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악 사탄 후드 악마 어둠 죄 Death Darkness Dark Hood Hooded Ghost Demon Man

[칼럼] 천국 가는 길을 가로막는 자들

누구의 문제인가? 목사와 장로 “나더러 주여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마 7:21)”. 사람들과 관계에서 신뢰를 잃으면 서로의 믿음이 불신으로 변합니다. 그리고 언약 즉 약…
염안섭 원장 (수동연세요양병원)

염안섭 원장 “박 전도사 측, 악의적 사실 왜곡”

총신대 재단이사회(직무대행 이승현)를 비롯한 6개 기관으로부터 고소당한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이 자신에 대한 최근 보도에 5월 30일 입장을 밝혔다. 염안섭 원장은 “최근 대표적 동성애 옹호 언론인 뉴스앤조이는 교역자로서 자신이 돌보던 청소년 남…
홍콩 자유의 여신상.

홍콩 범민주 진영, 당국 불허 불구 “6.4집회 강행”

홍콩 범민주 진영이 당국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오는 4일로 예정된 텐안먼 사태 희생자 추모 집회(6.4집회)를 강행하겠다고 밝혔다. 5월 31일 리척얀 홍콩시민지원애국민주운동연합회(지련회) 주석은 브리핑을 열고 “경찰에 집회 신청을 했으나 아직 허가 여부에 …
 인도 기독교, 구호물품 패키지

코로나19 속에 신앙 이유로 핍박받은 베트남 부부

한국오픈도어가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는 베트남 성도들의 소식을 전하며 기도를 요청했다. 베트남에서 1년 전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한 지앙(가명) 부부는 가까운 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빈손으로 마을에서 쫓겨났다. 지앙은 코로나19로 베트남이 봉…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여러 가지가 복잡할 때는, 본질에만 집중하라

살다보면 삶이 참 복잡하다 생각될 때가 있습니다. 이때의 상태는 그 복잡하다는 의미가 주로, “원하는 대로 안 된다”, “자꾸 생각지 못한 일이 일어나서 신경 쓰이게 하고 마음 불편하게 한다”, “집중하게 단촐히 삶이 구성되지 않고, 잡다한 일들이 한꺼번에 …
엑소더스

이스라엘 민족의 ‘애굽 노예’ 생활은 정확히 몇 년이었을까

출애굽기 12장 40-41절의 430년과 갈라디아서 3장 16-17절의 430년, 해석 문제였을 뿐, 모순되지 않고 일치 1. 문제 제기 제임스 어셔는 창조 연대를 산출할 때, 갈라디아서 3장 16-17절을 근거로 사용함으로써, 이스라엘 자손들이 이집트에 체류한 기간을 215년으로 추…
그리스도 동상 플래시 영향 그림 예수 조각 예수 그리스도 클리닉 구원 설교 구원 브라질 예수상 번개 성금요일 죽음 십자가

죄에 시달려본 사람만이, 구원이라는 선물의 가치를 안다

본문: 요한복음 4장 36절 추수하는 일꾼에 대한 말씀입니다. 주님은 추수에 대해 말씀하신 뒤, 추수하는 일꾼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곡식을 파종하고 나서 그것을 거두어들이는 일꾼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여기에는 일꾼에 대한 자세와 노동의 대가, 추…
오요한

고난 중에 드리는 기도, 하나님 신뢰한다는 표시

시편 50편 강해 요절: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23절)”. 마르틴 루터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하나님 나라는 감사하는 사람이 가는 나라이고, 마귀의 나라는 불평하는 사…
김용옥

도올 김용옥의 중용 강의 중: 어떤 의례

도올은 최근 그의 중용 강의에서 말하길, “갠지스 강의 똥물이 인간이 만들어 놓은 원죄이므로, 이걸 먹을 수 있어야 진속일체(眞俗一體)와 무분별심을 입증할 수 있다”, “인간의 원죄를 똥물을 마심으로 씻어야 해탈한다”는 류의 궤변을 신명나게 쏟아냈다. …
성령 비둘기

‘오순절(성령강림절)’에 읽는 누가의 성령론 ‘회복과 선교’

성령, 모든 기독교적 삶과 선교 은사 실존과 변화 왕성하게 지속시키는 힘 화해와 연합의 공동체로서 새로운 삶 성령과 권능 막스 터너 | 조영모 역 | 새물결플러스 | 736쪽 | 40,000원 오순절이라고도 불리는 성령강림절을 맞아, 저명한 성령론 전문가가 쓴 전문 …
새에덴교회 덕분에

[사설]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 이제 시작이다

한국교회가 2020년 5월 31일 성령강림절을 맞아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을 캠페인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무너진 예배를 회복하고 절망에 빠진 온 사회에 희망을 전하는 소중한 날이었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 이 한 번의 캠페인만으로 모…
이상원 총신대 후원 썸네일

[영상] ‘이상원 교수 해임’ 총신대, 아킬레스건은 ‘후원 중단’?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이사장 직무대행 이승현)가 이상원 교수를 해임한 것과 관련해 보이콧까지 거론하는 등 기독교계 곳곳에서 우려와 항의가 계속되고 있다. 이에 대해 총신대 측은 “취임 초기부터 이어온 재정 정상화를 위한 모금활동도 큰 타겨을 입었다”…
QR 코드

예배 참석 시 ‘QR코드’ 의무화 검토에 교계 우려

정부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고위험시설을 비롯한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전자출입명부’, 일명 QR코드를 통한 출입 관리 시스템을 도입할 방침이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에 따르면, 정세균 국무총리는 5월 31일 각 중앙부처 및 17개 시·도 책…
총신대 해임 규탄 챌린지

총신대 이상원 교수 해임에 ‘반동성애 탄압 STOP’ 챌린지 진행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이사장 직무대행 이승현)가 이상원 교수를 해임한 것에 대한 규탄 챌린지 ‘반동성애 탄압 STOP’이 소셜미디어 상에서 진행 중이다. 챌린지에 참여한 누리꾼들은 마스크에 ‘지퍼’ 이미지의 스티커를 붙이고 “표현의 자유, 반동성애 탄…
정도익 국가조찬기도회 사무총장

국가조찬기도회 신임 사무총장에 정도익 장로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회장 두상달 장로)는 지난해 12월 31일 정년퇴임한 사무총장 정균양 목사(73)의 후임에 정도익 장로(56)를 6월 1일자로 임명했다. 정도익 신임 사무총장은 청와대 경호실 이사관(2급) 출신으로, 지난 1990년부터 2019년 12월 30일까지 30년 동…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