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유산기부

양효석, 밀알복지재단 유산기부 1호… “소외된 이웃들 위해 결심”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지난 4일 양효석(57)씨를 유산기부 1호 후원자로 위촉했다. 이날 양 후원자는 현재 본인이 거주중인 공시지가 1억 8천만 원 상당의 빌라 1채와 본인 명의의 통장 소유권을 사후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한다는 유언공증을 하기로 약…
여성가족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온라인교육

양성평등교육진흥원, 대구 화재 예시 논란에 입장 밝혀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하 양성평등진흥원)이 최근 논란이 된 대구 지하철 화재 사건 관련 예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지난 1일 대구 페이스북 커뮤니티 ‘실시간대구’에서는 “여성가족부가 대구의 아픔을 이용하는 방법”이…
전국호우주의보 폭우

폭우 피해… 물폭탄에 속절없이 무너진 천장

하늘에 구멍이 뚫린 듯 쏟아지는 물 폭탄으로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 이하 재단)은 침수피해와 축사붕괴로 집이 유실되는 등 피해아동사례들이 접수되고 있다 전했다. 재단에 따르면 경기도에서 조부모님과 함께 지내고 …
정영선

[기고] 교회여 일어나라, 기독교 자체가 불법인 세상이 오고 있다

기독교 자체가 불법인 세상이 오고 있다. 말씀이 불법이 되는 세상이 오고 있다. 교회가 전염병을 확산시키는 고위험군으로 관리대상이 되었다. 그런데도 교회가 너무나 조용하다. 오히려 가장 먼저 모범되게 협조했다. 코로나 때문에 잠시 그러는 거라고 9월에 치…
펠로우십교회

에드 영 목사 “교회에 모이지 않는 것이 더 큰 위험”

미국 대형교회 중 하나인 텍사스주 펠로우십교회(Fellowship Church)를 담임하고 있는 에드 영(Ed Young) 목사가 주요 교회들이 코로나 기간에도 다시 문을 여는 것은 중요하다고 말했다고 4일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에드 영 목사는 최근 CP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미…
Save 6 Koreans

청년들, 북한 억류자 6인 송환 기원 국토대장정

북중 접경지역에서 선교 활동 벌이다 억류돼 억류 장소는 물론 생사 확인조차 안 되고 있어 정부가 나서야… 인권 없는 평화는 거짓 평화 “우리는 그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반드시 살려내야 합니다.” 북한에 억류된 김정욱·김국기·최춘길 등 선교사 3인…
마이크 펜스

망했다고 생각했던 집회에서, 훗날의 美 부통령이 예수 영접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최근 한 강연에서 자신의 간증을 전해 감동을 주고 있다. 미국 내 대표적인 복음주의 기독 정치인으로 알려진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지난달 미국 댈러스제일침례교회의 연례행사인 ‘자유 기념 주일’(Celebrate Freedom Sunday)에 강사로 나…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평화나무에 고발당했던 손현보 목사, ‘무혐의 불기소’

총선을 앞두고 평화나무(이사장 김용민)에 의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했던 손현보 목사(부산 세계로교회)가, 최근 무혐의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손 목사는 5일 오후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팀과의 단독 인터뷰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부산지…
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

[단독 인터뷰] 조국을 위해 조국과 싸우는 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

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가 최근 조국 전 장관이 자신을 고소한 데 대해 “살아 있는 권력자에 대한 수사를 공정히 해 달라는 시민의 주장을 짓밟겠다는 행태”라고 강력이 비판했다. 그는 4일 본지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조국은 검경을 지휘하는 최고위 공직에 …
서울 상공 아파트 부동산 남산 하늘 시내

NCCK 언론위 7월의 시선 ‘부동산 정책과 행정수도 이전’

NCCK언론위원회(위원장 권혁률)는 ‘7월의 주목하는 시선’으로 ‘부동산 정책과 행정수도 이전’를 꼽았다. 위원회 측은 “이번 선정은 ‘욕망’과 ‘희망’이 교차하는 오래된 숙제를 앞둔 현 시국을 되짚어보기 위해서”라며 “정부는 실수요가치보다 과다 산…
영화 반도 좀비

<반도>와 ‘죽지 않는’ 좀비 문화 유행, 신앙에 미치는 영향

좀비 콘텐츠 유행, 단 한 번의 삶과 부정적 내세관 완전한 죽음으로 삶 완성된다, 실존철학적 이해 기괴한 불사 이미지, 기독교 내세 신앙의 걸림돌 ◈불사의 존재와 이교 오컬티즘: 구전설화에서 낭만주의 문학으로 오늘날 대중문화계 전반에서 인기를 끌고 …
직장인을 위한 콜링 스토리 왜 교회 컨설팅인가?

[신간] <직장인을 위한 콜링 스토리>, <왜 교회 컨설팅인가?> 등

직장인을 위한 콜링 스토리 원용일 | 브니엘 | 288쪽 | 13,000원 그리스도인, 일터와 삶의 현장에서 어떤 소명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가? ‘크리스천다움’을 일터 동료들에게 어떻게 보여줄지 콜링 스토리를 통해 찾고 고민해, 나만의 스토리를 써내려가야 한다. …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말을 해야 할 때 좀처럼 하지 않는 아이들… 침묵의 의미

유난히 말이 없는 아이들이 있다. 말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말을 좀처럼 하지 않는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때로 자신의 행동과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지 않고 묵묵히 침묵을 지키려 한다. 이런 침묵은 때로 주변사람들을 답답하게 만든다. 말하지 않는 침묵의 문제…
청소 정리 어두움 창 오래 이사 빛 건축물 방 더러움 벽 분위기 깨끗 복잡 단순

버릴 것 버리고 복음으로 정리된 삶, 영혼까지 변화

정리의 기술 곤도 마리에 | 홍성민 역 | 웅진지식하우스 | 268쪽 | 16,000원 정리되지 않은 인생, 복잡한 삶으로 복음, 복잡한 마음 하나로 정리해줘 죽기 전, 빠르면 빠를수록 정리하라 인생은 정리다. 정리가 되지 않으면 복잡하다. 정리되지 않은 인생은 복잡한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