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빌리 그래함

故 빌리 그래함 실물 크기 동상, 美 국회의사당 전시 예정

故 빌리 그래함 목사의 동상이 내년 미 위싱턴 국회의사당에 전시된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릴리전뉴스서비스(RNS)를 인용해 최근 보도했다. 노스캐롤라이나주의회는 2018년 사망한 빌리 그래함 목사의 동상을 실물 크기로 전시하기로 한 안건을 통과시켰…
젠더 이데올로기 강요

신맑스주의나 현대 여성운동가들의 ‘성 혁명’ 뿌리에는

서론 필자는 오늘날 온 세계를 향해 급속도로 확산되는 성 주류화(Gender Main Streaming, GM) 운동의 실체가 무엇인지를 탐구하다, 그것은 인간의 성과 ‘성(젠더) 이데올로기(Gender Ideologie)를 이용한 신맑스주의 세계정복 운동임을 간파하였다. (원래 ‘마르크스주의…
알버트 몰러 총장

교회가 감염 진원지? 美 신학교 총장, 언론들 비판

알버트 몰러 주니어(Albert Mohler Jr.) 미국 남침례신학교 총장이 코로나19 확산 진원지로 교회를 지목한 언론들을 비판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3일 몰러 총장은 자신의 팟캐스트 ‘더 브리핑’에서 지난달 뉴욕타임스(NYT)의 기사에 …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한강 이남 최대 지식신업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분양

하남미사 지구에 한강 이남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인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가 지난달 26일 분양해 눈길을 끌고 있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가 위치한 미사강변도시는 한강에 인접한 쾌적환 환경은 물론 뛰어난 서울강남 접근성을 갖춰 주거와 업무…
대한민국 장로연합회

“모든 교회에 애국 장로회·권사회 세울 것”

나라에 이해하기 힘든 일들 많이 일어나 8.15 집회, 500만 정도 쏟아져 나오길 8.15 광화문 집회 및 포괄적 차별금지법 관련 대한민국 장로연합회(대장연) 사전준비회의가 5일 오후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는 류혁희 사무총장 사…
철학 스토아 동상 생각 지식 헤로도토스 Herodot

인문학은 타락한 세속 학문일 뿐인가?

종교는 인문학이다. 누군가는 인문학을 세속적 학문으로 치부하려 하지만, 계명 중의 계명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으로 요약된다. 그런데 이웃에 대한 사랑은 ‘네 몸처럼’ 또는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이다. 인문학이란 거창한 의미를 부여…
소망, 희망, 말씀, 위로, 환희,

위로와 상담 위해 세속 심리학이나 정신분석학 기웃거리기 전에…

십수 년간 아버지에게 성폭행을 당한 자매, 사고로 아이를 죽인 아버지, 가정 내 불안과 갈등으로 오랜 세월 스스로 자해한 청년. 육체의 질병이 사람의 몸을 완전히 망가뜨리고 죽음에 이르기까지 위협하듯, 죄는 사람의 인생을 생지옥으로 만들기에 충분히 파괴적…
민들레 씨앗 꽃 오요한

대적이 우리를 공격할 때, 위기를 극복하는 길은

시편 59장 강해 요절: “진노하심으로 소멸하시되 없어지기까지 소멸하사 하나님이 야곱 중에서 다스리심을 땅 끝까지 알게 하소서(13절)”. 이 시편은 ‘사울이 사람을 보내어 다윗을 죽이려고 그 집을 지킨 때에 지은 시’라는 표제가 붙어 있습니다. 악신에 …
총신대 이상원 합동 노회장

“이상원 교수 징계, 한국교회 향한 노골적 선전포고”

동성애 비판 신학 교수, 성희롱 몰아 부당 징계하다니 총장 이하 임직원들과 징계위원들은 직 걸고 막았어야 이재서 총장, 동료 교수 억울한 징계 남 일처럼 생각해 차별금지법 통과시 동성애 의학·윤리·종교적 비판 엄금 ‘총신대 이상원 교수에 대한 예장 합…
레바논 베이루트 폭발

NCCK 국제위 “레바논 폭발 사건, 위로와 연대”

유가족에 애도, 폐허 된 도시 빠른 재건 위해 기도 하나님 함께 슬퍼하고 아파하심 붙들 때 치유 기적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이하 NCCK) 국제위원회(위원장 서호석 목사)는 지난 8월 4일 발생한 레바논 베이루트 폭발사건에 대한 ‘위로와 연대서…
예배당, 교회, 신앙, 예배,

美 교회들, 실내 모임 중단 명령에 소송 잇따라

캘리포니아주의 산 마테오 카운티(San Mateo County)가 코로나 바이러스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실내 예배는 물론 체육관, 쇼핑몰 등의 세속적인 시설에도 폐쇄 명령을 내렸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3일 보도했다. 산 마테오 카운티는 주일예배가 시작되기 몇 시간 전인 2…
베이루트 폭발 사고

중동 교회, 베이루트 항구 폭발 관련 중보기도 요청

지난 4일(이하 현지시각) 베이루트 항구에서 두 차례 큰 폭발이 발생해 많은 건물과 차량 등이 파손되고 수많은 인명 피해가 있었던 가운데, 교계 지도자들이 중보기도를 요청했다. 중동교회협의회는 “재앙이 덮친 베이루트가 비극에 직면해 있다”면서 “(베이…

NCCK 인권센터 ‘이석기 등 석방촉구 목요기도회’

NCCK 인권센터(이사장 홍인식 목사,소장 박승렬 목사)에서 ‘양심수 석방촉구 목요기도회’를 6일 오후 6시 청와대 앞에서 개최한다. 주요 기도제목은 이석기 씨 석방이다. 인권센터 측은 “지난 박근혜 정부 하에 억울하게 잡혀 간 모든 양심수들의 자유와 인권회…
동두천 두레마을 달맞이꽃

[김진홍의 아침묵상] 체온을 느끼는 만남

어느 남자가 애인에게 선물을 주려 보석상을 찾았습니다. 상인은 여러 보석을 열심히 보여 주었지만, 연인에게 주는 선물로 썩 맘에 드는 선물이 없었습니다. 자기 연인에게 좀 더 실감나는 보석을 찾기를 원하였습니다. 잠시 망설이던 상인은 그런 보석이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