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사랑의교회

코로나19의 고통, 결코 죽음과 멸망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이 동네에서 너희를 박해하거든 저 동네로 피하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의 모든 동네를 다 다니지 못하여서 인자가 오리라(마태복음 10:…
천안함

샬롬나비 “천안함 피격 재조사, 어느 나라 대통령인가”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군(軍)사망사고 진상규명위가 내린 천안함 피격 사건 재조사 논란에 대해 “천안함 폭침이 북한 소행임을 밝히지 않는 대통령은 어느 나라 대통령인가”라고 비판했다. 샬롬나비는 12일 논평에서 “…
미국 연방 대법원

美 대법원, “가정 내 종교 모임 제한 금지” 판결

미 대법원이 캘리포니아주에서 기도회와 성경공부를 포함한 가정 내 종교 모임을 제한하는 규정을 금지하는 명령을 내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1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 대법원은 “캘리포니아주에서 시행 중인, 가정 내 종교 모임…
한기총 김현성 직무대행 간담회

한기총 직무대행 “법원에 임시총회 소집 허가 구할 것”

직무대행 “임시총회 요청 적법해, 후속 절차” 참석자들 “상호비방 및 임의·개인 모임 중단”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대표회장 직무대행 김현성 변호사는 지난 10일(토) 오후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길자연 목사, 엄기호 목사, 김창수 목사, 박중선 목…
친생명 운동, 미국,

美 생명운동 민주당원들 “낙태에 세금 지원 반대”

미국에서 세금으로 낙태 시술을 지원하는 것을 오랜 기간 금지해 온 하이드 법안 수정안의 예외 조항이 최근 의회에서 통과되자, 민주당원들이 중심이 된 생명운동 단체가 지난 10일(이하 현지시각) 의회 앞에 모여 반대 시위를 벌였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
오요한 시편 봄 꽃 목련 나무 찬양

하나님은 사단보다 더 크십니다

시편 93편 강해 요절: “여호와께서 다스리시니 스스로 권위를 입으셨도다 여호와께서 능력의 옷을 입으시며 띠를 띠셨으므로 세계도 견고히 서서 흔들리지 아니하는도다(1절)”. 시인은 여호와가 세계를 통치하시는 왕권을 가진 주 되심을 찬양합니다. 우리는 …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식욕이 약한 아이들, 집중력이 약한 것이다?

식욕이 약한 아이들이 있다. 부모가 조르고 보채도, 먹는데 신경전을 벌이는 아동이다. 아동은 성장의 과정 중 잘 먹는 때도 있다. 식욕이 약한 때도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개선해 주어야 한다. 자칫하면 식욕부진증으로 이행돼 발육에 문제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
탈북민 교회

‘탈북민 교회’가 한국교회 북한선교에 미친 5가지 영향

1. 북한선교 준비와 방향에 대해 점검케 함 2. 북한 동포들이 가진 아픔과 상처를 헤아림 3. 사람의 통일을 이루는 것은 복음의 능력 4. 탈북민들에 대한 인식 변화를 가져옴 5. 북한선교를 준비하는 마음 자세를 바꿈 국내 탈북민 교회들이 북한선교에 미친 영향…
월드비전, 봉사, 푸드박스, 구호,  남수단,

“동아프리카 6개국 700만 명, 심각한 기아 시달려”

월드비전이 “폭력, 홍수, 유행병, 메뚜기 떼 등으로 동아프리카 6개국의 700만 명 이상이 기아에 허덕이고 있다”고 경고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거의 100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이 자선단체에 따르면, 만약 국제사회가 악화되…
양화진 목요강좌 2021

2021 양화진 목요강좌 주제는 ‘함께하는 미래’

양화진문화원(원장 김성환)에서 주최하는 ‘양화진 목요강좌’가 오는 4월 22일부터 매달 1회씩 총 6차례 3-4째주 목요일 ‘함께하는 미래’를 주제로 오후 8시에 개최된다. 상반기에는 4월 22일(목), 5월 20일(목), 6월 24일(목)에 ‘함께하는’이라는 주제를 다루며, …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끝까지 좋은 사람이십시다

진정성은 분량과 시간의 지속성, 두 가지 요소를 품어야 확보됩니다. 좋은 사람인데, 충성된 사람인데, 착한 사람인데, 여기까지 만이라는 한계의 시점, 혹은 의도된 시점에서, 전혀 다른 얼굴로 나타난다면, 인생은 참 쓸쓸합니다. 한 번 좋은 사람이면, 끝까…
정신분석, 생각

기독교와 정신분석 ③ 정신분석과 성경적 방법의 차이

통찰은 정신분석을 통해 무의식을 의식하는 것이다. 그 목표는 마치 미처 모르고 있는 죄를 깨닫는 회개하는 것과 비슷해 보인다. 프로이트는 자기를 알고(self-awareness)(통찰하고) 자아의 힘(ego strength)이 있으면, 노이로제를 극복하고 건강해진다고 말한다. 그러나 기…
추소정

추소정 작가 “하나님이 왕 되시는 영어 교육을”

코로나19 이후 사역을 재정비한 추미디어앤아트가 사역을 재개하며 ‘성경적 부모표 영어’의 저자 추소정 사모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저자는 인터뷰를 통해 “영어 공부방을 하면서 크리스천으로서 여러 고민에 빠지게 됐다”며 영어가 우상이 되지 않는 교육,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