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신천지 이만희 교주 기자회견 현장

[사설] 신천지 문제 근본적 해결해야

신천지 이만희 교주가 1일 전격 구속됐다. 그가 고령인 데다가 지병까지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법원이 이 같이 구속영장까지 발부한 것은, 그만큼 그의 혐의가 무겁고 또 신천지 내 그의 지위를 고려했을 때 증거 인멸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인 것으로 …
과천 신천지 본부

이만희 씨 구속에 신천지 측 “재판에서 진실 밝힐 것”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측은 1일 교주 이만희 씨(89) 구속에 대해 “(구속이) 유죄 판결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며 “향후 재판에서 진실을 분명하게 밝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천지는 이날 입장문에서 “(이만희) 총회장께서는 방역당국…
이경섭

[이경섭 칼럼] 그리스도인은 구도자도 구매자도 아니다?

◈그리스도인은 구도자인가 그리스도인은 흔히 일반 종교인들이 생각하듯 ‘신을 찾아 막연히 헤매는’ 구도자(seeker, 求道者)가 아니다. (본래 ‘구도자’란 단어는 기독교에 쓸 수 없다. ‘거듭남의 교리’에 의하면 하나님을 찾지 못한 자는 하나님을 찾을 수 …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너희는 이 마음을 품으라

신약성경 중 빌립보서는 저자인 바울이 옥중에서 보낸 편지입니다. 옥중에서 자신이 설립한 교회인 빌립보 교회 교인들에게 보낸 편지이기에 ‘옥중서신’이라 합니다. 빌립보서의 주제는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는 기쁨입니다. 바울이 중죄인으로서 옥중에 매인 …
전국신천지피해자대책연합(전피연) 기자회견

전피연 “은닉 재산 환수로, 신천지 해체 종지부 찍어달라”

이만희 교주 구속에 환영 입장 발표 37년 간 범죄 행각 낱낱이 파헤치길 가출한 자녀들 모두 집에 돌아오길 신천지 피해 가족과 탈퇴자 등의 모임인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대표 신강식, 이하 전피연)가 신천지 이만희 교주 구속에 대해 1일 입장을 발표했다. 이…
신천지 이만희

신천지 이만희 교주, 1일 새벽 구속

정부의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활동을 방해한 혐의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교주 이만희 씨(89)가 8월 1일 새벽 구속됐다. 수원지법 이명철 영장전담판사는 7월 31일 이만희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뒤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증거 인멸의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