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미션파트너스

미션파트너스, 코로나19 속 현지 선교사들 돕는 캠페인 시작

미션파트너스(대표 한철호 선교사)는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현장에 남아 있는 선교사들을 돌보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션파트너스 측은 “코로나19 비상국면으로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 상황에 제일 힘든 …
라자루스 차퀘라

말라위 하나님의성회 총회장, 대통령 취임

28일(이하 현지시각) 아프리카 남부 말라위 하나님의성회 라자루스 차퀘라(65) 총회장이 이 나라 대통령에 취임했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23일 치른 대통령 재선거에서 야당인 말라위 의회당 후보로 나서 승리한 차퀘라는 이날 5년 임기의 말…
디르사선교회

“진리 심고 감사와 기쁨 가르치는 성경적 통합교육”

뉴질랜드에 본부를 두고 있는 디르사선교회는 모든 인식의 체계와 인간 활동의 주체가 말씀임을 증거하고 이를 통해 만유 가운데 계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 설립됐다. 디르사는 ‘즐겁다’, ‘아름답다’는 의미로, 성경 속에 …
이명진 소장(명이비인후과 원장, 의사평론가)

[이명진 칼럼] 무례한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를 중단하라

2020년 6월 29일 21대 국회에서 정의당 주도로 차별금지법이 발의 되었다. 복음을 훼손하고 가정과 직장과 교회를 해체하는 차별금지법 제정이 다시 고개를 들었다. 그 동안 동성애를 허용하고 젠더주의를 받아들이려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국가인권위원회와 …
진평연 차별금지법

“포괄적 차별금지법, 기독교인들만의 문제 아니다”

법과 도덕 구분되지 않는 법률만능주의 횡행 특정 계층 가치 전 국민에게 법률로써 강제해 인간 본성과 이성, 본능을 법률로 시정한다니 정의당 주도로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발의된 가운데, ‘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진평…
헌재 낙태 반대

[기고] 진실 깨달은 한 사람의 힘… 낙태에서 생명 존중으로

2020년 12월 31일 우리나라의 낙태죄가 폐지된다. 작년 4월 11일 헌법재판소는 낙태죄에 대해 헌법불일치 판결을 내리며 2020년 12월 31일까지 유예기간을 부여한 결과다. 이에 따라 올해 안에 새로운 법이 나오지 않으면 내년 2021년 1월1일부터 임신주수와 상관없이 무분…
김진혁 박사

[김진혁 칼럼] 광야의 삶을 축복으로 : 고난이 주는 유익

나를 고독하게 나를 낮아지게 지금 서 있는 광야 나를 기도하게 나를 단단하게 위장된 축복의 땅 예수님은 광야 40일 금식기도를 마친 후에 마귀로부터의 시험에서 승리하셨다. 예수님은 우리가 당할 시험을 어떻게 대응하고 견뎌야 하는지에 대한 모범답…
오하준 배우

배우 겸 가수 오하준 “‘그럼에도 불구하고’ 믿음으로 사는 이유”

어깨와 무릎 부상에 쉽게 노출 되는 야구 선수. 여기에 큰 무릎 부상으로 인해 선수 생활을 마감했던 또 한 명의 청년이 있다. 초등학교 때부터 야구 선수 생활을 이어왔지만, 두 차례의 수술을 해야 할 만큼 큰 무릎 부상을 당한 것. 결국 그는 선수 생활을 일찍이 마…
김형태 총장

[김형태 칼럼] 마음을 열어주는 말씀

세계 4대 성인들을 보면 큰 교회나 법당을 지은 것도 아니고, 성(城)을 쌓거나 탑(塔)을 건설한 것도 아니다. 엄청난 재산을 남겨놓거나 토지, 전답을 물려준 것도 아니다. 결국 그 분들이 우리에게 전해준 유산은 ‘사상’과 ‘유언’들이다. 철저히 비물질·정신…
영화 예수의 생애

그리스도인, 오늘 나는 어떻게 살고 있는가?

오늘날 성도들, 자신의 행복 위해 사는 것 같아 주님을 드러내고 예수님을 높이는 교회 되어야 내가 먼저 주님으로 인해 변화 노래할 수 있길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찰스 쉘던 | 손현선 역 | 선한청지기 | 432쪽 | 15,000원 기독교 신앙 소설의 고전으로 불…
남양주 모란미술관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말과 글

생각은 글로도 말로도 표현된다. 글은 시각적이고 말은 청각적이다. 글은 보여지고 말은 들려진다. 생각이 눈에 안 보이는 거 같아도 그렇게 보이고 들려진다. 그렇게 우리는 세상과 소통한다. 수많은 말과 글이 쓰이고 들리는 세상 속에서 ‘나’라는…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기억되고, 추억될 2020년 여름을 만듭시다

난감한 여름이 되었습니다. 매년 이맘 때, 교회에서는 국내외 각처로 선교를 떠나는 단원들을 위해 정성들여 선교헌금을 했습니다. 3월부터 각 단원들은 파워선교학교 교육받고, 훈련받고, 모여 준비하고, 회비 내어 비행기표 구입하고, 몇 달 전부터 팀별로 뜨거…
이효준 장로.

[칼럼] 주님 안에 머무는 삶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 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의 안에 거하나니 살아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는 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말미암아 살리라(요 6:55-57)”. 오…
마이크 펜스

美 펜스 부통령 “미국 기초는 자유, 자유 기초는 신앙”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은 최근 진행된 댈러스제일침례교회의 연례행사인 ‘자유 기념 주일’(Celebrate Freedom Sunday) 특별강사로 나서 “미국의 기초는 자유이며 자유의 기초는 신앙”이라며 “기독교인들은 자유와 신앙을 굳게 붙들어야 한다”고 권면했다. 28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