 역사와 사회적 현상 가르쳐야 4. 교사들에게도 바른 인성교육 필요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는 ‘교사의 언어, 선동가가 아닌 인격자이기를: 이번 기회를 통하여 …
이명진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소장

[이명진 칼럼] 젠더권력의 꿀을 빨며 독(毒)을 주입하려는 자들

뉴스픽(Newspeak)은 양의 탈을 쓴 언어사기 뉴스픽(Newspeak)은 조지오웰의 1984년에 나오는 세뇌용 언어로 특히 정치 선전용의 모호하고 기만적인 표현을 말한다. 대표적인 뉴스픽은 젠더(Gender), 젠더 주류화(Gender-Main streaming), 성인지 감수성(Gender Sensitivity) 등이다. 양…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6.25 교훈 강화하고 친중·반일·종북 정책에서 전환하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6.25 전쟁 71주년을 앞두고 논평을 통해 6.25고 북한에 의한 남침임을 분명히 하며 “문 정부는 6.25교훈을 강화하고 몰역사적인 친중, 반일, 종북 정책에서 전환하라”고 촉구했다. 샬롬나비는 21일 논평…
미국 남침례회

남침례회 “인종 간 화해의 해답, 성경으로 충분”

미국 남침례회(SBC)가 최근 내슈빌에서 열린 연차 총회에서 인종적 화해를 위해 특정한 이론이 아닌 성경을 재확인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대의원들이 이번에 SBC 결의위원회가 제시한 10개 결의안 중 2호를 확고히 채택했다고 보도했다. …
윌리 라이스 목사

“남침례회, 불화·험담·중상모략으로 얼룩져”

미국 남침례회의 연차 총회에서 교단의 분열을 조장하는 세력을 향해 자성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16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 클리어워터 소재 대형교회인 갈보리교회의 윌리 라이스 목사는 총회 수요예배 설교에서, 교단의 정체성과 사명을 기억해야 한다…
미 국회, 의회,

美 의회, 대북 정보 유입 위한 ‘오토 웜비어법’ 발의

미 의회가 대북방송을 강화하기 위해 5년 동안 매년 1천만 달러(약 114억 원)를 지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법안을 발의했다. 최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콥 포트맨 공화당 연방 상원의원과 쉐러드 브라운, 크리스 쿤스 민주당 연방 상원의원은 17일 북한 당…
안디옥 장로교회 권오국 목사.

이리신광교회 새 담임에 권오국 목사

미국 시애틀 안디옥장로교회 권오국 목사(48)가 전라북도 익산에 소재한 이리신광교회 담임목사로 이임한다. 권오국 목사는 곧 안디옥장로교회에서의 사역을 마무리하고 내년 1월부터 이리신광교회에서 목회 사역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리신광교회는 예장 통…
2019년 열린 남침례회 연차총회에서 9천 여 명의 총대들이 성적 학대에 관한 수정안에 대해 표결하고 있다.

美 남침례회, 교단 내 성학대 재조사 확대한다

미국 남침례회 실행위원회가 교단 내 성학대 위기에 대한 조사를 감독하기 위한 대책본부를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16일 총회 대의원들은 교단 지도부가 성학대 위기를 축소 조사했다는 의혹과 관련, 재조사를 확대하고 이를 감독…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