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른비언약교회

中 공산당, 기독교인 가정 자녀들 빼앗아 ‘재교육’ 협박

중국 당국이 기독교 가정의 자녀들을 부모로부터 빼앗아 재교육 캠프로 보내겠다고 협박하는 등, 기독교 박해 수위를 높이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박해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ICC)는 최근 ‘중국 내 종교 압제’(Religious Su…
존 맥아더

정부의 폐쇄령 불구, 예배 재개한 美 대형교회 목사

미국 캘리포니아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Grace Community Church) 존 맥아더(John MacArther) 목사가 교회를 폐쇄하라는 주정부의 명령에도 불구하고 예배를 지속하기로 결정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맥아더 목사는 앞서 게빈 뉴섬 주지사가 캘리포…
토드 화이트 목사

‘번영복음’ 비판받은 토드 화이트 목사, “회개 간과했다” 반성

미국 ‘라이프 스타일 크리스채너티’ 대표이자 거리 치유사역자인 토드 화이트(Todd White) 목사가 자신이 온전한 복음을 전하지 못했다고 공개적으로 회개하면서, 미국 교회에 회개를 촉구하는 목소리를 냈다. 토드 화이트 목사는 최근 주일 설교에서 자신은 하나…
유기성

유기성 목사 “지금이야말로… 부흥 준비하자”

“부흥은 주님을 바라보는 눈이 열리는 것”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가 최근 예수동행칼럼에서 “주님을 바라보는 눈이 뜨이면 모든 것이 달라진다”며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에 대해 강조했다. 유 목사는 “‘코로나 19 이후 목회 패러다임 변화에 어떻게 …
주니어 역사교실 리박스쿨

초·중학생 위한 근현대사 ‘내가 대한민국! 주니어 역사교실’

주니어 학생들(초1-중3)을 대상으로 한 역사교실이 열린다. ‘리박스쿨’ 주니어 역사학교(교장 석희태 연세대 교수)는 8월 6일부터 한 달간 주니어 역사교실을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승만·박정희 스쿨’의 약자인 리박스쿨(대표 손효숙)은 이승만 건국대통…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

“지식인·자유시민, 사법·언론 장악 전체주의에 맞서야”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이하 정교모)이 28일 “사법·언론 장악 전체주의에 맞서는 자유시민·지식인 운동을 벌이자”는 성명을 발표했다. 정교모는 성명서에서 “우리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은 금년 2월 19일 ‘사회정의를 바라는 자유시민 운…
배본철

[배본철 칼럼] 삼위 하나님의 관계성

 성경 말씀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
예배인도자

마이크 점검부터 마무리 멘트까지… 예배 인도자의 1주일

소망의 바다 전영훈 목사의 고민과 열정 정리 좋은 음악의 첫번째 조건? 생명력 가진 음악 인도자, 예배자들 마음 하나로 모아 예배 섬김 그 한 사람 예배자에게: 예배 음악 사역 노트 전영훈 | 죠이북스 | 232쪽 | 15,000원 전영훈 목사는 목사와 저자이기 전에, …
김재욱 연애는 다큐다 사랑 아이 따뜻 인형 온기 은혜

관심과 사랑, ‘반응’으로 직접 표현해야 합니다

같이 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뭐냐고 할 때, 그것은 사람 냄새 나게 사는 것입니다. 그러면 같이 살면서 서로 행복감을 느끼게 됩니다. 함께 있다는 소속감을 느끼고 연대감이 듭니다. 둘이 있으면 혼자가 아닌 차이가 나야 합니다. 셋이 있으면 그게 느껴져야 …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새에덴교회서 기도성회

민족 모두 함께 누릴 수 있는 진정한 평화를 민간 왕래를 통해 복음으로 남북 하나 되길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회장 이수형 목사, 이하 강기총)는 지난 7월 26일 주일 오후7시 경기 용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강원도와 함께하는 6.25 전쟁 70주년 복…
한세대

이영훈 목사 “한세대 정상화 위해 최선 다할 것”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7월 28일 군포 한세대학교 직원노조, 교수노조, 지역공동대책위원회 대표 등에게 ‘한세대 정상화에 나서 달라’는 요청을 받고, 학교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영훈 목사는 이날 한세대 측 노조의 면담 요청으…
감리교회 청년 BLUE 기도회

청년들 “인천 퀴어축제 축복식, 진정한 사랑 아니다”

동성애자 축복, 결코 사랑이라 할 수 없어 인천 성소수자 배제? 피해자 기독교인들 거룩 추구하는 이들에, 혐오자 누명 씌워 청년들이 동성애 사태로 얼룩진 감리교회 회복을 위해 나섰다. ‘감리교회의 거룩과 엄정한 재판을 위한 청년 BLUE 기도회’가 29일 오…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