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경섭

[이경섭 칼럼] 예수 피가 어떻게 구원을 갖다 주나?

하나님과 화목시킴으로 일견 ‘화목’과 ‘구원’은 무관해 보이나, 이 둘은 같은 연장선상에 있다. ‘죄’로 하나님과 ‘원수’ 되어 하나님의 ‘진노’ 아래 있던 인간이,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과 ‘화목’을 이룬 결과가 ‘구원’이다. 사도 바울은 ‘…
텍사스주에 설치된 미국-멕시코 국경 장벽.

美 텍사스주지사, 국경 장벽 공사 착수금 지출 승인

그렉 애보트(Greg Abbott) 텍사스 주지사는 이민 급증세가 지속됨에 따라 국경 장벽 건설을 발표한 후, 공사 착수를 위한 계약금 2억 5천만 달러(약 2천 820억 원) 지출을 승인했다. 애보트 주지사는 16일(이하 현지시각) 기자회견에서 이민자들의 유입을 막기 위한 국경 …
문재인 국민과의 대화

노태우의 부동산, 문재인의 꿈동산

“부동산 문제는 우리 정부에서는 자신 있다고 좀 장담하고 싶습니다.” - 2019년 11월 19일 국민과의 대화 “지금 부동산 시장은 상당히 안정이 되는 것 같습니다.” -2020년 1월 14일 신년 기자회견 “부동산 문제만큼은 할 말이 없다.” -2021년 5월 10일 취임 4주년 …
월드비전 하루 팔찌

월드비전, 전쟁 피해 아동 위한 ‘기브 어 나이스 데이’ 캠페인

12월 31일까지 전쟁 피해 아동 위한 캠페인 참여자에게 ‘하루 팔찌’ 전달, 전쟁 구호 사업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오는 20일 ‘세계 난민의 날’을 맞아, 전쟁 피해 아동을 위한 ‘기브 어 나이스 데이(Give a nice day)’ 캠페인을 진행한다. 2019…
하지, 무슬림, 메카, 이슬람, 성지순례,

무엇이 이슬람을 이렇게까지 강하게 일으켰을까?

이슬람을 가장 쉽게 이해하는 방법은, 먼저 이슬람교의 창시자인 무함마드의 일생을 이해하는 것이다. 무함마드의 일생을 알게 되면 이슬람의 경전인 꾸란과 신앙관을 알게 되고, 그의 언행록인 하디스를 알면 문화를 알게 되고 그의 정치적인 리더십을 알게 되…
기하성 서울지역총연합회 최명우 목사 취임

기하성 서울지역 총회장 최명우 목사 “모범적 총회 되길 소망”

순복음강남교회 최명우 목사가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이하 기하성) 서울지역총연합회 지역총회장에 취임했다. 기하성은 지난 5월 제70회 총회에서 전국을 10개 지역으로 나눈 ‘지역총연합회 제도’를 실시하기로 한 바 있다. 지역총연합회는 각 지역별로 소속…
대통령 선거 기독 서적 진보 보수

그리스도인이 정치를 논할 때: 진보, 보수, 자유

영어만 사용하는 친구와 스페인어만 쓰는 친구, 그리고 내가 함께 모여 무언가 논의를 한다면 절대 쉽지 않을 것이다. 서로 사용하는 언어가 다르기 때문이다. 우리는 상대방이 하는 말의 의미가 무엇인지 파악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제대로 들어…
병원, 병실, 환자, 치료,

마지막 기도라도 해줘야 했는데, 이렇게 말도 없이 떠나시다니…

원목의 사역은 교회 사역과는 많이 다릅니다. 교회의 목회 사역은 여러 면에서 사람을 길게 보고 상대하는 인내의 사역이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원목 사역은 일반적으로 병원에 입원한 동안만 관심을 가지고 섬기는 원포인트 사역일 경우가 많습니다. 매일 들어…
피터 야네스 목사

美 남침례회 한 해 개척 교회의 11.6%가 아시아계

미국 남침례회(SBC)에 소속된 아시아계 미국인 모임(Asian American Collective, AAC)이 총회 개막을 하루 앞두고 첫 회의를 가졌다. 미국 뱁티스트프레스에 따르면, 이번 ‘아시아계 미국인 킥오프 모임’은 13일 테네시주 내슈빌 시내에 위치한 ‘뮤직시티센터’ 에서 개…
2019년 열린 남침례회 연차총회에서 9천 여 명의 총대들이 성적 학대에 관한 수정안에 대해 표결하고 있다.

美 남침례회, 교단 내 ‘성학대’ 의혹 조사 확대 부결

미국 남침례회가 연례총회 첫날인 15일, 교단 지도부가 ‘성학대 위기’를 잘못 처리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조사를 확대할 것을 제안하는 안건을 부결시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텍사스주 테이트스피링교회 담임인 제러드 웰먼 목사는 지난주 SBC 집행…
마크 크리치(Mark H. Creech) 목사

미국에 ‘빈 교회’가 많은 이유, 첫사랑의 상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마크 크리치(Mark H. Creech)가 쓴 “왜 이렇게 빈 교회가 많을까: 남침례회에 대한 암시 및 경고”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크리치 목사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크리스천 액션 리그’ 전무이사이자, 20년간 5곳의 남침례회 및 …
2021 유스 원크라이

“코로나 이후 한국교회 ‘영적 빅텐트’ 역할 감당하길”

송태근 목사 “팬데믹, 가정 제자리 찾을 마지막 기회” 이형노 목사 “영적 외로움과 고독, 고립 해소할 기회” 조지훈 목사 “어려운 시대, 진정한 기쁜 복음 맛보길” 홍민기 목사 “말이 아닌 삶으로, 표어가 아닌 터치로” 매년 초 12시간 동안 기도하며 한 …
폴리카프 장고

보코하람에 납치당했던 나이지리아 목사 석방돼

지난 2020년 10월 19일 보코하람에 납치됐던 나이지리아 그리스도열방교회(Church of Christ in Nations) 폴리캅 장고(Polycarp Zango) 목사가 풀려났다. CBN이 현지 매체를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이 목사는 칼섬평화재단(Kalthum Foundation for Peace)의 우무 칼럼 무함마드 대사의…
서울씨티교회 조희서 담임목사

‘드라이브 인 예배’ 선도한 서울씨티교회, 그 도전의 이야기

모여야 할 교회에 흩어지길 요구받은 한 해 혼란스러운 시기, 창의적·도전적 예배 주목 단순한 이벤트 아닌, 성장과 성숙 이끌어내 2020년은 말 그대로 ‘팬데믹’에 뒤덮여 버렸다. 전 국민의 ‘거리’는 계속해서 멀어졌고, 모이지 않는 것이 ‘상식’이 됐다. …
동두천 두레수도원

[김진홍의 아침묵상] 6.25 전쟁에서 일어난 기적 (7) 반공 포로 석방

6.25 전쟁이 휴전 회담이 시작되자, 가장 뜨거운 감자가 포로 석방 문제였습니다. 전쟁 포로를 처리함에 있어 자유 송환이냐 강제 송환이냐가 문제였습니다. 유엔군 측은 자유 송환을 주장하였고, 공산군 측은 강제 송환을 주장하였습니다. 그렇게 갈라진 이유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