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마이클 브라운 박사.

[칼럼] 조 바이든, 하나님의 주권적 뜻에 의한 미국 대통령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칼럼니스트 마이클 브라운(Michael Brown) 박사는 20일 자신의 웹사이트(http://askdrbrown.org)에 ‘조 바이든, 하나님의 주권적인 개입에 의한 미국 대통령’(Joe Biden, President of the United States by the Sovereign Will of God)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다음…
한국교회총연합 (한교총)

한교총 “‘좌석수 10%’, 작은교회에 불리… 입장 전할 것”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소강석·이철·장종현)이 21일 기자회견에서 앞으로 작은교회의 입장을 정부에 전달하는 것도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16일 정부가 내린 변경된 지침 ‘좌석수 10% 이내(수도권 기준)’가 200석 이하 작은교회에는 기존 방침보다 불리하…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서울시청 앞 시민분향소

“박원순 시장에 대한 사과도 없이 서울시장 보궐선거…”

피해자에게 2차 가해 하는 박 시장 지지자들 ‘공소’ 못한다고 죄 없나… 국민 우습게 여겨 힘없고 약한 국민은 이런 나라에서 어찌 사나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대한민국에 정의와 공정이 있는가? 억울하고 슬픈 눈물을 외면하는가?’라는 …
성누가회, 의료꿈나무, 성 온라인 강의

성누가회, 2021년 온라인 의료꿈나무 강의 진행… 150여 명 참석

성누가회 제3기 의료꿈나무(이하 의꿈)가 1월 16일 오후 5시부터 6시 30분까지 전체강의 ONE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대체된 이번 강의에는 15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의료인의 다양한 진로", "비전에 대한 확신", "학업 성취도 올…
리차드 랜드

美 복음주의 지도자, 바이든 대통령에게 공개서한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20일(이하 현지시각)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취임식에 앞서, 서던복음주의신학교 회장인 리차드 랜드 박사(Dr. Richard Land)가 쓴 ‘복음주의 지도자가 바이든 대통령에게 보내는 공개서한’이라는 제목의 글을 실었다. 리차드 랜드 박사는 1…
도널트 트럼프,

트럼프의 1776 위원회, 극좌 교육 규탄 보고서 발표

미국 트럼프 행정부 당시 애국 교육 복원을 위해 만든 ‘1776년 위원회’가 극좌 교육 문제와 일부 역사학자들에게 비판을 받고 있는 ‘1619 프로젝트’를 규탄하는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The 1776 Report’라는 …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 내정자.

美 국무장관 지명자 “대북 정책과 접근법 재검토”

조 바이든 미 행정부 초대 국무장관으로 내정된 토니 블링컨 지명자는 19일(현지시각) 대북 정책과 접근법을 재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AP 등 외신에 따르면, 토니 블링컨 지명자는 이날 상원 인준청문회에서 “(북핵 문제는) 미 행정부를 괴롭혔던 어려운 문제”…
조 바이든

美 교계 지도자들,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 축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 20일(현지시각) 제46대 대통령으로 정식 취임한 가운데, 교계 지도자들이 차기 행정부에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의 보도에 따르면, 남침례회 윤리종교자유위원회 러셀 무어 위원장은 자신의 SNS에 “조 바이든 …
조 바이든

조 바이든 美 대통령 취임… “통합은 우리가 나아갈 길”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각) 미 국회의사당에서 선출된 관리들과 지지자, 유명인들이 모인 가운데 취임사를 전했다. 존 로버트 미 대법원장은 오바마 행정부 시절 부통령직을 맡아 46대 대통령을 맡고 있는 바이든 부통령에게 취임 선서를 했다. 연설…
서사라 예장 대신 복원 서울동노회

“서사라 목사, 삼위일체 하나님과 성경 66권 정경 믿는다”

개인적 체험 전하다, 신학적 오해나 혼란 초래했다면 깊이 자숙하고 더 성실하게 노회와 총회 지도 받을 것 예장 대신(복원) 총회 서울동노회(노회장 강영철 목사)에서 노회 소속 서사라 목사에 대한 입장문을 21일 발표했다. 입장문에서는 “서사라 목사는 한…
한국교회총연합 한교총

“대정부‧언론 상설기구 절실… 우리끼리 비난 말자”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이 2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정부‧언론 상설기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부의 방역지침 준수를 두고 엇갈린 목소리에 대해서도 화합을 촉구했다. 새 회기에 들어 두 번째 개최한 기자회견에는 공동대표회…
BTJ열방센터

목회자 2천여명 “확진자 발생에 사과… 인터콥 정죄 그만”

팬데믹 위기 틈타 범죄 집단으로 몰아가기 자제를 정죄하기보다 부족한 부분 격려하고 가르쳐 주시길 교단과 교파를 망라한 2천여명의 목회자들이 최근 확진자가 발생한 인터콥선교회와 상주 BTJ열방센터와 관련해 “범죄 집단처럼 몰아가는 일은 자제해 달라”…
조지아 정교회

노아의 아들 야벳의 후손 두발과 우리 민족의 ‘평행 이론’

두발 후손 조지아, 지정학적 이유로 숙명적 고민 두발-시베리아-한반도 비단길 커넥션, 연구 대상 한민족과 두발족, 종말의 때 하나님의 등불 되길 신앙의 힘으로 버틴 고산(高山)의 두발족 성경에서 두발 후손들은 어떻게 묘사되고 있을까? 성경은 두발족을 …
정인이 정인 양

목회자 자녀인 양부모가 저지른 정인 양 학대치사의 의미

신앙 양심 되살리기보다 이미지 실추 염려해 언급 꺼리는 듯 바닥까지 떨어진 기독교계 신앙 양심 세간 인식 더 악화시켜 방탕한 벼락부자 쉰들러조차 방관자로서 죄책감 느꼈는데 교회 지도자, 신자들 정인 양 양부모 죄악에도 방관자 자처 ◈신학과 회심: 쉰…
드림학사

고신대, 드림학사학위과정 마련… 성도들의 꿈 실현 돕는다

고신대학교가 ‘드림학사학위과정’으로 비전과 열정을 가진 교인의 새로운 꿈을 이루기 위한 비전 화수분이 될 예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백세시대를 맞아 고신대학교에서 열방을 향한 비전으로 하나님께 헌신하고자 하는 잠재력 있는 성도들에게는 새로운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