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기분 따라 행동하다 늘 마음과 달리 손해 보는 당신에게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레몬심리 | 박영란 | 갤리온 | 196쪽 | 14,000원 코로나 ‘집콕’ 시대, 출산율 대신 가정폭력 늘어 가족들 함께 있는 시간 늘어날수록 마찰도 늘어 한 사람의 진짜 모습, 기분 안 좋을 때 드러난다 삶에는 훈련이 필요하다. 훈련을 통해 …
하늘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어떤 선택

거짓이 드리우면 마음과 달리 말을 하고 생각과 달리 행동을 하고 양심에 빗나간 선택을 한다 반면 빛의 자녀는 예 할 때는 예 하고 아니오 할 땐 아니오 하는 솔직 담백한 선택을 한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믿음 때문에 갇힌’ 14명에 격려 편지 100통씩 쓰기 캠페인

한국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 VOM)는 중국, 에리트레아(Eritrea), 이란, 파키스탄, 북한에서 신앙 때문에 감옥에 갇힌 14명의 기독교인 수감자들에게 격려 편지를 쓰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14명의 기독교…
저스틴 비버, 헤일리 볼드윈

팝스타 저스틴 비버, 찬스 더 래퍼와 신곡 ‘홀리’ 공연

팝스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26)가 최근 ‘SNL’ 게스트로 출연해 챈스 더 래퍼(Chance the Rapper)와 함께 최신 앨범 ‘홀리’(holy) 공연을 펼쳤다. ‘홀리’는 헌신의 유익을 노래하며 신앙을 찬양하는 사랑 노래다. 비버는 신앙과 결혼을 강조하는 이 곡 안에 있는 …
장지영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연구팀장(이대서울병원 임상조교수)

[소중한 성 거룩한 성] 미국 프로라이프 활동 (4)

얼마 전 몇몇 여성단체들이 낙태죄 폐지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9% 이상의 응답자들이 낙태를 처벌하면 안된다고 답했으며, 해당 조사 결과를 의견서 형태로 법무부, 보건복지부 등 관련 기간에 제출할 것이라 발표했다. 하지만 설문조사의 내용을 살펴…
배본철

[배본철 칼럼] 성령의 인격적 내주

 성경 말씀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계 3:20) 1. 성령의 거듭나게 하시는 사역이 있습니다. 거듭남(born again)이란 문자 그대로 다시 태어…
한국교회교단장회의

신임 교단장들, 차별금지법과 사립학교법 지속 대처키로

한국교회 주요 교단장들이 코로나19의 조속한 퇴치와 고통당하는 이웃들을 위해 기도하고,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및 사립학교법 개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23개 교단의 교단장들이 함께하는 한국교회교단장회의가 …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바이든은 가톨릭 신자인가’ 낙태 옹호적 입장 논란

다음달 3일 미국 대선을 앞두고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가톨릭 신앙과 관련, 로마 가톨릭 교회 주교들 사이에서도 이견을 보이고 있다. 지난 13일 ‘진정한 제자로서의 투표(Voting as an Authentic Disciple)’라는 주제의 온라인 회의가 인디애나주 세인트 메리 …
리지크레스트 컨퍼런스 센터, 라이프웨이

美 라이프웨이연구소, 콘퍼런스 센터와 서머캠프 매각

미국 라이프웨이연구소(Lifeway Resource)가 리지크레스트 콘퍼런스 센터(Ridgecrest Conference Center)’와 서머캠프(Summer Camps)를 리지크레스트 재단에 매각하는 데 합의했다고 뱁티스트프레스(BP)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두 단체는 올해 말까지 노스캐롤라이나의 부…
데니스 굴렛, 트럼프, 국제교회,

美 목사, 예배 참석한 트럼프에 “재선 승리” 예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국제교회(International Church)의 주일 오전예배에 참석한 가운데, 해당 교회 목회자가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할 것이라는 예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19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국제교…
음선필

“정의당안 차별금지법, 헌법의 평등규범체계 근본적 거부”

복음법률가회가 20일 대한변호사협회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바로 알기 법조토론회를 개최했다. 복음법률가회는 국민이 모르는 차별금지법의 문제점을 알리고 바른 법적 근거를 제시하기 위해 이번 토론회를 마련했다. 토론회에 앞서 조배숙 복음법률가회 상임…
[영상]이정훈 교수가 JTBC와 민주당에게: “하나님 통치” “서울 봉헌”, 왜 안 돼?!(feat. 재인산성)

[영상] “하나님 통치” 논란과 국민의힘의 어리석음

얼마 전 “하나님의 의가 임하는 나라”를 캐치프레이즈로 삼은 주성은 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회 전 대변인에 대해 논란이 거세게 일어났다. 이에 대해 이정훈 교수는 본지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청년들이 아직 미숙하고 실수가 있을 수 있는데, 내치듯 하는 방…
스코틀랜드, 교회, 에든버러

스코틀랜드 교계 “종교 자유 제한하는 혐오범죄법, 보완 필수”

스코틀랜드 가톨릭교회는 정부가 제안한 혐오범죄법안에 종교 자유의 보호를 위한 ‘강력한’ 보안책을 포함시켜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최근 스코틀랜드 후무자 유사후(Humza Yousaf) 법무장관은 기독교인, 무…
예수병원 호스피스

전주 예수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 바로 알기 캠페인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은 ‘세계 호스피스 완화의료의 날’을 맞아 호스피스 완화의료에 대한 인식과 지지를 높이기 위해, 호스피스 완화의료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스토리툰 판넬 전시 등으로 호스피스·완화의료 바로 알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전북…
윌로우크릭교회

7천 명 줄어든 윌로우크릭교회 “잃어버린 이들 찾아야”

미국 윌로우크릭 교회 담임인 데이비드 더밋(David Dummitt) 목사는 지난 주일 설교에서 교회의 비전을 언급하면서 “하나님의 백성은 잃어버린 자를 끈질기게 찾음으로써 교회에 대한 예수의 비전을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더밋 목사는 누가복음 15장을 본문으로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