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코레일 2021 설 예배

코레일 2021 설 명절 KTX 기차표 예매 당일, 5가지 성공 노하우

1월 20-21일 이틀간 오전 7시부터 코레일 홈페이지와 지정된 역 창구 및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 2021 추석 기차표(열차표) 예매가 진행된다. 20일은 경부선과 경전선과 동해선, 21일은 호남선과 전라선, 강릉선 등이다. SRT는 26-28일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영화 테넷

영화 <테넷>과 믿음을 가지고 의지를 발휘해야 할 길

믿음을 흔들리게 하는 요소들이 삶의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지만, 우리가 신뢰하고 의지했던 것들이 전 세계적으로 무너지는 요즘은 더욱 우리의 믿음이 시험을 받습니다. 믿음을 붙잡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아무래도 눈으로 확인할 …
겸손 십자가 작은 예수 그리스도 풀밭 빛 기도 믿음 소망 사랑

진리는 쏙 빼고, 자기 합리화로 헛된 만족을 누리고 있습니까?

우리 시대에 잃어버린 교리, 그로 인한 아픔: 연합 교리 성경을 통해 성도는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이라는 열매를 맺게 된다는 것을 알고, 그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주님께서도 그분의 사역을 통해 구원받은 성도들은 그분 안에서 연합된 포도나무의 가지와 …
 세계지도 세계 지도 지리 위성 이미지 위성지도 대륙 기후대 겨울 지구

동·서양 학생들의 인식 차이가 불러온 복음에 대한 반응 차이

능력 과소평가하는 동양 대학생, 죄인이란 부정적 자아상 치우쳐 능력 과대평가하는 서양 대학생, 죄 사함받은 긍정적 자아 치우쳐 오늘 아침 우연히 미국의 명문 펜실베니아 주립대(UPenn)의 한 강의실에서 일어난 영상을 시청하게 됐다. 영상 속에서 강의를 …
해피닝 이상준

“예수님 말씀 속엔 ‘역발상, 발상전환, 유머적 반전’ 무궁무진”

겹겹이 다가오는 좌절과 불행 행복으로 바꿔주면 ‘첩첩행복’ 기적같이 놀라운 능력, 유머를 ‘최고의 영성’으로 보는 이유 설교에도 유머를, ‘거룩과 진지함’ 일관해선 견디기 어려워 <해피닝: 예수에게 배우는 행복의 여덟 계단>은 그리스도인들이 예상…
SN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트럼프 퇴출한 빅테크, 기독교의 반동성애 목소리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성서 문화평론가인 짐 데니슨(Jim Denison) 박사가 쓴 ‘복음주의자들은 검열의 위협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데니슨 박사는 칼럼에서 “최근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1월 6일 의사당 폭동 이후, 트럼프 대통…
A.R. 버나드 목사.

뉴욕 대형교회 목사 “백인교회 비하나 분리 반대”

미국 뉴욕시에서 가장 큰 교회의 설립자이며 담임인 A.R. 버나드(A.R. Bernard) 목사가 (인종 차별을 철폐하고자) ‘백인 교회를 비하하는 운동’이 일어나선 안 된다고 말했다. 미국 크리스천 포스트에 따르면, 브루클린 소재 ‘기독교 문화 센터(Christian Cultural Center)…
마이크 폼페이오

美 국무장관 “北 주민들, 더 나은 삶 누릴 자격 있어”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미국은 북한 주민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자격이 있음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9일 보도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퇴임을 하루 앞둔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행정부가 중동에서, 그리고 중국…
마이크 폼페이오

美 국무장관 “中 공산당, 위구르 소수민족 대량 학살”

미국 마이크 폼페이오(Mike Pompeo) 국무장관은 19일(이하 현지시각) 중국 정부가 신장 위구르 지역의 무슬림들을 상대로 대량 학살과 범죄를 저질렀다고 비판하는 성명을 발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성명에서 “가용한 정…
남아프리카공화국 기독교인 여성

남아프리카 기독단체, 정부 방역지침 비판 “교회 차별 계속”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기독교 단체가 정부의 예배당 폐쇄 조치에 대해 최근 이의를 제기했다. 남아공 국가기독교포럼(The South African National Christian Forum, SANCF)은 지난 15일(현지시간) 정부가 교회 개방을 금지한 규정에 대한 긴급 신청서를 요한네스버그 소재 고텡 고…
파키스탄, 기독교인,

‘코란 태운 혐의’ 파키스탄 기독교인 3명, 보석으로 석방돼

파키스탄 펀자브주 북동쪽 나로왈시의 기독교인 청년 3명이 지난 성탄 전야에 이슬람 경전 코란을 불태웠다는 의혹을 받고 신성모독 혐의로 기소됐으나, 현지 변호사들의 도움으로 보석금을 내고 석방될 수 있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가 전했다. 이와 …
모세의 언약궤를 본 따 만든 제품

언약궤 안치된 에티오피아 정교회서 총격으로 750여 명 사망

출애굽기에 기록된 연악궤가 안치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에티오피아의 한 정교회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750여 명이 사망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8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피해를 입은 교회는 에티오피아 북부 티그레이 지역 악숨…
올바른 교육을 위한 전국교사연합(올교련)과 전국교육회복교사연합(리커버)

전국 교사연합, 서울시교육청 추진 학생인권종합계획 반발

서울시교육청이 추진 중인 학생인권종합계획의 좌편향 및 동성애 논란에 서울교원단체들이 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학부모 단체들에 이어 교사들까지 반발하고 나선 것이다. 올바른 교육을 위한 전국교사연합(올교련)과 전국교육회복교사연합(리커버)은 19일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