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제1회 청년 리더 세미나

“청년 사역, 리더 그룹 튼튼하게 세우는 것 중요”

각 교회들 청년부 사역 약해지고 연결고리 느슨해져 겨울방학 시즌에도 수련회 등 양육과 행사 힘들어져 새 리더와 임원 알아야 할 청년 사역 노하우 등 제시 ‘제1회 청년 리더 세미나’가 지난 16일 235명의 청년사역자와 청년리더들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으…
오요한 시편  햇살 꽃 초원 나무 줄기 햇빛 빛 광선 야생화 야생초

재판관은 불공평한 사회에서 정의를 실현해야 합니다

시편 82편 강해 요절: 하나님이여 일어나사 세상을 심판하소서 모든 나라가 주의 소유이기 때문이니이다(8절) 오늘 말씀은 재판관들에게 주시는 말씀입니다. 이 세상에서는 하나님의 공의가 실현되어야 합니다. 공의를 실현하는 사람은 재판장입니다. 그런데 …
역병과 신앙

전염병에도 위험 무릅쓰고 사랑 실천한 그리스도인들

“또 네 이웃을 사랑하고 네 원수를 미워하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
무화과나무 트리 나무 열매 저주 예수님 성경

예수님은 왜 성전 장사치들에게 화를 내셔야 했는가

본문: 요한복음 2장 15절 성전에서 일어난 사건입니다. 주님께서는 가나 혼인잔치에서 첫 기적을 행하신 후에 가버나움으로 내려가셨습니다. 어머니 마리아와 그 형제들, 그리고 제자들과 함께 가버나움으로 내려가셨지만, 오래 머물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18~1/24)

1/18 부르키나파소: 핍박속에서도 담대히 예수님을 따르는 기독교 지도자들을 위해 1/19 소말리아: 교회가 예전처럼 공식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1/20 에티오피아: 남부와 동부에서 무슬림에게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을 위해 1/21 우즈베키스탄: 목회자들과 …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 잔디밭 예배

“종교 자유 불인정 사회, 자유의 근본 이해 보장 않는 것”

감염병예방법, 코로나 빌미로 헌법 능가하고 있어 기각 판결, 예배의 본질과 중요성 모르는 안일함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 시설 폐쇄 조치가 19일부로 해제되는 가운데, 앞선 18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 폐쇄 집행정지 가처분 기각 결정…
정인 양의 묘지에서 추모하고 있는 한 시민

샬롬나비 “‘정인이 사건’, 교회의 도덕성 교육 실패 보여줘”

아동학대 예방정책 총체적 허점 반성하고 정비해야 법 개정은 한계, 제도적‧재정적 지원 뒷받침돼야 입양문화 위축이나 입양가정에 대한 편견은 금물 참된 기독시민 길러낼 때, 사회적 공신력 회복될 것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
데이빗 클로선

美 종교 자유 존중 실패한 2020년, 그 원인은?

1월 16일 종교 자유의 날을 맞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종교 자유의 날: 거친 2020 이후 우리의 처음 자유의 회복’이란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이 글을 기고한 데이비드 클로선(David Closson)은 미국 가족연구회(Family Research Council) 산하 기독교 윤리 및 성경적 세…
언약도의 역사와 유산 스코틀랜드 교회 언약 장로교 역사 유럽 종교개혁

스코틀랜드교회, 코로나19 백신 접종 장려

스코틀랜드교회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장려했다고 15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곳 교계 지도자들은 오는 2월까지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최대 40만 명의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목표로 하는 정부 프로그램을 지지하는 공동 …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야외 예배서 가처분 기각 후 심경 밝혀 (2021/01/17 주일 설교 ①)

[영상]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첫 야외 예배 설교 ①

예배당에 ‘시설 폐쇄’ 조치를 받았던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가 17일 오전 주일 2부예배를 야외에서 개최했다. 손현보 목사는 “만약 정부의 방침처럼 어떤 수치도 증거도 제시하지 않은 채 정규 예배가 코로나에 걸릴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교…
시설 폐쇄 조치를 받은 부산 세계로교회

부산 세계로교회 시설 폐쇄 해제… 19일 새벽예배부터

부산 강서구청은 19일 0시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에 내린 폐쇄명령 조치를 해제한다고 18일 밝혔다. 세계로교회는 지난 12일 강서구청으로부터 시설 폐쇄 명령을 당했으며, 이에 폐쇄 명령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으나 기각당했다. 이에 교회는 주…
복음의전함  복음광고 '대한민국 방방곡곡 복음심기 캠페인'

비대면 ‘복음광고’, 경남서 불붙다… “전국이 도전받아”

‘대한민국 방방곡곡 복음심기 캠페인’이 지난 12월 15일부터 오는 2월 14일까지 사단법인 복음의전함(이사장 고정민) 주관으로 전국 각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로 멈춰선 대한민국 기독교계에 다시 한 번 복음의 동력을 되살리고 전도의 사명을 이루기 위함…
이집트 교회

이집트, 무슬림이 기독교인 공격해도 처벌 안 받아

이집트 기독교인 박해 전문가들은 모하메드 무르시 (Mohamed Morsy), 호스니 무바라크(Hosni Mubarak) 등 과거 대통령 당시보다 압델 파타 엘시시 (Abdul Fatah al-Sisi) 현 대통령 아래에서 기독교인들의 생활이 나아졌으나 교인들은 여전히 과격 이슬람교도들의 박해와 폭력에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