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기독교대한성결교(기성) 한기채 신임 총회장(중앙성결교회)

기성 한기채 신임 총회장 “경쟁력 있는 중소교회 육성”

기독교대한성결교회(이하 기성) 한기채 신임 총회장(중앙성결교회)이 교단 내 경쟁력 있는 중소형교회 육성을 골자로 하는 ‘교회 재활성화’ 프로젝트를 28일 발표했다. 기성은 전날인 27일 114년차 교단 총회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례없이 단 하루 동안…
베이직 포 걸스

세계 월경의 날 맞아 ‘2020 베이직 포 걸스’ 캠페인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28일부터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아프리카 지역의 여아들에게 면 생리대를 지원하는 ‘2020 베이직 포 걸스(2020 Basic For Girls)’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오는 12월 24일까지 월드비전 홈페이지에…
함께하는사랑밭

함께하는 사랑밭, 소상공인·농가 돕기 챌린지 시작

함께하는사랑밭(이하 사랑밭)이 27일부터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농가를 돕기 위한 ‘소상공인x농가돕기 챌린지’를 시작했다. 사랑밭 직원들은 이날 경기도 부천시 역곡동에 위치한 재래시장에서 농산물 6종(당근, 오이, 상추, 참외, 고…
믿음 한 사람 결단 기도 one

신자의 확신 “나는 믿는다, 그러므로 존재한다”

과학은 인간적 확신에 만족, 종교는 신적 확신 요구 믿음의 확신, 의식 못하지만 영혼의 가장 깊은 갈망 가장 깊고 친밀하며 사랑스러운 동시에 가장 끈질겨 “이제 의심은 우리 시대의 질병이 되어서, 일련의 도덕적인 문제들과 전염병들을 야기시켜 왔다. 오늘…
HTM 주기도

상실의 아픔과 실패감으로 살아가는 이들에게

알렉산더 슈메만은 정교회 사제이자 신학자이다. 부모는 러시아 이민자이며, 슈메만은 에스토니아 탈린에서 태어난다. 일곱 살 때 가족을 따라 프랑스로 이주한다. 프랑스에서 신학을 공부했고, 1946년 사제로 서품을 받는다. 성 세르기오스 신학교에서 교수로 활…
조지 플로이드

美 교계도 과잉 진압으로 인한 흑인 사망 사건 비판

미국에서 비무장 흑인 남성이 경찰의 가혹한 행위로 숨지는 사건이 벌어지자, 교계 지도자들도 ‘악마적 행위’라며 분노했다. 27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후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위조 수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용의자로…
KWMA 이전 감사예배

KWMA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발맞춰 선교 준비”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지난 18일 서울 노량진 CTS기독교TV 2층에서 본부 이전 감사예배를 드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선교를 준비해나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KWMA는 작년 12월 12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사옥에서 CTS 기독교TV 9층으로 이전했다. 선교…
아프리카 케냐

홍수·메뚜기떼 악재 겹친 아프리카, 질병·빈곤 극심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28일 코로나19 피해가 심각하게 확대되고 있는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에 대한 긴급 지원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기아대책은 현재 중남미, 아프리카, 아시아 등 전 세계 40개국 123개 지역에서 코로나…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생명의전화-KIST, 가정의 달 종합선물세트 나눔

사람을 섬기고 생명을 살리는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이하 복지관)이 가정의 달을 맞아, KIST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하 KIST)과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 가정 대상 종합선물세트 151개를 나누었다. 27일, 복지관 김연은 관장 외 직원과 KIST 경영지원본부 강구…
장신대

장신대 기독교교육과 학생회, 코로나19 긴급구호 지원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과 학생회와 기금 전달식이 27일 굿네이버스 서울본부(본부장 김기영)에서 진행됐다.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과 학생회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취약계층 아이들이 적절한 돌봄을 받지 못하는 상황을 각종 매체를 통해 접…
신원하

복음주의윤리학회 “이상원 교수 해임, 헌법적 가치 위반”

한국복음주의윤리학회(회장 신원하 박사)가 최근 “이상원 교수 해임결정을 즉각 취소하라”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학회 측은 “총신대 이상원 교수는 복음주의윤리학회의 회장을 역임하며 높은 학문성과 고매한 인격으로 동료와 후학들에게 존경을 받아왔고 …
이상원 교수

총신대 원우회 “해임은 과도, 교육 의도에 정상 참작 여지”

2차 피해 지적된 미흡한 대응 잘못된 일이나 원우들 위해 앞장선 분 해임 중징계는 과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38대 원우회 ‘노네임’도 38대 대의원회와 38대 총학회, 11대 세움 여원우회와 함께 이상원 교수 해임 결정에 대해 재고를 요청했다. 이들은 27일 “…
총신대 대자보 이상원

“이상원 교수 해임은 관선이사가? 총장 역할은 무엇인가”

학기 중 해임 결정, 학생 300여명 학습권 침해 추가 전수조사 미실시 등, 사학법상 절차 하자 동성애 의학적 설명 성희롱 해당, 의대 교수는? 총신대학교와 신학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이상원 교수 해임 사건을 지켜본 총신대학교,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평단협 심영식 소강석

[기고] 정의구현 부르짖던 정의연이 어쩌다가…

위안부 피해자 지원단체라는 정의기억연대(정의연)의 기부금 사용이 불투명하고 정의롭지 못하다며 각 언론에서 톱 뉴스로 난리이다. 가장 정의롭고 가장 깨끗해야 할 정의연에서 금전 문제가 있다 하니, 온 국민들이 마음 아파하지 않을 수 없지 않은가. 더욱 마…
의정부시 안병용 시장

의정부시, 담임목사 확진 주사랑교회에 집합금지 명령

담임 목사가 확진 판정을 받은 의정부 주사랑교회에 대한 집합금지 명령이 내려졌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7일부로 주사랑교회에 집합금지를 명령했다. 이 교회 담임 목사는 지난 24일 확진판정(의정부 39번)을 받았다. 이 목회자는 8명이 확진된 남양주 화…
1 2