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상규 교수(고신대 명예교수)

루터와 칼빈, 츠빙글리가 공통적으로 인정한 교회-국가관 3가지

본지는 지난 5월 24일 한국기독교학술원 제57회 세미나에서 이상규 박사(백석대 석좌교수)가 발표한 ‘코로나 환경에서의 국가와 교회’를 시리즈로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3. 국가와 교회: 국가기관의 종교 집회 제한은 정당한가? 그렇다면 국가기관이 종교의 …
최성은 목사(지구촌교회)가 말하는 공산주의, 자유민주주의, 그리고 코로나19 시대의 공동체(2021/05/26 글로벌 셀 컨퍼런스)

[영상] 공산주의, 자유민주주의, 그리고 코로나19 시대의 공동체

분당 지구촌교회(원로 이동원 목사, 담임 최성은 목사) 주최 ‘2021 지구촌교회 글로벌 셀 컨퍼런스(Global Cell Conference) V14’가 최근 열렸다. 컨퍼런스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가운데, 첫날 강의는 ‘코로나 시대, 왜 셀교회(목장교회)인가?’라는 주제로 최성…
세례 요한

주님의 선발대 세례 요한, 망가질수록 성공하는 역할

본문: 요한복음 3장 30절 세례 요한의 마지막 증거에 대한 부분입니다. 세례 요한은 주님의 선발대였습니다. 세상이라는 무대에 주님이 등장하시기 전에 그 길을 예비했습니다. 그 전초전을 하느라고 수고를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주님이 등장하자 무대 뒤로 사라…
엘람 이란

‘포로 귀환’ 결정 고레스, 이스라엘 민족에게 너그러웠던 이유

엘람(이란), 미국·이스라엘·사우디와 맞서다 셈(Shem)의 장남 엘람, 페르시아 주인 되다 칼로 흥한 자들, 하나님 심판 앞 두려워 떨 것 “셈의 아들은 엘람과 앗수르와 아르박삿과 룻과 아람이요(창세기 10:22)”. 엘람(이란)은 큰 나라 엘람은 작은 나라가 아니…
바보 가족의 전도행전

전국 8도 77개 도시와 40개 섬 찾아다니며 복음을 전하다

“주님을 만난 후, 주님은 ‘실재하시며 살아계시다’는 것과 ‘복음은 생명이어서 복음보다 더 중요하고 더 큰 기적이 없다’는 사실을 일깨워 주셨다.” <바보 가족의 전도행전>은 한 가족이 3년 동안 전국 8도 77개 소도시와 40개 섬들을 찾아다니며 거리에서 모…
영어 공부 소녀 입시 옥스포드 독서 머리 감동

때로는 영어 공부가 여러분을 지치게 하더라도…

A Moving Story by Grace 2: His Last Report 딱딱한 예문이 아니라, 은혜와 감동의 글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면? 본지는 매주 한 편씩 한글과 영어로 된 감동 스토리를 연재합니다. 연재하시는 최그레이스 선생님은 미국 유학을 마치고 현재 서울 성북구 정…
베드로 말고 칼 검

성령 빙자해 걸핏하면 ‘베드로의 검’ 뽑아들고 있지 않은가?

‘이성’은 그리스어로 ‘로고스’이지만, 라틴어로는 비례나 균형을 뜻하는 ‘라티오’란 뜻이있다. 이성은 우리에게 사물을 전체적으로 균형있게 보도록 도와준다. 이에 반해 ‘오해’란 사물을 전체적으로 균형있게 보지못하고, 부분적으로 편향되게 보도록 …
이봉석

“교회 재개발, 잘 대처하면 ‘헌 집 주고 새 집 얻는’ 결과”

데모할 필요 없어… 초기부터 조용히 잘 대처해야 찾아가는 대신, 조합이 교회 찾아오도록 만들어야 돈 많이 받는 것보다, 교회 내 갈등 없는 것이 중요 “교회 재개발, 사람이 하는 것 같지만 결국 온전히 하나님께서 하셔야 합니다. 12년간 이런저런 일들을 겪…
권율

행패 부리던 알코올 중독자 노총각, 한 소년의 기도로 변화되다

어느 날이었다. 점심을 먹고 학교 앞 매점에 들렀는데, 어떤 술주정뱅이가 무언가를 손에 들고 뒤따라 들어왔다. 그 순간 매점 아주머니가 난감한 표정을 지으며 말했다. “율아, 저 아저씨 어떻게 좀 해 볼래? 거의 매일 찾아와서 술 달라고 행패를 부려. 돈이 없으…
미국 연방 대법원

美 대법 “종교복지관에 동성커플 위탁 강요는 위법”

종교단체가 신념에 따라 동성커플에게 아이를 위탁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시에서 운영하는 위탁 프로그램에서 배제돼선 안 된다는 미국 연방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대법원은 18일(이하 현지시각) 필라델피아대교구에서 운영하…
장예총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함께할 예술단체 선정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가 주최하고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배은주 집사)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안중원)이 후원하는 2021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이하 A+ Fest…
라포엠

라포엠 전국콘서트 ‘SCENE#1’ 재개

크로스 오버 그룹 라포엠(유채훈, 박기훈, 최성훈, 정민성)이 울산을 시작으로 전국투어 콘서트 을 갖는다. 작년 12월 첫 미니앨범 ‘SCENE#1’의 발매 기념으로 준비되어 투어의 제목도 동명의 제목으로 치러진다. 악 어벤저스로 불리는 라포엠은 유채훈, 박기훈, 최…
정엽

‘DRIVE’ 정엽, MV 공개하고 두 시의 데이트 출연

정엽은 최근 두 번째 싱글 에디션 ‘DRIVE(Feat. 릴러말즈)’를 발표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아울러 MBC FM4U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 스페셜 DJ로 출연하기도 했다. 신곡 ‘DRIVE(Feat. Leellamarz) (Single Edition 2)’는 시원한 리드 신스 사운드와 상쾌한 리…
뷰티플마인드

뷰티플마인드, ‘특별한 취업’ 콘서트 개최

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가 취업기념 음악회 ‘특별한 취업’ 콘서트를 개최했다. 공연은 ‘뷰티플마인드 채리티’ 유튜브 채널에서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다. 이번 공연은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 졸업생 중 취업프로그램으로 4개 기업의 취업에 성공한 8명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