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아제르바이잔, 아르메니안

ICC “터키·아제르바이젠, 아르메니아계 소수민족 학살”

최근 터키와 아제르바이잔이 아르메니아계 소수민족들이 거주하고 있는 영토에 수 주간의 군사 공격을 감행한 가운데, 이 같은 공격이 ‘대량 학살’을 의도한 것이라고 폭로하는 보고서가 나왔다. 24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에 …
청소년 십대

‘성경에 관심 없는’ Z세대 79% “멘토 원한다”

미국 Z세대 대다수는 성경공부에 참여하고 있지 않거나 종교단체와 신뢰 관계가 없지만, 종교 지도자들을 포함해 신뢰할 수 있는 성인의 지도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스프링타이드연구소는 13~25세와 1만 건 …
파라 로사발 목사와 그의 가족들, 쿠바, 기독교인, 목회자,

쿠바 미등록 교회 지도자, 매석 혐의로 투옥돼

교계 지도자들이 쿠바 정부에 카렐 파라 로사발 목사를 즉시 석방하라고 촉구했다고 23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세계기독연대(CSW)에 따르면, 푸에고 디나미카 사도 교회(Fuego y Dinámica Apostolic Church)를 담임했던 로사발 목사는 지난 12일 라…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 편향 이념 학생인권종합계획 중단해야”

바른 교육과 인권을 지향하는 40개 시민단체의 연합 건전한 사회단체 전국협의회(이하 건전협)이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은 편향된 이념에 기반한 왜곡된 학생인권종합계획 실시 계획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건전협은 25일 성명에서 “학생들의 동성애 …
교실

바이든, 트럼프가 애국교육 위해 만든 위원회 해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미국 학생들의 “애국 교육”을 위해 트럼프 행정부가 만든 ‘1776년 위원회’를 해산하기로 결정했다고 크리스천 포스트가 2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20일 ‘연방정부를 통한 인종적 평등 증진과 소외된 지역사…
오요한 시편  햇살 꽃 초원 나무 줄기 햇빛 빛 광선 야생화 야생초

하나님의 이름이 우리나라에 가득 차도록 기도합시다

시편 83편 요절: “여호와라 이름하신 주만 온 세계의 지존자로 알게 하소서(18절)”. 아삽의 마지막 시입니다. 아삽은 레위 지파입니다. 그는 찬양대의 수석 악장입니다. 그는 경건한 신앙인입니다. 그는 망하는 나라를 보고 숨어서 기도를 많이 한 사람입니다. 나…
조 바이든

[사설] 바이든 행정부 출범의 충격과 교훈

조 바이든이 많은 우여곡절 끝에 미국 대통령에 취임하면서, 세계 최강대국이자 기독교 국가인 미국이 어떤 변화를 맞이하게 될지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사실 이번 조 바이든의 당선과 도널드 트럼프의 낙선은 미국뿐 아니라 한국의 기독교계 지도자들에게…
정인이 정인 양

정인이의 비극… 그리고 바로 왕과 헤롯 왕에게 죽임당한 아기들

“사람들이 예수께서 만져주심을 바라고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오매 제자들이 꾸짖거늘 예수께서 보시고 노하시어 이르시되 어린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용납하고 금하지 말라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하나…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흐르는 마음, 다지는 마음

어제 주일 저녁 돌아와, 오랜만에 쉬려고 밤 11시에 중계하는 손흥민 축구경기를 보기로 했습니다. 집에 들어와 정리하고 이것저것 주섬거리다 보니, 11시 15분쯤 돼서 겨우, 축구 채널을 찾았습니다. 탁자에 감자칩도 갖다 놓고, 늦은 시간 커피도 갖다 놓고, 하여간…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2021년 1월 25일

이찬수 목사 “진짜 사람이 희망입니까?”

본문 속 예수님의 두 가지 특징 1. 사람을 통하여 일하심 2. 사람을 소중히 여기심 두 가지 실천사항 1. 누리기 2.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 회복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주일인 24일 7주만에 재개된 대면 예배에서 ‘진짜 사람이 희망입니까?(마가복음 3:…
이명진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소장

[이명진 칼럼] 향후 생명운동은 어떻게 진행될 것인가?

향후 생명운동은 운동의 대상을 두 그룹( 교회안과 밖)으로 나누어 전략적인 접근을 해 나가야 한다. 생명을 마구 죽여 자신의 행복을 찾아보자는 반생명의 야만문화를 어떻게 생명문화로 바꿀 수 있을까? 향후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이 주신 생명을 어떻게 지켜가야 …
소울메이트 부부 커플

“비혼‧동거도 가족” 여가부 법률 제·개정 추진 논란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가 기존의 법적 혼인과 혈연을 바탕으로 한 가족 개념을 넘어 비혼·동거 등에 대해서도 합법화를 추진하고 있어 거센 반발이 예상된다. 여가부는 25일 “다양한 가족 포용할 가족 정책 만든다”는 취지의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안)」…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 잔디밭 예배

부산시, 2단계로 완화… 예배도 20% 이내 참석 확대

부산시가 25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단계로 완화하면서, 수도권을 제외하고 유일하게 좌석 수 기준 10%이던 참여 가능 성도 수가 20%로 늘어날 전망이다. 부산시에 따르면 종교활동의 경우 좌석 수의 20% 이내 인원 제한을 지켜 정규 예배·미사·법회 등 개최…
이혜리 원주 단계동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자유

가질수록 욕심은 늘기 쉬우나 나눌수록 마음은 자유를 얻는다 훌훌 털고 가볍게 떠날 줄 알고 집착하지 않고 내려놓을 수 있는가 삶의 시작에서 생의 끝을 향하는 우리의 삶이 진정 자유로웠으면
세계목회자후원부흥사협의회

세계목회자후원부흥사협의회, 신년하례 감사예배

세계목회자후원부흥사협의회(총재 신현옥 목사, 이하 협의회)가 신축년 새해를 맞아 신년하례 감사예배를 드리고, 이 땅에 그리스도의 사랑을 심겠다고 다짐했다. 협의회는 지난 21일 경기도 평택시 송탄로 소재 시온세계선교교회 2층 대예배실에서 정부 방역 당…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