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스코틀랜드

스코틀랜드 교계 지도자들 “증오범죄법, 표현의 자유 억압”

스코틀랜드 교계 지도자들은 “증오범죄에 관한 범위를 법적으로 더욱 확대하려는 스코틀랜드 정부의 계획안이 표현의 자유를 억압할 수 있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비평가들은 ‘증오심을 불러일으키는…
춘천북부노인복지관 순복음춘천교회

춘천북부노인복지관, 제3회 2020 세대공감 행복나눔 캠페인 발대식

춘천북부노인복지관(관장 박재호)은 지난 7월 21일 강원일보사 대회의실에서 세대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가족사랑 문화를 조성하고, 세대공감 행복나눔 캠페인 모금 사업을 통해 조손세대 등 위기가정을 지원하는 ‘제3회 2020 세대공감 행복나눔 캠페인’ 발대식을 …
휴먼라이츠워치

휴먼라이츠워치 “북한인권단체 사무검사는 정치적 탄압”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가 최근 북한인권 관련 단체를 겨냥한 한국 정부의 특별 사무검사는 명백한 ‘정치적 탄압’이라며 이 같은 행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휴먼라이츠워치 필 로버트슨 아시아담당 부국장은 최근 …
수원중앙침례교회

“교회에 구상권 청구한다면, 마구잡이 보도한 매체에도…”

질본 지시 때문에 방역수칙 지킨 것 아냐 코로나19로부터 성도와 이웃 지키기 위해 질병관리본부(질본)에서 수원중앙침례교회(담임 고명진 목사)의 코로나19 확진자 관련 대처에 대해 생활방역 모범 사례로 카드뉴스까지 제작해 배포한 가운데, 고명진 목사는 “…
기사 천사 중세 시대 거룩한 갑옷 배경 방패 검 후광 날개 전사 전신갑주

“기독교 노조 설립, 성립될 수도 성공할 수도 없다”

신적 기관인 교회를 사업장으로 착각 생활의 염려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명 복음의 본질 저버린 것이나 마찬가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목회자들의 노조 설립 움직임에 대해 ‘신적 기관인 교회를 사업장으로 착각했다’는 제목의 논평을 3일 …
카이퍼 이승만

네덜란드의 카이퍼, 대한민국의 이승만

아브라함 카이퍼 서거 100주년을 기념하며 카이퍼보다 위대한 인물, 이승만 첫 대통령 초대 대통령 정당한 평가 회복 위해 노력을 우리가 화란이라고 부르는 네덜란드는 유럽 대륙에 속해 있으며, 영토나 인구 면에서 아주 작은 나라이다. 네덜란드의 영토는 우…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그런 사람

따뜻한 마음으로 손을 내밀 줄 알고 아픔 기쁨 슬픔 걱정 나눌 수 있는 그런 사람. 세상의 그 누가 뭐라 해도 곁에서 생의 온기를 나눌 수 있는 그런 사람. 모름지기 사람 냄새가 나는 그런 사람.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산

어떻게 해야 ‘절제’의 삶을 살 수 있을까?

본문: 예레미야 35장 1-11절 인생의 브레이크가 절제다 나는 1995년도 군에서 제대를 했다. 제대하고 부모님이 운전 연습하라고 중고차를 하나 사주셨다. 타고 다니는데 큰 문제가 없었다. 한 번은 복학하기 전에 학교에 한 번 다녀오려 상주에서 대구로 차를 몰고 …
온라인 예배, 인터넷 예배

코로나19 이후 교회 패러다임 시프트, ‘빠르게’에서 ‘바르게’로

코로나19는 교회에 변화를 추구하라고 요구한다 코로나19는 세상의 교회에 대한 인식이 거의 바닥 수준임을 드러낸 것 같아 씁쓸하다. 현재는 코로나19의 상태가 조금 나아졌다. 그 결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아니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 중이다. 이럴 때 교회…
총신대

“총신대 관선이사회, 이상원 교수에 책임 있는 사과를”

징계 결정·사유 모두 월권적이고 비이성적 이사회, 복음적 가치 수호 기독교 전체 도전 이제라도 책임 있는 반성과 사과, 노력해야 한국교회동성애대책협의회(한동협)에서는 3일 이상원 총신대 교수의 징계가 부당하다는 서울중앙지법 판결에 대해 환영하는 성…
천관웅

뉴젠워십 천관웅 목사, ‘Way Maker’ 발매

1집 이후 약 7년 만에, 뉴제너레이션워십(이하 뉴젠워십) 2집 정규 앨범을 준비 중인 천관웅 목사가 최근 솔로 음원 ‘Way Maker’를 발매했다. 천 목사는 “코로나와 분주한 목회 등으로 여러분들과의 소통의 시간이 본의 아니게 길었었다”며 “열심히 목회하고, 열…
마커스워십

마커스워십, [ON] Vol. 6 발매… 타이틀은 ‘Way Maker’

마커스워십이 3일 ‘OLD & NEW PROJECT’ 여섯 번째 앨범 [ON] Vol.6를 발매했다. [ON]은 Old & New의 뜻을 담은 앨범으로, 마커스워십의 정규 앨범에 수록된 곡들 중 편곡을 새로 해 재탄생한 예배곡을 싱글로 발표하는 것이다. 이번 앨범에는 4곡이 수록됐고, 타이틀은 소…
이건명

‘무엇이든 물어보살’ 이건명, 떠나는 순간까지 “사랑, 감사”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 직장암 4기 판정을 받고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다는 사연을 전한 이건명(30) 씨가 소천했다. 1일 이건명 씨의 유튜브 채널 ‘박킷리스트’에는 “건명이가 7월 31일 저녁 11시경 하나님 나라로 떠났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알리 소향

가수 알리, 첫 CCM ‘나그네의 양식’… 소향과 듀엣도

가수 알리가 최근 첫 CCM 미니 앨범 ‘나그네의 양식’을 발매했다. 알리는 2009년 앨범 ‘After The Love Has Gone’, 타이틀 ‘365일’로 풍부한 성량과 가창력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데뷔했다. 이후 토크 콘서트 ‘힐링유’에서 ‘목마른 사슴’, ‘내게 있는 향유 옥…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