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성경, 성경책, 기도, 십자가

美 플로리다, 수업 전 기도 위한 시간 허용한다

미국 플로리다주 론 드샌티스(Ron DeSantis) 주지사는 최근 학생들에게 수업 전 기도할 수 있는 ‘침묵의 시간’(moment of silence)을 허용하는 법안에 서명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드샌티스 주지사는 플로리다 의회와 유대인 지역사회 지도자들과 함께 …
로라 베서니 부클레이터 목사.

美 침례교 역사상 첫 성전환자 목사 안수

인디애나주의 한 교회가 침례교 역사상 최초로 성전환 목사를 안수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한 로라 베서니 부클레이터 목사는 지난달 블루밍턴대학침례교회(University Baptist Church of Bloomington)에서 안수를 받았다. 부클…
고신대

칠곡교회, 설립 90주년 맞아 고신대에 발전기금 전달

칠곡교회(담임 윤학수 목사)는 6월 13일 주일 교회 설립 90주년을 맞아, 고신대학교 안민 총장을 초청해 특별집회를 갖고 학교를 위한 발전기금 2백만 원을 기탁했다. 윤학수 목사는 “지난 90년 동안 칠곡교회를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하나님께서 기뻐하…
김희재 팬카페

가수 김희재 팬들, 스타 생일 맞이 선행 계속

가수 김희재 씨 생일이었던 지난 6월 9일을 기념해 팬들이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애낀다 김희재’ 팬카페 회원들은 지난 6월 5일과 8일 이틀에 걸쳐 서울 종로에 위치한 천사무료급식소에서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나눔 봉사에 참여했다. (사)한국나눔연맹에…
모퉁이돌선교회, 남북한병행선교

성경을 남북한 언어로 한눈에… “복음 통일의 마중물”

모퉁이돌선교회(대표 이삭 목사)가 성경을 한 장에서 남북한의 언어로 비교하며 읽을 수 있는 『남북한 병행성경』을 6월 25일 출간한다. 모퉁이돌선교회(이하 선교회) 측은 “북한은 1950년 6월 25일 전쟁을 일으켜 수많은 인명피해를 내고 이 땅을 폐허로 만들었다…
진평연 창립총회

“평등법과 국민청원, 연출된 한 편의 연극 같아”

지난해 3만이던 찬성 청원, 22일 만에 10만 정치·사회·경제적 헌법질서 바꾸자는 얘기 획일·절대적 평등 강요되는 신(新)전체주의 교리에 따른 설교도 수백억 손해배상 위험 평등법 반대에 관한 청원 올라와, 관심 요청 전국 506개 단체가 연대한 ‘진정한 평등…
강원도조찬기도회

강기총, 6.25 71주년 맞아 복음통일선교대회 개최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 이하 강기총)는 6월 24-25일 강원 인제 스피디움호텔과 양구 통일관에서 복음통일선교대회를 개최한다. 첫날인 24일 오후 1시부터는 인제 스피디움호텔에서 한국통일선교회가 주관하는 평화포럼이 열린다. 평화포럼은…
복음한국 랜선 청년캠프

복음한국 7월 랜선 수련회, 뉴노멀 시대, ‘찐 리더십’ 찾기

2021년 7월 ‘복음한국 랜선 청년캠프(수련회)’가 ‘뉴노멀 시대, 리더에게 요구되는 찐 리더십은?’이라는 주제로 오는 7월 6일 오후 7시 30분부터 유튜브 ‘복음한국TV’ 채널에서 개최된다. 이번 달 ‘랜선 수련회’에서는 그레이스 CCM 사역자의 찬양 후 본죽 창…
버지니아 반석교회에서 “렛 어스 워십(Let Us Worship)” 집회가 열리고 있다.

페이스북, 美 거리예배자 계정 5개월 정지

페이스북이 미국의 거리 예배 사역자의 계정을 위험한 콘텐츠로 지정, 중단시킨 사실이 밝혀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11일 션 퓨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페이스북이 지난 5개월간 자신의 계정을 차단했다고 밝혔다. 그는 ‘기독교 방송 네트…
이스라엘 나프탈리 베넷(Naftali Bennett) 신임 총리.

이스라엘 새 총리 당선 소식에 美 복음주의자들 “계속 지지”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Benjamin Netanyahu) 총리가 10년이 넘는 집권 끝에 물러나고 새 정부가 들어선 가운데, 미국 복음주의자들은 이스라엘을 계속 지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집권 말기 부패 혐의 논란이 일었던 네타냐후 총리…
다윗 대통령의 귀환

‘빨대를 꽂을 것인가, 깃발을 꽂을 것인가?’ 다윗에게 배우라

하나님께 리드되던 다윗, 이 시대 리더들을 리드하다 다윗의 스펙, 오늘날 기업과 사회 원하는 인재상 부합 인기 뒤업은 리더십 인기와 함께 사라져, 인품이 중요 다윗 대통령의 귀환 최하진 | 나무&가지 | 316쪽 | 17,000원 “다윗은 이스라엘 모든 왕들의 평가 …
[유현준 교수(홍익대 건축학부) 인터뷰①] 임대 교회가 대한민국 종교 역사의 ‘혁명’이었던 이유

[영상] 임대 교회가 대한민국 종교 역사의 ‘혁명’이었던 이유

크리스천투데이는 2년째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염병 사태를 맞아 각 분야 전문가들에게 교회에 미칠 영향과 대응 방안, 향후 전망 등을 청취하고 있다. 이번에는 ‘알쓸신잡2(알고 보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tvN)’를 비롯해 ‘나의 판타집(SBS)’ …
북한

유엔 인권보고서 “작년 입국한 탈북민, 229명으로 급감”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가 연례 보고서를 최근 공개했다. 16일(현지시각)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이는 작년 북한을 포함한 전 세계 인권 유린 국가들의 책임을 추궁하기 위한 활동 및 진전 상황이 담긴 것으로, 유엔 인권최고대표가 매년 발표하는 보고서…
잭 필립스

美 법원 “트랜스젠더 케이크 제작 거부, 차별금지법 위반”

미국 콜로라도주의 기독교인 제빵사 잭 필립스(Jack Phillips)가 트랜스젠더 생일 케이크 제작을 거부한 것은 주의 차별금지법을 위반한 것이라는 판결이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덴버지방법원 A. 브루스 존스(A. Bruce Jones) 판사는 15일(현지시각) 필…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