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심장병 아동

‘늦지 않게 지켜 주세요’… 저소득가정 아동 조기 치료 지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한국교회와 함께 ‘늦지 않게 지켜주세요’ 캠페인을 진행해 치료가 시급한 영유아 장애아동을 돕고 있다고 15일(금) 밝혔다. ‘늦지 않게 지켜주세요’는 사회의 무관심과 의료사각지대 속에 놓인 저소득가정 영유아 장애아…
gay cyber crime

“남자 연예인에 예수까지 게이물 합성… 알페스 천인공노”

안티페미협회(자유남녀평등연합)가 최근 논란인 ‘알페스’와 관련해 “알페스 사태는 페미니즘 범죄행각”이라고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 안티페미협회는 “최근 트위터 음지에서 ‘알페스’라는 문화가 유통되고 있다는 사실이 한 래퍼를 통해 공론화 되었다.…
사도 바울

바울, 다메섹 도상에서 어떻게 처음 본 예수님 알아보았을까?

유대인이라는 정체성, 민족적 우월감과 자존감 근거로 바울은 자신이 전한 복음이 진리임을 어떻게 알았을까 자신이 전하는 복음 진리 계시성과 독립성 강조한 바울 브니엘신학교 총장 최덕성 박사님이 종교개혁 500주년을 앞두고 교회사 속 주요 인물들을 조명…
성경 손담비

당분간 계속될 집콕 생활, 새해엔 성경 제대로 읽어볼 계획을

2021년이 밝았다. 저마다 새해 계획을 세웠을 것이다. 어쩌면 올해는 여느 해와 달리 새해 분위기가 나지 않아서, 계획 세우는 것을 잊었을 수 있다. 지난 한 해의 경험을 통해 우리가 세운 계획이 뜻대로 되지 않아 의미 없다고 생각해서 일부러 세우지 않았을 수 …
창조과학회 이경호

“창조과학, 지식 아닌 우리 자녀들 가치관과 세계관 문제”

‘노아의 방주’ 안정성 과학적 실험한 조선해양 전문가 창조과학, 하나님 창조와 여러 섭리들 발견하는 도구 증강·가상 현실 이용해 디지털 체험 전시관 만들고파 최근 한국창조과학회 8대 회장에 이경호 교수가 취임했다. 이 교수는 서울대 조선해양공학과 …
북한 김정은

[정교진의 북한포커스] 당 대회를 통해 남한에 미끼를 던진 김정은

들어가는 말 김정은이 2021년을 선대지도자들을 참배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김정은은 1월 1일 0시에 제8차 당 대회 대표자들과 금수산태양궁전을 방문했다. 김일성-김정일 입상 앞에서 김정은은 제8차 당 대회를 ‘당과 혁명발전의 일대 분수령’이 되게 하겠다는 …
아브라함 카이퍼 영역주권

근대 칼빈주의 정치사상과 열매들 -아브라함 카이퍼

2) 아브라함 카이퍼 네델란드 수상을 역임한 아브라함 카이퍼 (1837-1920)는 칼빈주의 신학과 흐룬의 사상을 계승하면서, 한층 더 뛰어난 신칼빈주의 운동을 전개하여 기독교 행동주의를 실현했다. 카이퍼는 일생동안 다양한 직업에서 은사를 발휘했는데, 혁명주의…
세계 유적 시리아 아파메아 로마 역사 폐허 고고학 고대 Archaeology

평범한 통독 대신, 성경을 깊게 읽고 싶은 이들에게

이레서원의 책들은 기본기가 탄탄하다. 특히 성경 신학적 집착으로 양질의 신학서적을 출간하고 있다. 특정 소수의 전문가만 공유할 수 있는 내용이 아니라, 성경을 깊이 알고자 하는 일반인들과 신학도들에게 충실한 가이드 역할을 한다. 이번에 출간된 <고대 문…
원주 수변공원

기도란 그냥 하면 되는 것이기에, 너무나 어렵습니다

기도에 대한 이해와 지식? 기도는 하는 것 치유 사역자의 하나 버릴 게 없는 기도문 하나님 나라 꿈꾸는 그리스도인들 위하여 저녁기도 크리스토프 프리드리히 블룸하르트 | 칸앤메리 역 | 포이에마 | 432쪽 | 14,000원 기도처럼 쉬운 것이 없고, 기도처럼 어려운 …
세계로교회 1월 17일 예배

손현보 목사와 부산시 관계자, 기자들과 문답

정규 예배는 앞만 바라보고 서로 이야기도 안해 文 대통령 ‘방역은 과학’이라고, 이것이 과학인가? 부산시 “물리적 충돌 원치 않아 강제 해산 미실시” 부산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는 이날 예배 현장을 찾은 기자들과 문답도 진행했다. 손현보 목사는 “…
세계로교회 1월 17일 예배

세계로교회, 폐쇄 후 첫 주일예배 야외에서 진행

교회, 지금까지 단 한 번도 특혜 요구한 적 없어 방역당국 ‘대면 예배 확진자 발생’ 증거 못 내놔 다음 세대 1년간 예배 못해… 신앙 절벽 맞이해 예배당에 ‘시설 폐쇄’ 조치가 내려진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가 교회 앞 공터에서 17일 오전 주일 2…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 잔디밭 예배

[포토] 세계로교회 야외예배에 몰린 취재진

부산시로부터 시설폐쇄 명령을 받은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가 17일 오전 11시 주일예배를 교회 앞 잔디밭에서 드렸다.예배 직후 언론사들과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는 손현보 목사.
그것이 알고싶다 인간농장 안산 오목사

‘그알’ 안산 Y교회에서 공개된 ‘영맥, 물맥’? 교회에 이런 단어가

안산 Y교회는 ‘교회가 아니라 범죄집단’이라는 말도 아깝다는 평가를 받는다. 안산 Y교회의 추악한 실상이 SBS 그것이 알고싶다 ‘천국이란 이름의 인간농장’ 프로그램에서 폭로됐다. 특히 ‘영맥’, ‘물맥’이라는 단어가 관심을 모았다. ‘영맥’이란 영적…
사랑의교회 비대면 예배

전국 교회, 예배 완화 앞두고 17일 주일 예배 비대면으로

2021년 1월 셋째 주 주일인 17일 전국 교회는 대면 예배 완화를 앞두고 마지막으로 비대면 예배를 드리게 된다. 세계 최대 교회인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도 17일 주일예배를 비대면으로 드린다. 이날 이영훈 목사는 ‘너희를 위하여 행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