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수원중앙침례교회

역학조사팀 “수원중앙침례교회, 예방수칙 잘 준수”

동시간대 예배 참석자들, 자가격리 필요치 않아 모범적 방역과 대응 조치, 코로나19 확산 방지 확진자의 가족이 예배에 참석했던 수원중앙침례교회(담임 고명진 목사)가 선제적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다. 수원중앙교회는 지난 27일 비대면 심방 중 성도…
나쁜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기본법) 제정 반대 서명 운동

미래통합당, ‘성적 지향’ 제외한 차별금지법 발의 검토 중

미래통합당은 28일‘성적 지향’과 관련된 항목을 제외한 차별금지법 발의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여야 합의로 법률을 통과시킨 뒤, ‘성적 지향’등은 여권에서 법 개정으로 추가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통합당 관계자는 이날 “소속 의…
예배당, 교회, 신앙, 예배,

7월 4일 재개하는 英 교회 “인원 제한 없지만, 찬양은 안 돼”

영국 정부는 오는 7월 4일 교회 예배의 공식 재개를 앞두고 인원 수를 제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고 26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교회 재산관리를 맡고 있는 앤드류 셀러스 국장은 국회의원들과 만남에서 “결혼식은 30명으로 인…
남북공동연락사무소

北, 코로나 속에서도 주민 강제 동원해 무리한 공사 진행

북한 내 코로나19가 계속 확산되고 있는 상태에서, 북한 주민들과 군인들이 건설에 강제 동원되고 이 중 부상자들도 발생하는 등 주민들이 큰 고통을 겪고 있다고 북한내륙선교회(North Korea Inland Mission, NIM) 임현석 목사가 26일 밝혔다. 임 목사는 6월 선교보고를 통…
트럼프 대통령,

트럼프, ‘신앙 단체’와 아동 위탁 협력하는 행정명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각 주와 도시들이 위탁아동 복지를 위해 신앙 자선단체와 협력하기로 하는 행정명령에 24일 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한 이 명령은 지역사회의 신앙 자선단체와 ‘굳건한 동반자 관계’를 강화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으…
개혁신학포럼 합

개혁신학포럼, 잡지 <합> 창간… 배타·분리 대신 ‘고쳐씀’ 지향

워필드의 변증, 하나의 학문 기독교의 근본 지켜내는 것 지난 2010년에 창립한 개혁신학포럼(대표 이경섭 목사)에서 개혁주의 신학과 개혁신앙을 널리 알리는 잡지 <합> 창간호를 발간했다. 개혁신학포럼은 개혁파 신학자 및 목회자들의 신학회로, 대표 이경섭 …
백성훈

“코로나 이후, 성도들 한 걸음 떨어져 자신의 교회 재평가할 것”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사회적 불안이 커지고 있다. 확진자가 계속 나오면서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가 보편화됐고, 교회도 온라인 예배 모임이 자리를 잡아가는 추세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이 이런 상황이 예상보다 더 장…
가짜뉴스, 신문, 뉴스,

‘뉴스 다이어트’로 소중히 지켜낸 시간, 하나님과 연결을

연결하면 깊어진다, 이연 현상 위한 세 가지 깊어지고 싶다면, 생각할 시간을 확보해야 하루에 90분을 확보할 방법, 뉴스를 끊는 것 연결하면 깊어진다. 작은 조각이라도 연결하면 작품이 된다. 직소 퍼즐의 특징은 작은 조각을 연결해서 작품을 만드는 것이다. …
이재영 대구 아름다운교회

다른 교회야 어찌 되든, 우리 교회만 괜찮으면 된다?

본문: 창세기 32장 24-32절 우리나라는 말에는 양면성이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정이 많다. 정이 많아 콩 한쪽도 나누어 먹는다는 옛말이 있다. 정이 많기 때문에 ‘우리’라는 표현을 유난히 많이 한다. ‘우리 가족, 우리 남편, 우리 아내, 우리 아이들, 우리 …
2백여년의 청교도 운동에서 가장 탁월한 신학자의 한 사람으로 알려진 윌리엄 에임즈.

청교도의 특징들과 주요 교훈들

청교도 운동과 청교도 지도자들이 출판한 저서들 속에는 몇 가지 중요한 신학사상의 특징들을 보여주고 있다. 과연 어떤 면에서 청교도 신학이 개혁신학의 발전에 기여했는가를 주목해서 살펴보면서, 한국교회에 유익한 자양분을 공급받았으면 한다. 첫째, 청교…
제22차 지저스아미 북한구원 기도성회 에스더기도운동

이용희 교수 “주님 사랑한다면, 北 동포 위해 기도해야”

통일은 영적 문제, 한국교회 기도에 달려 강도 만난 자 도와야, 강도 도와선 안 돼 기도 없이 적그리스도 주체사상 무너질까 ‘6.25 전쟁 70주년, 한국교회 구국기도 대성회’ 둘째날인 26일 오후, 이용희 교수(에스더기도운동본부 대표)가 특강을 전했다. 이용희…
김동호 목사

‘이번엔 전립선암’ 김동호 목사 “오히려 감사하다”

믿음은 어떤 형편과 상황 속에서도 그것을 이겨내고 그 형편과 상황을 최선으로 만들어내는 힘 갖고 있어 지난해부터 폐암 투병 중인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 대표)가 전립선암이 발견돼 7월 중 수술을 받을 것이라고 SNS를 통해 공개했다. 김동호 목사…
길요나

왕성교회 길요나 목사 “고통 가운데 신앙 성숙해진다”

진짜 믿음, 가장 어두운 터널 지날 때 드러나 힘들더라도 오늘 하루 굳세게 살아가야 한다 절망 속에서 하나님만이 하시는 일 바라보길 코로나19 확진자가 대량 발생한 왕성교회(담임 길요나 목사)가 28일 주일예배를 온라인으로 드렸다. 길요나 목사는 이날 ‘…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통일목회 통일선교

내가 70세로 은퇴한 후에 동두천으로 와서 다시 목회를 시작한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북한선교를 하는데 동두천이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어 동두천에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동두천은 한반도의 중심이 되는 곳입니다. 동두천 두레마을이 터…
이찬수 6월 14일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서명’ 안내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가 홈페이지를 통해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서명’ 안내에 나섰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25일 “지금 ‘포괄적 차별금지법 발의’ 문제를 놓고 많은 분들이 기도하고 있다”며 “부탁의 말씀은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온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