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15개 분립 교회 청빙, 5주간 조별 토론”

분당우리교회 담임 이찬수 목사가 2일 주일예배 설교 도중 ‘1만 성도 파송 운동’과 관련, 분립 교회 목회자 선임 방식에 대해 언급했다. 분당우리교회는 현재 20개 교구를 연말까지 30개 교구로 개편하고, 1년간 과도기 및 준비를 거쳐 내년 말까지 30개 교구를 자…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지 기도모임

폭우도 못 막은 열정… 정의당사 앞 가득 메운 성도들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지 기도모임’이 토요일인 지난 8월 1일 오후 6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인근 정의당사 앞에서 개최됐다. 레인보우리턴즈와 FTNER 등 주관 아래 지난 7월 18일 이후 두 번째로 열린 이날 기도모임에는, 서울 지역에 폭우가 예보돼 있었음에…
1662년 왕정복고 시에 쫒겨난 비서명파 청교도들은 2천명이나 되었다.

한국교회, 청교도 사상 활발히 되살려낸다면…

칼빈주의는 유럽 종교개혁의 2세대와 3세대에 큰 영향력을 발휘했는데, 베자와 함께 제네바 아카데미를 이끌어 나간 신학자들과 하이델베르크 교리문답을 작성한 우르시누스와 올레비아누스, 이탈리아에서 피신해 온 잔키우스가 중요한 신학논쟁에서 정교한 체계…
박지원

박지원 국정원장, “교회 간다” SNS 글에 ‘셀프 동선 공개’ 논란

박지원 국정원장이 “교회 간다”는 페이스북 글로 인해 논란에 휩싸였다. 박 국정원장은 2일 자신의 페북에 “아내에게 얘들(애들의 잘못)과 가려다 폭우로 연기했습니다. 교회 갑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박 원장의 아내인 고 이선자 여사는 지난 2018년 사망했…
자유통일당 창단대회 전광훈 목사, 김문수 당대표

“8.15 국민대회, 5200만 전체가 이승만 광장으로”

문재인 탄핵 8.15 국민대회가 오는 8월 15일(토) 낮 광화문 이승만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를 앞두고 그간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 대표로서 광화문과 청와대 앞에서 반정부 시위를 주도해 왔던 전광훈 목사가 적극 홍보와 독려에 나서고 있다. 광화문과 청…
박선영

통일부, ‘김정은 배상’ 이끌어낸 단체에 감사 착수

통일부가 최근 (사)물망초(이사장 박선영)에 대한 감사를 착수했다. (사)물망초는 북한주민과 북한이탈주민의 인권을 증진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연구 및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물망초학교, 물망초인권연구소, 국군포로송환위원회, 전쟁범죄진상조…
꿈스위치ON

코로나19로 학업 중단 위기 청소년 위한 온라인 꿈특강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지난달 30일, 전국 9개 가정형wee센터의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강 ‘꿈스위치ON’을 진행했다. 가정형wee센터와 월드비전은 2019년부터 3년 동안 삼성의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가정의 위기 …
고우리

고우리, 가수 도희선과 세번째 CCM 발매

CCM가수 고우리가 세 번째 싱글 타이틀 ‘보고싶어 눈물이 나요’를 발매했다. ‘보고싶어 눈물이나요’는 드라마 OST와 같은 멜로디와 편곡이 돋보이는 곡으로, 작곡자 D.s'Tone은 “대중적인 멜로디와 어렵지 않은 가사로 믿지 않는 불신자들도 부담없이 들을 수 …
정신호 CCM

이커브미니스트리 정신호 목사, 강신의 PD와 CCM 컬래버레이션

유튜버 ‘ShiE K’로 잘 알려진 드러머 & 프로듀서 강신의 형제와 이커브 미니스트리(前 디사이플스)의 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정신호 목사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앨범 ‘난 기뻐하며 노래하네’가 지난달 31일 발매됐다. 정신호 목사가 작사, 작곡한 ‘난 기뻐하며 …
예수병원 전주시기독교역사기념관

전주시기독교역사기념관, 본격 공사 시작

전주시기독교역사기념관이 터파기 공사에 들어갔다. 지난 22일에 전주시기독교역사기념관 건축 현장에서 진행된 터파기 공사 행사는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사)전북기독교성지와사업추진협의회(이사장 원팔연 목사) 회원, 시행사인 우진건…
하이패밀리

하이패밀리 “DMZ에 전쟁무기로 파이프 오르간 만들자”

(사)행복가정 NGO인 하이패밀리(송길원 목사, 김향숙 사모)가 1일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이하여 평화와 통일의 파이프 오르간을 DMZ내에 설치 하고자 청와대에 청원했다”고 밝혔다. 하이패밀리는 “올해는 6.25 한국전쟁 70주년이 되는 해”이고 “7월 27은 정전협정…
이종락

장기용 팬클럽, 생일 기념하며 베이비박스 후원

장기용의 팬클럽 ‘Fall in 장기용 & only k.j’가 최근 배우 장기용의 생일 8월 7일을 기념하고자 기금 200만원을 모아 베이비박스에 후원했다. 베이비박스는 “Fall in 장기용 팬클럽에서 베이비박스의 소중한 생명들을 지키기 위해 기금을 모아 후원에 참여했다”며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