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노재원

[성경으로 공간 읽기] 대한민국에만 있는 특별한 건축물

해병대 전우회 컨테이너. 대한민국에만 있는 좀 특별한 건축물입니다. 해병대 전우회란 해병대를 전역한 이들이 구성한 민간단체로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각종 봉사활동을 주로 합니다. 같은 해병대 출신이라는 게 확인되면 초면의 사내들끼리도 금새 가까워지곤 …
이른비언약교회

中, 목회자 집 문 쇠사슬로… 2개월 이상 가택연금 중

중국 남서부 쓰촨성에 위치한 가정교회인 이른비언약교회 소속 목회자와 사모가 가택 연금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14일 기독교 박해감시단체 차이나에이드(China Aid)의 보도를 인용해 “4일 이른비언약교회 우우칭 목사와 시홍 메이…
보리스 존슨 총리

“하나님 믿느냐?” 질문에 시편 말씀으로 답한 英 총리

최근 웨스트민스터성당에서 결혼식을 올린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 영국 총리가 “하나님을 믿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시편 말씀을 인용해 답했다. 그는 과거 이혼 경력으로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다. 영국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 중인 존슨 총리…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동성애, 찬반 개념 아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4일 KBS1 라디오 열린토론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 “(법안의) 범위가 굉장히 포괄적이긴 하나 대부분의 사안에 공감대를 갖고 있다”고 밝혀 논란이 일고 있다. 출연자 중 한 명인 권수정 정의당 대변인(서울시의원)은 “(공정에 대…
이스라엘, 이스라엘 국기

페이스북, 7700만 팔로워 지닌 시온주의 단체 계정 정지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이 친이스라엘 성향 기독교 시온주의 단체의 계정을 정지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의 기독교 시온주의자인 마이크 에반스 목사가 설립한 ‘예루살렘 기도단(Jerusalem Prayer Team)’ 의 페이스북 페이지가 지난달 15…
배우 커크 캐머런이 Z세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美 배우 커크 캐머런, ‘나라 위한 100일 기도’ 시작

미국의 배우이자 기독교 신자인 커크 캐머런이 젊은 세대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다며, “희망적이지만 나이가 든 현명한 사람들”의 안내를 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캐머런은 최근 유튜브 인터뷰 채널인 ‘The Rubin Report’에 출연, 헐리우드 영화계의 문화와…
타코마제일침례교회

타코마제일침례교회, 최성은 목사 후임 청빙 시작

미국 워싱턴주 타코마에 소재한 타코마제일침례교회가 제4대 담임으로 청빙할 목회자를 찾는다. 타코마제일침례교회는 미국 남침례교단에 속한 복음주의 교회로, 올해로 45주년을 맞는다. 지원 자격은 침례교단 신학교에서 목회학 석사이상의 학위 과정을 졸업…
코로나19, 백신, 바이러스, 팬데믹,

“北, 한국의 코로나19 백신 공급 제안 거부할 것”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이 동의할 경우, 북한에 코로나19 백신 공급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북한이 이 제안을 거부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오스트리아를 방문 중인 문 대통령은 14일 알렉산더 판데어벨렌 오스트리아 대통령과 정상회담 …
가자침례교회 정문

가자지구 내 교회, 전쟁 위협 불구 예배·전도 계속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교전으로 가자지구 유일의 개신교 교회 건물이 피해를 입은 가운데, 남아있는 성도 12명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규모의 전도 사역을 이어가고 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가 전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
주한미국대사관 무지개 현수막 무지개 깃발

어김없이 내걸린 주한미국대사관 '무지개 현수막'

주한미국대사관이 성소수자(LGBT)를 상징하는 무지개 현수막을 올해 또다시 건물 외벽에 내건 데 대해, 시민단체들이 “미국에 대한 우호적 국민감정을 훼손하는 심각한 도발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
(사)대학생성경읽기선교회(UBF) 김모세 대표와 김갈렙 세계선교부장

“대학생들, 온라인으로 성경공부하니 부담 덜 느껴”

흔들리지 않고 성경공부와 제자양성, 세계선교 추구 변함없이 캠퍼스 선교단체로서의 정체성 확고히 해 지난 60년 이루신 충만한 생명 역사, 하나님께 영광 대학생성경읽기선교회(University Bible Fellowship, UBF)가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았다. 1961년 가을, UBF는 ‘성서…
잠수부 마이클 패커드(Michael Packard·56).

‘현대판 요나’? 혹등고래 입 속에서 기적적 생환한 美 잠수부

구약성경에 등장하는 선지자 요나의 이야기를 연상시키는 듯한 일이 실제로 일어나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의 한 어부가 케이프 코드 해안에서 거대한 혹등고래에 삼켜졌다가 기적적으로 살아나온 것이다. 현지 매체 케이프 코드 타임스와 크리스천포스트(CP) 등…
타이슨 브래들리, 그래함 밀러

“실종됐던 英 선교사 무사히 발견… 중보기도 감사”

지난주 실종됐던, 영국 선교단체 런던시티미션(London City Mission, LCM)의 타이슨 브래들리(Tyson Bradley) 선교사가 무사히 발견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타워 햄릿 경찰(Tower Hamlet Police)은 지난 12일(이하 현지시각) 캐나다 출신 브래들리 선교사의 실종 소…
팀 켈러 목사

‘췌장암 투병’ 팀 켈러 “치료 고무적… 무엇이든 준비됐다”

미국 팀 켈러(Tim Keller·70) 목사가 췌장남 진단을 받은 지 불과 1년여 만에 매우 긍정적인 소식을 전해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켈러 목사는 13일(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암 업데이트: 지난 5월 스캔 결과가 매우 고무적이었다. 덜 공격적…
김용희 목사

장로교부흥사총聯, 호국보훈의 달 성령충만대성회

사)한국장로교부흥사총연합회(대표회장 김용희 목사, 사무총장 김순희 목사)가 주관하는 호국보훈의달 성령충만대성회가 15일부터 18일까지 일정으로 설화산기도원에서 개최됐다. 첫날 김용희 대표회장은 ‘여호야다가 세상에 사는 모든 날 동안에(대하 24:1~16절…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