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정주국제학교 제주캠퍼스(제주시 애월읍 소재).

정주국제학교, 코로나 시대 중국 유학 생각을 바꾸다

정주국제학교, 코로나 시대 중국 유학 생각을 바꾸다 2021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정주국제학교 제주캠퍼스(제주시 애월읍 소재). 정주국제학교는 2021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정주국제학교가 코로나 시대에 2020년 봄학기부터 제주캠퍼스를 오픈…
2018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클래식 거장들이 삶의 결정적 순간마다 펼쳐든 책, 성경

작곡가들에게도 음악은 결과물일 뿐 모든 고민의 출발점은 종교였을지도 예술가들에게도 종교는 기대는 대상 바이블 클래식 김성현 | 생각의힘 | 308쪽 | 19,000원 오스트리아 작곡가 아르놀트 쇤베르크(Arnold Schonberg, 1874-1951)는 1921년 6월 한적한 휴양지인 잘츠…
콜린 에반스

[김형태 칼럼] 마릴린 먼로와 콜린 에반스, 두 여배우의 갈림길

1960년대 미국에서 쌍벽을 이루던 할리우드의 여배우가 두 명 있었다. 한 사람은 유명한 마릴린 먼로(Marilyn Monroe)이고, 또 다른 한 사람은 콜린 에반스(Colleen Townsend Evans)였다. 두 여배우는 얼굴은 물론 몸매의 아름다움을 과시하며 1960년대에 쌍벽을 이루며 관능미…
넷플릭스 메시아

선교적 교회, 포스트모던 시대의 해답

포스트모던, 개인과 합리성, 효율성 반발 아닌 인간성 말살 시스템과 이기주의에 대한 반발 인간성과 개성, 행복 존중하라는 간절한 호소 인생 참 행복과 진리 찾아 떠나는 찰리 채플린 길과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님 찾아 떠나는 길? 교회, 이들 위해 다시 소금…
펜트하우스 드라마 포스터 썸네일

[성경으로 공간 읽기] 펜트하우스, 욕망의 아이콘

본지는 사랑하는 우리교회(예장 합동)에서 부교역자로 청년 사역하고 있는 노재원 목사의 글을 연재한다. 노재원 목사는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졸업(M.Div), 연세대학교 대학원 건축공학과 졸업(석사)했으며, 현재 ‘알기 쉬운 성경이야기’, ‘기독교의 기본 진리…
백성훈

우리 마음이 하나님 나라를 향해 있습니까?

시편 74편 악인들이 교회를 조롱하며 비난 할 때가 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바벨론의 포로가 되어 디아스포라(Diaspora)의 삶을 살고 있을 때, 자기 민족의 멸망을 신앙적으로 어떻게 해석했을까요? 그들은 하나님께서 자신들을 버리셨다고 생각했습니다. 시인…
눈 자연 폭설 함박눈 겨울

코로나 시대, 세상이 교회에 요구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1. 새해가 되어 벌써 스무 날이 가깝게 지나갑니다. 올해 들어 세 번째 펑펑 하얀 눈이 대지를 덮었습니다. 유독 올 한 해 눈이 많이 내립니다. 대체 왜 이렇게 눈이 많이 오냐고들 이야기합니다. 어른들에게 물어보면 눈이 싫답니다. 어른들은 눈이 오면 금새 더…
영화 로마서 8:37

교회의 직분은 주님께 더 잘 봉사하기 위한 것입니다

본문: 요한복음 2장 16절 주님의 성전 청결로 유명한 사건입니다. 주님께서 화를 내신 부분입니다. 제사를 편하게 드리려는 형식과 돈을 바꾸어 주는 환전상이 판을 치는 부패의 현장이었습니다. 이때 주님은 노끈으로 채찍을 만드시고, 상을 엎으시면서 장사하…
우주 왕복선 이륙 Nasa는 항공 우주 대기권 밖의 우주 중력의 힘 과학 시작 로켓

물리 세계의 운행 법칙… 설계일까, 우연일까?

21세기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과학은 매우 친밀한 용어이다. 일반적으로 과학이라고 말하면 자연과학을 바로 떠올리게 된다. 과학은 자연과학뿐 아니라, 사회과학, 인문과학까지 포함하여 과학이라고 말한다. 자연과학은 우리의 삶의 많은 영역에 영향을 …
곽혜원 박사

동성애 전면 등장… 기독교만이 감당할 수 있는 시대적 과제

기독교를 제외한 모든 세력, ‘악의 연합’ 이루어져 고난과 핍박에도 학제 간 총체적 연구 진행하면서 하나님 창조질서 거스르는 죄악, 확고히 표명해야 4.4 동성애에 대한 총체적 연구와 하나님의 창조질서에 대한 분명한 입장 표명 젠더주의가 옹호하는 동…
뉴욕 김재성 박사

카이퍼의 칼빈주의를 정치에 적용시킨 도이베르트

3) 헤르만 도이베르트 20세기에 접어들어서, 카이퍼의 칼빈주의 사상을 정치와 국가의 영역에 적용시킨 학자가 헤르만 도이베르트 (1894-1977)이다. 자유대학교에서 철학적 신학을 가르친 그는 광범위한 영역에 대해서 저술을 남겼다. 도이베르트는 카이퍼의 영역…
조 바이든

美 바이든 행정부, 백악관 방문 양식에 ‘다른 성별’ 추가

바이든 미 행정부가 예고했던 대로 취임 첫날부터 친동성애 정책에 시동에 걸었다. 21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바이든 행정부는 백악관 공식 웹사이트에 개설된 ‘연락처’ 양식을 변경해 방문자가 의견이나 질문을 제출하기 전 성별 대…
미국가족연구위원회 토니 퍼킨스 위원장

“바이든의 성차별 금지 명령, 신앙인에 대한 위협”

21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성 지향과 성 정체성’에 따른 차별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대통령 취임 후 그가 내린 첫 번째 행정명령 중 하나이다. 이 명령에 따라 백악관은 바이든이 취임한 뒤부터, 직원들이 의견을 제출할 때 ‘선호하는 대명사(…
사랑의교회 1월 24일 10%

사랑의교회, 좌석 수 10%인 670명 참석한 가운데 예배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변화에 따라 2021년 1월 24일 1-4부 주일예배를 현장 예배와 온라인 생중계 예배로 드렸다. 본당과 각 부속 예배실에서 좌석 수 대비 10%의 성도들만 현장에서 예배드렸고, 나머지 성도들은 SaRang On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