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키다리펀딩

두 아이 둔 평범한 엄마, 자녀의 바른 세계관 위해 책 집필

“엄마, 우리나라는 나쁜 나라야?” 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가 한 역사책을 읽고서 한 말이다. 그 아이의 말을 듣고 충격을 받은 학부모는 역사 인식이 백지 상태인 아이들의 심각성을 깨닫고 고민에 빠졌다. 그러던 중 우연한 계기로 기적에 가까운 대한민국의 건…
누가선교회

누가선교회 정근모 총재, 김성만 회장, 윤영환 이사장 취임

누가선교회(대표회장 김성만 목사) 창립 제15주년 감사예배 및 총재·회장 이·취임식이 26일 오전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정근모 장로(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가 초대 총재, 김성만 목사가 대표회장, 윤영환 목사가 이사장으…
EXPLO2020 통일선교대회

“남북, 통일 위해 돈과 체제라는 우상 먼저 회개해야”

한국 교회의 연합, 지역과 세대의 연합, 한 민족의 연합을 통한 통일 한국을 꿈꾸며 EXPLO2020 통일선교대회가 6·25 70주년을 맞는 뜻 깊은 날에 파주 충만한교회 운정성전에서 개최됐다. CBS가 주최하고 한국CCC와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 CBMC 경기북부연합회가 주관…
인천 노동인권조례

울산은 보류했는데… “인천 노동인권 조례안 가결, 국민 기만”

인천시교육청이 26일 시민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노동인권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노동인권조례’는 그간 적절성 여부를 두고 시민들의 반발에 휩싸이며 논란이 되어 왔다. 때문에 지난 17일 울산 지역에서는 해당 조례를 보류하기로 결정했다. 인천 지…
코로나19 아동·청소년 일상변화 조사

코로나19 이후 아이들의 변화 “불균형 심각, 불안 증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 이하 재단)이 26일 ‘코로나19 아동·청소년 일상변화 조사’에 대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전국 초등학교 4학년~고등학교 2학년 아동·청소년 1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조사를 통해 ‘코로나19 발생이후 아이들의 일상…
PCUSA, 미국장로교, 장로교, 공동총회장

미국장로교, 사상 최초 흑인과 인디언 공동총회장 선출

미국장로교(PCUSA) 총회가 지난 20일(현지시각) 역사상 최초로 흑인과 인디언을 공동총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흑인과 동양인이 공동총회장 2명 중 1명에 선출된 적은 있지만, 공동총회장 2명이 모두 비(非)백인으로 …
비와이

비와이 “코로나19, 다같이 기도로 이겨냈으면”

‘지저스웨거’로 불리는 래퍼 비와이(BeWhy)가 제17회 밀알콘서트에서 출연해 ‘코로나19’를 기도로 이겨내자고 응원했다. 이날 콘서트에서 ‘초월’, ‘Day Day’ 곡으로 공연으로 함께한 비와이는 “좋은 취지와 중심으로 시작된 콘서트라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
비와이

비와이, 길구봉구, 딕펑스, VOS 출연한 밀알콘서트 유튜브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25일(목) 오후 8시 유튜브 ‘밀알복지재단’ 채널에서 무료 공개한 ‘제17회 밀알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언택트(Untact, 비대면) 공연’ 형태로 진행된…
이만수 교수단 위촉

“이만수 전 감독의 경험, 돈으로 못 살 콘텐츠”

이만수 전 SK와이번스 감독이 건국대학교 LINC+ 창업육성지원교수단 교수로 위촉됐다. 건국대학교는 독실한 기독교집안에서 태어나 민중병원(民衆病院)을 창립했던 유석창 선생이 개원한 학교다. 이만수 전 감독은 해당 교육에 등록한 예비 창업자 및 기존 창업자…
충남학생인권조례안

충남학생인권조례안, 행정절차 위반과 도민 반대에도 강행

충남도의회가 26일 도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충남학생인권조례안 가결을 강행했다. 이날 충남도의회 정광섭 의원(태안1·미래통합당)은 제321회 정례회 4차 본회의에서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자료에는 지난 2018년 교권침해 건수가 2244건에 달한다. 조례가 제…
신천지 이만희

신천지 이만희 교주, 은행 계좌 가압류당해

대구시가 신천지를 상대로 1천억 원 규모의 민사 소송을 제기한 것과 관련, 교주 이만희 씨의 은행 계좌에 대한 가압류를 실시했다. 이 민사소송 대리인단은 지난 4월 대구시로부터 코로나19 관련 신천지에 대해 손해배상 책임이 인정되는지를 확인하고, 인정이 된…
여의도순복음교회 조용기 원로목사

[조용기 목사 설교] 사탄이 존재하는 곳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한국재난구호

한국재난구호, 제5대 총재 장윤익 회장 취임식

한국재난구호(이사장 조성래 목사) 제5대 총재 장윤익 회장 취임식이 6월 26일 오후 서울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강남에서 개최됐다. 외교통상부 소속 사단법인 한국재난구호는 지난 1995년 한국에서 설립됐으며, 외교통상부 및 UN 경제사회에 등록된 국제구호개발기…
이경섭

[이경섭 칼럼] 콘텐츠 신앙인가, 삼위일체 하나님 신앙인가?

세상에 ‘믿음’이라는 말처럼 흔한 말도 없고, 또 믿음이란 말처럼 혼란을 갖다주는 말도 없다. 이는 모든 종교들이 다 ‘믿음’을 말하고, 인간관계에서도 ‘믿음’을 으뜸 덕목으로 삼기 때문이다. ‘삼강오륜(三綱五倫)’의 ‘붕우유신(朋友有信)’, 중국의 …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 (세기총)

세기총, 선교사 마스크 지원 및 지부 설립 계획 수립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해외동포 및 선교사들의 후원에 앞장선다. 세기총은 25일 오전 11시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와 법인이사장 고시영 목사 및 임원과 지부장…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