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북한, 인권, 정치범 수용소, 탈북민, 탈북, 중국, 박해, 기독교,

“강제 송환된 탈북 여성들, 구금 후 성폭력 등 학대 노출”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가 탈북했다 북한으로 강제 송환된 여성이 경험한 인권 침해 보고서를 최근 발간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8일 보도했다. 이 보고서는 지난 2009년부터 2019년 사이 무역이나 가족과의 만남, 탈북 등을 이유로 북한 당국의 허가없이 탈…
평택순복음교회 생명나눔 예배

코로나19 속 장기기증 동참하는 교회 점차 늘어

코로나19 속에서도 소외된 장기부전 환자들의 아픔에 공감하며 이웃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전국 3곳 교회에서 생명나눔 예배를 드렸다. 경기도 평택시 소재의 평택순복음교회(담임 강헌식 목사)에서는 26일 주일, 교회설립 44주년과 담임목사 성역 40주년을 기…
강사빈 김동민 조주영

한국역사진흥원, 미래 주역과 현행 역사 교육 문제 토론한다

사단법인 한국역사진흥원(이사장 강사빈)은 내달 16일 마포구 소재 현대빌딩 세미나실에서 2020 역사교육정책토론회 ‘역사교육과 우리의 미래’를 개최한다. 한국역사진흥원은 그간 현행 역사 교육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이효상

가치 혼돈의 시대를 살아가며, 준비해야 하는 것

정치권은 뭘 하는지, 보수와 진보로 갈라져 싸우느라 국민은 무얼 먹고, 어떻게 사는지 관심이 없다. 그렇게 허송세월만 간다. 구태를 털어내고 정권을 맡겨도 될 만한 든든한 대안정당이 사실상 보이지 않는다. 보수는, 진보가 무능한 아마추어들이라 언젠가 스…
조지 워싱턴 초상화, 백악관,

미국인 90% “코로나, 건강보다 경제에 더 위협적”

미국 사회문화연구소인 퓨 리서치 센터(Pew Research Center)가 7월 13일부터 19일까지 실시한 조사에서, 미국 성인 응답자의 86%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미국 경제에 대한 주요 위협으로, 이보다 적은 67%가 공중 보건에 대한 심각한 위협으로 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중에…
사단법인 크레도 차별금지법 평등법

크레도, 정의당 차별금지법과 인권위 평등법 독소조항 분석

사단법인 크레도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 ‘크레도TV’를 통해 “그동안 차별금지법이 3차례에 걸쳐 입법 시도되었다. 이번 차별금지법은 이전보다 더 강력한 법안이다. 법안에 교묘하게 숨겨진 독소조항을 크레도에서 알려드린다”며 정의당의 차별금지법과 국…
콘퍼런스

美 남침례회, 코로나19로 인해 내년 열리는 총회 준비 본격화

미 남침례회(SBC) 교단이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됐던 연차총회를 대신해 내년 2021년 열리는 총회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뱁티스트프레스(BP)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2021년 SBC 총회는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테네시주 내슈빌 소재 게이로드 오프리랜드 리조트 컨벤…
김도인 아트설교연구원

세상보다 앞서려면… ‘독서꽝’에서 독서광으로

다르게 생각할 수 있는 실력 본질 꿰뚫어볼 수 있는 통찰력 이것을 키우기 위해 필요한 독서 독서꽝에서 독서광으로 김도인 | 코로나19 이전과 코로나19 이후는 완전히 다른 세상이 됐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접촉이 막힌 언택트(un-tact) 시대가 되었다. 언택…
루벤스, ‘바리새인 시몬의 집 잔치’

사소한 것 지키면서 본질 놓쳐버린 종교인들의 ‘이중 생활’

요즘 성경을 읽다가 제 눈에 많이 들어오는 것은 바리새인과 서기관, 그리고 대제사장들과 같은 종교인들의 타락에 관한 부분입니다. 예수님께서 종교인들을 향해 강한 어조로 외치신 부분입니다. “화 있을진저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이여~!” 성경에서 표현하는 …
한국성과학연구협회 연구원 김휘문

[소중한 성 거룩한 성] 평등이라는 이름의 가면을 벗긴다

신문 기사를 읽다보면 ‘유리천장(glass ceiling)’이라는 용어가 자주 등장한다. 사전적 의미는 다음과 같다. “여성과 소수민족 출신자들의 고위직 승진을 막는 조직 내의 보이지 않는 장벽.”(두산백과) 여성에게는 임신, 육아 등으로 인해 경력단절과 같은 어려움이…
성경 성경책

왜 사는지 모르겠을 때, 성경을 봅니다

왜 사는지 모르겠을 때 테드를 봅니다. 박경수 | 메이트북스 | 280쪽 | 15,000원 성경에서 병고침 받은 사람들 공통점, 간절함 기적이 필요한 순간… 간절함이 기적 만들어 삶의 의미 고민하는 사람들에 좋은 통찰 제공 간절함이 길을 만든다. 우연히 되는 일은 없…
길원평 교수

길원평 교수 “차별금지법, 분열 없길 바라며 팩트체크 정리”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 운영위원장 길원평 교수가 28일 자신의 블로그에 ‘차별금지법에 의한 교회 내 반동성애 설교 처벌에 대한 팩트 체크’라는 글을 공개했다. 길 교수는 “교회 내의 반동성애 설교 처벌에 대한 법적 논쟁이어서 법을 잘 모르는 …
채영삼

“포괄적 차별금지법, 차별·평등·인권 문제 아니다”

차별 없애고 인권 신장한다는데 누가 반대하나 법으로서의 핵심 문제는 표현하고 반대할 자유 동성애만 정죄한다? ‘동성애=죄’ 전제라 모순돼 신학자 채영삼 교수(백석대)가 동성애와 관련해 기독교적 질문들을 정리한 ‘포괄적 차별금지법, 한 그리스도인의…
언택트 비즈니스

“코로나19라는 위기, 기회의 또 다른 이름인가?”

지난 100년간 통했던 비즈니스 무너진 시대 뉴노멀 비즈니스맨 위한 전략서, 목회자들은 비접촉, 비대면 사회는 예고된 미래였지만, 코로나19의 갑작스러운 등장으로 그 속도가 매우 빨라졌다.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은 크게 변화하기 시작했고, 지난 100년간의 비…
전수미 변호사

탈북민 담당 경찰, 탈북여성 성폭행 혐의로 고소당해

최근 탈북민의 월북 사건에 이어 한 경찰 간부가 수년간 탈북 여성 A씨를 성폭행한 혐의로 고소돼 논란이다. 27일, 탈북 여성 A씨의 대리인 전수미 변호사(굿로이어스 공익제보센터) 측은 서울중앙지검에 경찰간부 김모 경위가 북한 관련 정보 수집 등을 이유로 탈…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