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경섭

[이경섭 칼럼] 죄인을 부르시는 예수님

예수님이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오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마 9:13)”고 한 것은 단지 ‘실제 죄인(actual sinner)’을 부르러 왔다는 말이 아닌, ‘실제 죄인’이면서 자신이 죄인임을 ‘인정하는 죄인(admitted sinner)’을 부르러 왔다는 말이다. 만일 예수님…
나 혼자 산다 용감한 형제

‘용감한 형제’, 침실에는 예수님 성화와 십자가 작품이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역주행으로 다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제작자 용감한형제(강동철)가 MBC ‘나 혼자 산다’에 5년만에 재출연한다. 9일 오후 11시부터 시작되는 방송을 통해 자연스러운 일상을 공개하는 용감한형제는 선공개 예고 영상에서 어머니와 ‘새벽…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2021 신정호 통합 총회장 설교, “회복하시는 하나님께 돌아가자!”(에스겔 37:7-10, 로마서 1:2-4)

[영상] 2021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설교

한국교회 2021 부활절 연합예배가 4일 오후 4시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부활의 빛으로 다시 하나(롬 1:4)!’라는 주제 아래 개최됐다. 신정호 목사(예장 통합 총회장)는 ‘부활 신앙이 희망입니다(에스겔 37:7-10, 로마서 1:2-4)’라는 제목으로 …
도서 책 독서 독서광 서점 헌책방 복고 올드

열혈독서… 하루 한 권 읽기에 도전하라!

독서(讀書), 크리스찬북뉴스(대표 채천석 목사)는 “책을 읽는 그리스도인을 위해서 사역하는 기관”입니다. 독서가 과연 중요한 일일까요? 독서는 누구에게나 중요한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분명한 사실은 과거에는 왕이 될 사람만 책을 읽었다는 것입니다. 이…
니고데모 Nicodemus

니고데모와의 대화… 영혼 구원의 목적, 방법, 그 결과

본문: 요한복음 3:13-15 니고데모와 대화의 결론입니다. 주님은 니고데모와 대화를 ‘광야의 놋뱀’으로 마무리하십니다. 주님께서는 니고데모에게 모세가 광야에서 놋뱀을 들었던 것을 예시하셨습니다. 주님과 니고데모와의 대화는 ‘광야의 놋뱀’으로 마무리…
어드벤처 높이 등산 산 피크 정상 회담 도움 팀웍 지원 보조 소년 도전 절벽 섬김의 리더십 servant leadership

다른 사람의 영혼과 육신을 도왔을 때, 나에게 일어난 기적

인간이 느끼는 행복 중에 이웃을 섬기는 행복이 있다. 자신의 시간과 물질을 내어 주는데도 신기할 정도로 강렬한 행복감을 느낀다. 예전에 ‘적십자 봉사회’ 활동가들을 본 적이 있다. 그들은 크리스천이 아니었는데도, 시간만 나면 구호물품을 챙겨 어려운 이웃…
척 롤리스 박사

오늘날에도 적용 가능한 ‘전통적’ 교회 성장법 7가지

미국 사우스이스턴신학교 대학원장이자 전도 및 선교학 교수인 척 롤리스(Chuck Lawless) 박사는 최근 ‘오늘날에도 고려해 볼 만한 전통적인 교회 성장법 7가지’라는 제목의 칼럼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소개했다. 칼럼에서 롤리스 목사는 “지난 40년 동안의 …
코로나19, 백신, 바이러스, 팬데믹,

[이명진 칼럼] 전문가의 손에 운전대를 맡겨라

2020년 1월 20일 코로나19(COVID-19) 첫 확진자 발생 이후 16개월간 11만 명(2021년 4월 8일 현재 107,598명)의 확진자와 1,758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그동안 코로나19에 대한 사망자가 다른 나라에 비해 적은 것은 국민의 인내와 협조, 뛰어난 의료수준, 중증환자 치료 병상…
지성호 미래통합당 의원

지성호 의원 “탈북민 정착시설 ‘하나원’, 인권 침해 취약”

국민의힘 지성호 의원이 탈북민 인권 보호 강화를 위해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 인권보호관제도를 신설하는 내용의 북한이탈주민법 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하나원 인권보호관은 임시보호시설과 하나원 내의 인권 침해 관련 민원 처리 …
한복협 김병삼

김병삼 목사 “오프라인 없는 온라인은 허상에 불과”

불가피한 온라인 예배 변화, 성경적·신학적 응답 필요해 새로운 교회, 새 목회적 시도 ‘올라인(all-line)’ 생각할 때 스튜디오 마련, 목회자나 성도 누구나 온라인 사역 가능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최이우 목사) 4월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가 ‘비대면 시…
기성 목사안수식 114년차

신임 목사들 앞에 무릎 꿇은 기성 총회장 한기채 목사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한기채 목사) 제114년차 성결인대회 및 목사안수식이 지난 4월 8일 부천 서울신학대학교 성결인의집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목사안수식은 코로나19 방역과 안전에 힘쓰며 더욱 경건한 분위기 속에 오전과 오후로 나눠 각각 진행됐다. …
신정호 총회장

예장 통합 신정호 총회장 “미얀마의 평화와 민주주의 기원”

예장 통합 총회장 신정호 목사가 쿠데타로 고난 가운데 있는 미얀마 교회를 향해 위로서신을 발송했다. 미얀마 장로교회 총회장을 수신인으로 하는 서신에서 그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크신 은혜가 총회장님과 미얀마 교회, 교회의 형제자매들, 특별히 군…
대북전단, 자유북한운동연합

美 의회, 오는 15일 대북전단금지법 청문회

미국 의회 내 초당적 기구인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가 오는 15일 남북관계 발전에 관한 법률, 이른바 ‘대북전단금지법’ 등 남북한 내 표현의 자유 문제에 대한 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 관계자는 8일 자유아시아방송(RFA)과의 인…
기성 목사안수식 114년차

기성, 신임 목사 121명에게 구약 시대처럼 기름을 붓다

안수식 비용 전액 총회가 부담 총회장, 예식서 목회도서 선물 신임 목사 전원 강단에서 축도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한기채 목사) 제114년차 성결인대회 및 목사안수식이 지난 4월 8일 부천 서울신학대학교 성결인의집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목사안수식…
정세균 국무총리

거리 두기 단계 3주간 또 연장… 예배 기준도 그대로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다음달 2일까지 3주간 더 연장한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수가 9일 기준 671명을 기록하는 등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른 결정이다. 이에 수도권은 2단계, 비수도권은 1.5단계 등 현 사회…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