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정세균 한교총

정세균 총리 ‘기독교 달래기’… 한교총·NCCK와 오찬

정세균 국무총리가 교계 지도자들과 만나며 ‘기독교 달래기’에 나섰다. 현재 한국교회 목회자와 성도들은 ‘정규예배 외 소모임 등 금지’ 조치가 과도하다며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연합기관과 각 교단들은 일제히 반대 성명을 발표했고, 금지 조치를 취소해…
사랑의교회 오정현

사랑의교회 “코로나19 확진자 1인, 주일예배 참석”

교회는 코로나19의 발원지가 아니라 방문지 방역수칙 완벽 준수, 추가 감염 가능성 희박 코로나19 한 확진자가 사실을 모른 채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11·12일 예배에 참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랑의교회 측은 “은평구 거주자인 70대 성도 한 분이 13일 …
차별금지법

“차별금지법의 핵심, 주관적 감정 근거로 한 ‘처벌’”

진정한평등을바라며나쁜차별금지법을반대하는전국연합(진평연)이 연일 유튜브 ‘복음한국TV’를 통해 차별금지법(평등법)의 실체를 알리는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진평연은 “지금 국회에 우리가 누려왔던 종교의 자유를 억압, 제한, 박탈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차별금지법 입법예고

‘차별금지법안’ 입법예고 15일 마감… 실시간 ‘반대’ 증가 계속

장혜영 의원 등 10인이 발의한 차별금지법안 입법예고가 15일 마감되는 가운데, 14일 4만 7천 명이 넘는 의견이 제출됐다. 국회입법예고 홈페이지를 통해 입법 예고된 법률안의 경우 일반적으로 한자릿수에서 두자릿수의 의견을 얻고 있는 경우와 다른 양상이다. 4만 7…
2021 코리아페스티벌

“코리아페스티벌, 2021년으로 연기… 어려운 교회 지원 진행”

2021 코리아페스티벌 사무국(디렉터 채드 해몬드 목사, 사무총장 박동찬 목사)이 14일 “2020 코리아페스티벌이 2021년으로 연기된다”고 밝혔다. 사무국은 “그동안 ‘2020 코리아페스티벌’을 위해 기도해주시고 또 큰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
hiv 에이즈 썸네일

HIV 감염 경로, 동성 간 성접촉이 과반… 이유는?

동성 간 성접촉에 의해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HIV)나 후천성면역결핍증후군(AIDS·에이즈)에 감염되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질병관리본부(이하 질본)에 따르면 2019년 보건당국에 새로 신고된 HIV 감염인과 에이즈 환자는 총 1,222명(국내 1,005…
CNN

美 CNN 진행자, “예수는 완벽하지 않았다” 신성모독 논란

미 CNN 방송 진행자 돈 레몬(Don Lemon)이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계실 때에는 완벽하지 않았다”고 주장해 신성모독 논란이 일었다.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보도에 따르면, ‘CNN 투나잇’ 진행자인 돈 레몬은 이번 주 초 동료 진행자인 크리스 쿠오모와의 …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서울시청 앞 시민분향소

여성가족부 “고소인 어려움 공감”… 박원순 시장은 언급 無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는 (화)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사건과 관련해 7월 14일 입장을 밝혔다. 여성가족부 측은 “고소인이 겪고 있을 정신적 충격과 어려움에 공감하며, 안전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故 …
고 백선엽 장군

“故 백선엽 장군 현충원 논란, 배부른 자들의 트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12일 ‘故 백선엽 장군은 국가를 위기에서 구한 영웅이다: 국립현충원 안장 논란은 배부른 자들의 트림과 같다’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교회언론회 측은 “故 백선엽 장군이 10일 100세로 별세하였다. 그의 죽음을 두고 정…
하나님의 긍휼 알려주는 7가지 성구

잘못한 사람 정죄·비난하기 쉽지만… 감싸줄 수 있다면

본문: 마태복음 5장 7절 주님이 산에서 제시한 8가지 산상설교이자 산상수훈입니다. 산상수훈은 구약의 십계명과 비교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십계명은 하나님이 시내산에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신 율법입니다. 십계명은 종살이 하던 애굽에서 나왔으니, 이제 …
이흥선

신천지의 교리상 허구를 파헤치다

신천지와 성경 요한계시록, 십자가 복음으로 비교 분석 신천지, 어떤 곳인가 이흥선 | 성서북스 | 311쪽 | 30,000원 2020년 코로나19 사태로 전 국민들이 신천지의 실체를 알게 됐다. 이와 함께 지난 1월 ‘신천지의 신분 위장 포교는 위법’이라고 법원에서 판결함…
민들레 씨앗 꽃 오요한

사울 피해, 골리앗 속했던 블레셋 땅 들어간 다윗의 신앙

시편 56편 강해 요절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서원함이 있사온즉 내가 감사제를 주께 드리리니” 오늘 말씀은 다윗이 망명 중 블레셋 가드 땅에서 눈물 속에서 드리는 감사의 예배입니다. 오늘 말씀은 삼상 21장을 배경으로 한 말씀입니다. 다윗은 블레셋 가드…
성소피아 성당

NCCK “성소피아의 모스크 전환, 존재 이유 상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국제위원회는 14일 터키 정부가 이스탄불 성소피아박물관을 모스크로 전환한 것에 항의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주한 터키대사관에 이를 전달했다. NCCK는 이날 성명에서 “성소피아가 1934년 모스크에서 박물관으로 개조된 이후 86년간 종…
구리시 국민 신고 종교소모임 포상금 지급

구리시, ‘종교 모임 신고 포상금’ 논란에 “정정하겠다”

“예민한 시기에 너무 자세하게 안내한 것 잘못” 구리시(시장 안승남)가 종교시설 관리자 및 이용자가 방역수칙을 위반할 시 신고자에게 포상금을 지급하겠다는 공문을 내보내 논란이 되고 있다. 구리시는 13일 “코로나19, 다중이용시설(종교시설) 방역수칙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