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여의도순복음교회 2021년 1월 20일 10% 대면 예배

전국 교회, 24일 주일 새해 첫 성도 참석 ‘대면 예배’로

2021년 1월 넷째 주일인 24일 전국 교회는 새해 들어 처음으로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일 예배를 드린다. 18일부터 정규 예배에서는 각 예배당 좌석 수 기준으로 수도권은 10%, 비수도권은 20%까지 성도들 참석이 가능하다. 세계 최대 교회인 서울 영등포구 여의…
리뎀션교회

美 남침례회장 후보 2인 추가… 4파전 열기 고조

미국 남침례회(SBC)의 회장 후보로 랜디 애덤스(Randy Adams) 목사와 에드 리튼(Ed Litton) 목사가 추가 지명되었다고 뱁티스트프레스가 최근 보도했다. 남침례신학대학교(SBTC) 총장인 알버트 몰러 주니어와 마이크 스톤 목사(조지아 주 임마누엘 침례교회)에 이어 후보는…
기독교 초기 비석

‘마리아에게서 태어난 그리스도’ 기록된, 1500년 된 비문 발견

고고학자들이 이스라엘 북부에서 ‘마리아에게서 태어난 그리스도’라고 쓰여진 1,500년 된 비문을 발견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 비문은 그리스어로 기록돼 있었으며, 원래 비잔틴 교회 출입구의 일부였다. 이 비…
사랑의교회 2021년 1월 24일

2차 코로나 확산 중 나타난, 교회의 5가지 흐름

교회 성장 전문가인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처치앤서즈(Church Answers)에 ‘2차 코로나 확산 중 교회의 움직임 5가지’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레이너 박사는 “많은 지역에서 2차 코로나가 확산되고 있으며, 일부는 1차 확…
안창호

“예배 10~20% 허용도 과도한 제한”… 예자연, 헌법소원 접수

예배 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공동대표 김진홍 목사/김승규 장로, 이하 예자연)가 개인의 종교의 자유와 교회의 예배활동을 침해하는 방역 대책에 대한 헌법소원을 22일 오후 접수했다. 담당 변호사는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이다. 지난해 초부터 간헐적으로 교회…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하나님이 주신 먹거리(2) 3식 3금

먹거리 이야기를 하면서 먼저 하고픈 말이 있습니다. 식습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나는 젊은 날 한때 몸이 몹시 허약하였습니다. 특히 위장이 약하여 먹은 것을 소화시키지 못하여 반년 가까이 죽을 먹으며 건강상태가 바닥을 헤맨 적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